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풍스러운 한옥에서 만나는 미식의 세계
무위낙원
익선동 한옥 마을 골목에 자리한 무위낙원은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샤퀴테리를 베이스로 한 브런치 메뉴를 선보인다. 거의 모든 재료와 메뉴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만큼 건강하고 맛있는 프랑스 가정식을 맛볼 수 있어 인기. 한옥 곳곳에는 수입 빈티지 가구를 배치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센스가 엿보이는데 무위낙원이 조금 더 특별한 이유는 오마카세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는 것. 4인 이상 미리 주문 시 육류 혹은 해산물 중 하나를 택해 코스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와인과 함께 여유로운 식사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겐 반가운 공간일 듯.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26길 24
고매 커피(Gomae Coffee)
오픈 한 지 한 달이 채 되지 않았지만 입소문 타고 길고 긴 웨이팅을 자랑하는 고매 커피는 기흥의 한적한 도로 옆에 위치한 멋스러운 한옥 카페. 작은 중정에 자리한 아름드리 나무 한그루가 시선을 압도하는 이곳에선 한옥 바깥쪽의 좌식 테이블을 사수할 것. 한옥의 멋을 누릴 수 있는 명당이다. 카페 구석구석 포토 스팟이 숨어 있어 인생 사진 남기는 재미도 솔솔하다. 고매 커피에선 커피와 디저트는 기본, 공간과 잘 어울리는 단호박 식혜, 수정과, 미숫가루, 쑥 라떼 등의 다양한 전통 음료도 선보이고 있으니 참고할 것. 카페 근처에는 이케아와 아울렛도 있으니 겸사겸사 함께 둘러봐도 좋겠다.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원고매로2번길 85-2
차차 티클럽
오래전 한옥을 개조해 차를 마시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한 이곳은 ‘차차’ 라는 온라인 티 숍의 오프라인 매장. 문을 열고 들어서면 서까래를 그대로 살린 고풍스러운 한옥이 나타나는데 작은 중정에는 햇빛이 따사로이 내리쬐니 날이 좋을 때도, 혹은 비가 올 때도 그것만으로도 좋은 풍경이다. 혹 차에 대해 잘 알지못하더라도 부담없이 방문해 볼 것. 백차, 홍차, 흑차, 보이차 등 차에 대한 설명은 물론 차를 마시는 방법과 순서까지 모두 알려주니 제대로 배울 기회다. 독특한 한옥 구조는 개성만점 공간으로 재탄생 했는데 자그마한 다락방 스타일의 좌식 공간은 인기있는 곳이니 빠르게 사수할 것.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46가길 13
- 프리랜스 에디터
- 장정진
- 사진
- Instagram @gomaeccoffee @moowee.nakwon @chacha_willbe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