나탈리 포트만이 이야기하는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W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의 뮤즈이자 그 자체로 인간 ‘미스 디올’인 나탈리 포트만과의 대화.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캠페인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캠페인

Q. 새로운 미스 디올 캠페인의 주요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새로운 캠페인은 여성이 지닌 강렬한 힘과 당당함에 대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더불어, 자유와 사랑, 특히 자연에 대한 사랑도 드러냅니다. 미스 디올은 전 세계 모든 여성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지금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수많은 일들에 대해 더욱 의식적으로 깨어 있는 존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 주체적으로 행동하고, 그 변화에 모두가 동참할 수 있는 힘을 불어넣죠.

Q. 당신에게 이번 새로운 캠페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지난번 캠페인과는 달리 이번 미스 디올 캠페인에서는 여성성에 대한 변화가 있습니다. 여성이 주체적으로 아름다움과 사랑에 대한 기쁨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내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Q. 작년은 참 힘든 한 해였죠. 현 시점에서 새로운 캠페인의 WAKE UP FOR LOVE 라는 광고 카피처럼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의식적으로 ‘일깨워주고’ 싶은 것들이 있다면요?
우리는 너무 많은 시간을 핸드폰, 또는 컴퓨터를 통해 가상 공간에서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 우리 모두 전자기기의 전원을 끄고 현실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어떨까요?

Q. 캠페인을 보고 있으면 자연과 한발 가까워지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자연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서 특별히 찾는 곳이 있나요?
산이나 해변에서 산책하는 걸 좋아합니다. 호주에서 일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비현실적일 정도로 아름답고 다채로운 자연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Q. 자연 보호와 관련해서 지키고 싶은 약속이 있나요? 당신에게 ‘자연 보호’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인류의 삶에서 자연과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축복이지만 안타깝게도 자연은 인류가 누리는 삶의 방식으로 인해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생활 방식이 바로 자연 보호에 대한 제 열망을 담은 약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영상 촬영을 할 때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을까요?
정말 긴 풀이 가득한 들판에서 달리는 장면이 있었는데 그 들판에 뱀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 주시는 분이 있었어요. 황금빛 노을이 지는 일몰 시간이 뱀이 가장 자주 출몰하는 시간대였거든요.

Q. 2017년에 공개된 미스 디올 캠페인의 메시지는 ‘로맨틱한 사랑’이라고 생각해요. 새로운 미스 디올 캠페인은 더 다양한 사랑과 여러 가지 사랑에 담긴 의미를 갖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네. 이번 캠페인의 메시지는 스스로에 대한 사랑과 함께, 삶과 자연에 대한 사랑 또한 담고 있습니다.

미스 디올 & 새로운 오 드 퍼퓸

Q.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의 첫 인상은 어땠나요? 제품을 사용한 후, 가장 먼저 떠오른 느낌은요?
정말 수천송이의 꽃으로 만들어 진듯한, 산뜻한 플로럴 향이 느껴졌어요.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해 시간이 지날수록 향의 노트가 더욱 생동감 넘치고 관능적인 향으로 거듭나더군요. 마치 풍성하고 포근한 수천 송이 꽃밭에 누워있는 듯한 느낌이랄까?

Q.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을 세 단어로 표현한다면요?
자신감, 열정, 그리고 수천 송이의 꽃!

Q. 다른 미스 디올 향수들과 차별화된 점이 있을까요?
가벼우면서 산뜻한 향수지만 정말 강렬해요. 베이스노트에 있는 머스크&샌달우드&통카빈 덕에 시간이 지나면서 따듯하면서도 진한 여운을 남기죠.

Q. 당신의 관점에서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이 전하는 최고의 메시지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행복과 당당함! 그게 제일 중요하니까요.

Q.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을 뿌리기 좋은 특별한 시간대가 있을까요?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언제 뿌려도 좋을 것 같아요. 하루 중 더 큰 행복과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순간이라면 언제든지요.

Q. 새로운 보틀 디자인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이전에 출시되었던 보틀과 동일한 감성을 담고 있으면서도, 더욱 정교하고 우아해졌어요. 꾸뛰르의 매력과 감성을 한층 더 집약해 놓았죠. 특히 프랑스 최대 규모의 리본 메이커인 포레 아뜰리에에서 탄생한 탁월한 컬러와 테크닉이 적용된 꾸뛰르 보우가 시선을 사로잡고, 핸드-타이드 보우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죠. 또한, 유리를 기존보다 더 적게 사용하여 친환경적인 것도 장점입니다.

‘미스 디올’ 캐릭터의 변화

Q. 디올 캠페인의 배우로서, 지난 몇 년 간 캠페인 속 ‘미스 디올’의 캐릭터는 어떻게 변화했나요?
저와 함께 점점 변화하는 캐릭터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사랑을 찾아 헤매다가 결국 사랑을 찾게 되었고, 이에 그치지 않고 그녀의 기쁨, 열정, 즐거움을 추구하며 자유롭게 표현하죠.

Q. ‘미스 디올’은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나요? 당신의 삶과 비슷한 부분이 있나요?
‘미스 디올’은 이 세상을 살아가며 아름다움과 사랑, 그리고 자신만의 진실을 찾아 나가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로맨틱한 이상과 감성을 지녔다면 누구든 ‘미스 디올’이 될 수 있죠!

