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두피 쿨링템 6

W

폭발 직전의 두피를 쿨하게 식혀줄 든든한 지원군들.

전례가 없는 긴 장마에 열 받을 일도 많았던 2020 여름. 습하고 뜨거운 날씨 탓에 우리의 두피도 고생이 많았다. 완연한 가을이 오기 전에 민감해진 두피를 잘 진정시켜야 우수수 빠지는 ‘털뭉치’를 볼 일이 없을 터. 차가운 얼음 팩 대신 쿨링 제품을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머리 온도를 내려준다면 모발의 적,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마사지 기능까지 장착한 12조의 ‘혜자템’도 많이 출시됐으니 눈여겨보길.

1. Klorane 아쿠아민트 쿨세범 드라이샴푸 떡진 머리에 방금 샴푸하고 나온 것 같은 보송함을 주는 파우더 스프레이 타입 샴푸. 스피어민트 잎과 박하,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두피를 싸하게 감싸며 유분을 잡는다. 150ml, 16천원.

2. Ayunche 스칼프 리밸런싱 스파클링 에센스 탈모 증상 케어에 힘을 실어주는 솔잎과 인삼 전초, 녹차 추출물을 더욱 강화해 돌아왔다. 스파클링 거품이 터지는 동안 손으로 마사지해주면 답답했던 머리가 언제 그랬냐는 듯 상쾌하다. 120ml, 가격 미정.

3. Rene Furterer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세럼 쿨링 에센셜 오일이 연이은 직사광선의 공격에 뜨거워진 두피 온도를 2.5℃ 내린다.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려움증도 개선해주는 산뜻한 젤 제형 세럼. 75ml, 32천원.

4. Labo H 탈모증상완화 토닉 두피쿨링 두피에 바로 분사하는 부스팅 타입으로 유산균이 탈모 증상을 완화해주는 제품. 피지와 정수리 냄새까지 싹 쓸어주어 쾌적한 머리 상태를 유지시킨다. 125ml, 19천원대.

5. Amos Professional 그린티 액티브 앰플 힘이 없어 뿌리 볼륨이 금방 죽는 모발들 주목! 녹차 뿌리 추출물이 모근을 강화하고 멘톨이 청량감을 주어 두피를 건강하고 힘 있게 케어한다. 50ml, 가격 미정.

6. Dr. Belmeur 더마 리페어 부스터 마사지 팁 일체형 용기로 순한 세럼으로 머리를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 마데카소사이드, 콘민트 잎 추출물 등의 더마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기까지! 200ml, 12천원.

프리랜스 에디터
김슬기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