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생일 맞아 장애아동 후원금 1억 5천만원 기부

금다미

생일 맞은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장애아동을 위한 마음 따뜻한 선행 소식! 누적 기부금 6억원.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자신의 생일인 2월 18일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장애아동을 위한 후원금 1억5천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 및 청각장애아동들의 보육비와 학습비, 시설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취약계층 위기가정이 크게 늘고 있고, 그 중에서도 특히 장애아동들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들었다. 이번 후원을 통해 장애아동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더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기부 이유를 전했다.

제이홉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이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모임 ‘그린노블클럽’의 146번째 회원이 된 바 있다. 그는 당시 인재양성과 환아를 위해 써달라며 1억5천만원을, 2019년 2월에는 모교 장학금으로 1억원을, 같은 해 12월에는 환아 치료비로 1억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정 아동들을 위해 1억원을 전달하며 현재까지 총 6억원을 후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의 정기적인 후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에 대한 관심이 고취되고 있고, 그 선한 영향력이 국내외 아미(방탄소년단 팬덤)의 후원 문의로 이어지고 있다”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역시 제이홉을 포함한 모든 후원자분들의 뜻을 받들어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에디터
금다미
사진
facebook @bangtan.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