Q. 미스 디올은 사랑에 빠진 젊은 여성에서 시작해 이제는 주변에도 관심을 가지고 자신감 있고 열정적인 여성으로 거듭난 것으로 보여요. 이는 당신이 직접 겪은 변화이기도 한가요?
저 또한 ‘미스 디올’과 마찬가지로 같은 경험을 하면 변화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주변 세상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자라왔어요. 주변 세상을 돌아보고 도우려면, 당연히 그 이전에 자신의 정체성을 알아야 하고 어떤 것이 행복이고 기쁨인지를 먼저 이해해야 하겠죠.

향수에 관한 이야기

Q. 당신의 일상에서 향수는 어느 정도의 존재감을 가지고 있나요? 특별하게 향수를 뿌리는 당신만의 방법이 있나요?
저는 향을 정말 좋아하고, 향은 사람의 감정에 있어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미스 디올을 공중에 뿌린 다음 그 자리를 지나가는 식으로 향수를 입어요. 아름다운 향을 지닌 비를 맞는 듯한 기분과 함께 관능적인 경험과 감성을 선사하죠. 어머니께서 알려주신 방법인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가장 쉽게 향을 맡을 수 있는 머리카락 위로 너무 강하지 않은 향이 가볍게 내려앉죠.

Q. 당신과 향수는 어떠한 관계가 있나요?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었고, 또 어떻게 변화했나요?
처음으로 향수를 접하게 된 건 12세 때였는데, 영화 <레옹> 촬영을 마친 다음 상대 역이었던 장 르노에게서 선물로 받았습니다. 마치 어른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죠. 향수는 저에게 있어 여성성의 상징입니다.

Q. 메이크업과 향수가 여성의 ‘EMPOWERMENT’를 향상시키는 매개가 될 수 있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 그리고 어떤 것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인지를 알고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자신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Q. 코로나 19로 인해, 향수를 즐기는 방법에 대한 변화가 있었나요?
향수가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 아닌, 바로 나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죠.

나탈리 포트만 그리고 디올

Q. #DIORSTANDSWITHWOMEN #DIORCHINUP 캠페인도 함께 하고 있죠.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거나 변화를 도모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주제는 무엇인가요?
여성에게 영향을 주는 다양한 이슈에 관심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 안전하면서도 존엄성을 띄는 직업에 종사할 여성의 권리, 여성과 소녀들의 감금과 관련된 부당함을 종결 시키는 일 등이 있죠.

Q. ‘꽃’은 디올 향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당신은 꽃과 어떠한 관계인가요?
저와 제 가족의 삶에서 ‘꽃’은 언제나 중요한 요소입니다. 꽃의 아름다움은 마치 마법처럼 자연에 대한 감사함을 갖게 만들어줘요.

Q.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가 제시하는 강한 여성성의 메시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마리아 그라치아는 정말 똑똑하고 멋진 사람이에요. 동시대에 큰 영향력을 발휘한 페미니스트들을 꾸준히 조명해 온 그녀는 정말 대단하죠. 그녀의 작품에 여러 예술의 형식과 의미를 담아 새로운 목소리를 내고 세상에 영감을 선사한다는 점 역시요.

나탈리 포트만에 대한 이야기

Q. 커리어를 뒤돌아 볼 때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인간으로서 삶을 살아가는 것이요. 대본이 없는 실제 삶을 살아나가는 것은 정말 어려워요. 실제 인간의 삶을 살아가는 것만큼, 도전적이고 성취감 있으며 의미 있는 역할은 없는 것 같아요.

Q. 지속가능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들려준다면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을 더 나은 세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특히 선진국에서 소비, 여행, 식생활, 폐기물 등에 관해 빠르게 개선해야 할 점을 실천에 옮기고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배우라는 직업으로 인해 시간이 지나면서 뷰티에 대한 시각에도 변화가 생겼나요?
일을 할 때에는 항상 메이크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메이크업은 사실 특별한 일이 아니었어요. 메이크업은 항상 일처럼 느껴졌고 재미있다고 생각한 적은 없었죠. 하지만, 아이들을 낳고 난 뒤부터는 조금 달라졌어요. 뷰티에 관심을 더 가지게 되었고 재미도 다시금 느끼고 있죠.

Q. 뷰티 루틴을 알려줄 수 있나요?
매일 선크림을 바르고, 디올 포에버 스킨 코렉트와 같은 컨실러, 마스카라, 루즈 디올 립스틱(*전체 룩이나 기분에 따라 누드 컬러 혹은 999)를 바릅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면서는 언제나 자기 전에 클렌징을 한 뒤 모이스춰라이저를 발라요.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30ml, 10만5천원대, 50ml, 16만3천원대, 100ml, 23만5천원대.

Dior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9월 1일,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은 로즈, 피오니, 아이리스 등 수천송이의 꽃으로 수를 놓은 듯한 밀레피오리에서 영감 받아 눈부시게 빛나는 ‘벨벳티 프레쉬 플로럴 부케’ 노트를 선사한다. 꽃잎처럼 싱그럽고, 숲의 덤불처럼 생기 넘치면서 관능적인 플로럴 노트로 온 몸의 감각을 일깨워주니 ‘사랑의 향수’를 찾고 있다면 트라이해보자.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은 전국 백화점 디올 뷰티 매장과 디올 뷰티 부티크,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30ml, 10만5천원대, 50ml, 16만3천원대, 100ml, 23만5천원대.

*이 포스팅은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진&자료
COURTESY OF PARFUMS CHRISTIAN DIOR
문의
디올 080-342-9500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