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조금은 특별한 숍 3
아르켓 아시아 1호 매장을 비롯,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는 더현대 서울. 2월26일 정식 오픈을 앞둔 이 곳을 미리 둘러보았다.
아르켓(ARKET)
유럽 여행을 가면 꼭 들렸던 아르켓이 아시아 최초이자 한국 1호점을 더현대 서울에 오픈 한다. 시즌에 국한되지않는 스타일을 선보이는 스톡홀름 태생의 아르켓은 여성과 남성, 키즈, 홈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노르딕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여기에 제철 재료를 사용한 북유럽 스타일의 베지테리안 메뉴를 만날 수 있는 카페도 함께 있어 우리의 눈과 입에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Sooty
요즘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고기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금돼지 식당, 뜨락, 그리고 몽탄이 한데 뭉쳤다. 한국의 BBQ 문화를 발전시키고 더 맛있는 고기를 만들기 위한 연구소 Sooty를 선보인 것. 일종의 고기 어벤져스인 셈. 인생 한우와 맛있는 돼지 고기를 직접 구입하거나 몽탄 우대 갈비, 브리스킷 등의 다양한 바베큐 메뉴와 와인을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이제 집에서도 맛있는 고기를 편하게 맛 볼 수 있게 된 것.
언커먼 스토어(UNCOMMON STORE)
더현대 서울에서는 그동안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완전히 새로운 쇼핑의 세계가 열린다. 아마존 웹서비스 기반의 응용 기술과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현대백화점그룹의 자체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한 무인 매장 언커먼 스토어가 자리한 것. 쇼핑 방법은 간단하다. 마음에 드는 물건을 고른 후 매장을 나서면 자동으로 결제 되는 시스템으로 조금 더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 프리랜스 에디터
- 장정진
- 사진
- Courtesy of ARKET, 더 현대 서울, Instagram @artketofficial @mongtan_official @mooi_sue @the_hyund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