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홈트 생활

W

유튜브, 인스타그램, 줌(Zoom), 앱 등 홈트레이닝 플랫폼이 다양해진 지금. 요즘 잘나가는 대세 서비스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더블유가 안내한다.

플랜은 짜줄 테니 시키는 대로만 해

맨몸으로 하는 하루 7분 근력운동 by 핏데이

운동 유튜브를 이것저것 기웃거려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해봤을 거다. ‘체계적으로 운동하고 싶은데 어떤 루틴으로 어떻게 운동해야 할까?’ 이러한 고민을 가진 이들에게 추천하는 앱은 ‘핏데이’. 핏데이는 JTBC 드라마 <런 온>에도 등장한 런데이 앱을 만든 한빛소프트의 홈트레이닝 앱으로 도구 없이 하는 맨손운동에 초점을 둔다. 준비물은 오직 내 몸뿐! 신장과 체중을 입력하고 저질 체력,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별로 난이도를 설정하면 이에 적합한 플랜을 추천해준다. ‘저질 체력 탈출을 위한 26일 코스’ ‘뱃살 제거 다이어트를 위한 24일 코스’ ‘탄력 있는 힙과 허벅지를 위한 3일 반복 코스’ 등 단기부터 장기까지 기간도 다양하며, 미국 대학 스포츠의학회에서 공개한 7분 운동법을 기반으로 시간 대비 최대 효율을 내 부담도 덜한 편이다. 목적에 따른 맞춤형 플랜을 선택하면 트레이너의 설명과 음악을 곁들인 운동이 시작되며 체력 향상을 체감할 수 있는 신체 능력 테스트도 제공된다. 친구 간 푸시와 좋아요 기능에 친구의 기록도 열람할 수 있어 서로 자극이 될 수 있음은 물론이 다. 무료로 사용하는 게 미안할 정도라는 후기가 가득하니 믿고 따라 해볼 것.

cafe.naver.com/hanbitfitness

전 세계 트레이너들과 매일 함께하는
글로벌 언택트 홈트레이닝 by 오이쇼

오이쇼는 세계 각국의 트레이너들과 요가, 댄스, 명상, 기능성 운동 등 매일 다른 주제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언택트 홈트레이닝 세션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하나인 ‘Train With Us’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주로 저녁 시간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스페인어, 영어 등 언어의 장벽이 있기는 하나 글로벌 코치들의 파이팅을 들으면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 들과 연결된 느낌이 들며 없던 기운마저 샘솟는다. 공식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접속 시 앞으로 진행될 스케줄과 프로그램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또 오이쇼는 지난달 11일부터 31일까지 21일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토탈 바디 워크아웃 챌린지’를 진행했다. 체중 관리, 상체와 하체 관리, 코어 강화에 좋은 전신 운동 등 매일 30분간 라이브로 진행됐으며, 해외에서 전문 트레이너이자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루이즈 바튼(Louise Barton), 잇츠 더 자이핏(Itsdesifit), 키트 리치(Kit Rich)가 강사로 참여했다. 날짜를 놓쳤다고 너무 아쉬워하지 말자. 지난 영상들은 유튜브에서 원하는 시간이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www.oysho.com/kr

집에서 짐처럼 다양한 기구로 취미 부자 되기

준비물을 배송해주는 홈트니스 by 클래스 101

도구 없이 맨몸으로, 또는 단순한 소도구만 사용하는 홈트레이닝에 지쳤다면 눈여겨볼 것. ‘클래스101’은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비전 아래 미술, 공예 등 취미 개발에 특화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이다. 트레이닝 클래스 역시 준비물을 보내주는 여타 취미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선택한 운동에 필요한 운동 기구를 집으로 배송해준다. 근력운동과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폴댄스를 배우고 싶다면 폴과 설치 방법을, 자세 회복 운동인 SNPE를 배우고 싶다면 전용 벨트와 척추 운동 도구를 보내주는 식이다. 집이 짐(Gym)이 되는 경험을 제공한달까? 집에서 하는 뻔한 운동에 지쳤다면 다양한 도구로 심심할 틈 없이 운동해보는 건 어떨지. 출석만 잘하면 2주 연장권, 1개월 연장권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얼리버드 할인, 운동복 증정 등의 풍성한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한다.

class101.net

똑같은 운동이 지루할 땐

스웻맵 어택 by 룰루레몬

룰루레몬은 그간 주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꾸준히 진행해온 커뮤니티 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옮겼다. 코로나 시대에도 사람들과 함께 땀 흘리는 ‘#스웻라이프’를 즐기기 위함이다. ‘스웻맵’은 룰루레몬 매장 인근의 운동 스튜디오 중 룰루레몬 에듀케이터들이 손꼽은 곳을 담은 지도로, 지역 스튜디오, 앰배서더, 운동에 목마른 이들과 커뮤니티를 이루며 영감을 주고받고자 하는 룰루레몬의 브랜드 철학이 담겨 있다. 이 스웻맵의 주인공들과 지난해부터 요가, 필라테스, 명상 등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해온 ‘스웻맵 어택’의 이번 4기 프로그램 주제는 트레이닝! F45, 크로스핏 엑스트림, 슬림앤 스트롱 등 핫한 스튜디오의 코치들과 함께하며, 심폐 지구력 향상을 위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크로스핏, 웨이트, 스트레칭, 선수 트레이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클래스는 45분간 운동과 15분간 운동 상식 강의로 구성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자신의 루틴을 되돌아보고 운동 팁을 정리할 수 있는 트레이닝 워크북이 제공된다.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 5주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Zoom)을 통해 진행되니 공식 홈페이지를 눈여겨볼 것.
www.lululemon.co.kr/sweat-map-attack

분명 혼자 하는데 같이하는 느낌!

실시간 라이브 강습 by 라이크핏

혼자 하는 운동이 외롭고 지루하게 느껴지지만 팬데믹 시대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실시간 라이브 수업으로 다양한 구독자와 같은 시간에 동시에 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라이크핏 라이브’의 특징은 다른 회원에게 나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미리 정해진 시간에 트레이너의 ‘라방’을 보며 타인과 함께 운동하지만 궁금한 점은 채팅창으로 묻고 답하게 돼 있다. 이는 따라 하는 홈트가 아닌 안심하고 같이하는 홈트를 가능케 하며, 서로가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함께하는 존재가 있다는 생각과 함께 집중력과 의지에 불을 지핀다. 경품을 목적으로 수천 명이 경쟁하는 ‘라이크핏 챌린지’에 도전하면 매일 운동하는 습관 형성에도 효과적이다. 강의 종료 후에는 인공지능 AI 가이드와 함께 오늘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카메라 화면에 전신이 나오도록 세팅하고 따라 하면 잘못된 자세는 배드(Bad), 미스(Miss), 올바른 자세는 그레이트(Great), 콤보(Combo)로 표시돼 혼자서도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기존 홈트레이닝, 필라테스, 타바타에 최근 댄스 카테고리가 추가됐으며, 모든 강의는 월 1만원대로 수강 가능하다.

www.likefit.me

뷰티 에디터
천나리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