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찬열, 수지, 송혜교, 차은우 등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마음 따듯한 스타들!

금다미

코로나 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 ‘#덕분에챌린지’에 동참한 스타들!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되며 국내에서는 코로나19의 기세가 한 풀 꺾인 분위기지만 아직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는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지난 4월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자 #덕분에챌린지 를 시작했다. 고마움과 존경의 의미를 담은 수어를 손으로 만들고 이 모습을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 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개하고 이어서 동참해주길 바라는 인물을 지목하면 된다.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정·관계 인사들은 물론이고 유명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 등이 대거 참여하며 그 뜻을 이어가는 중. 그 중에서도 최근까지 참여해 눈에 띄는 셀럽들의 모습을 모아봤다. 

김연아

‘퀸연아’의 동참은 덕분에 챌린지를 알리는데 확실히 큰 역할을 했다. 그녀는 윤성빈 스켈레톤 선수와 임성재 골프 선수 최민정 쇼트트랙 선수를 지목했다.

찬열

배우 오정세의 지목으로 참여한 엑소 찬열은 코로나19와 힘겹게 맞서 싸워주는 의료진을 마음 깊숙이 존경하고 감사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배우 정경호와 다이나믹 듀오 개코, 엑소 세훈을 지목했다.

송혜교

배우 송혜교는 김혜수의 메시지를 이어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를 위해 포토그래퍼 김영준과 더블유코리아 편집장 이혜주를 지목했다.

이승기

이승기는 대한민국이 방역의 모범 사례국으로 전세계에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어 감사하고 든든하며 의료진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수지와 차은우에게 바통을 넘겼다.

공효진

정용진 부회장의 지목을 받은 배우 공효진은 의미 있는 일을 함께할 이들로 절친으로 잘 알려진 정려원과 설치 미술가 임수미에게 함께 해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정해인

아스트로 차은우의 지목을 받은 배우 정해인은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대한민국과 전세계의 의료진에게 진심으로 존경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챌린에 동참했다.

수지

이승기의 지목을 받은 수지는 의료진분들 모두의 건강을 기원하며 박보검과 어반자카파 조현아에게 동참 메시지를 전했다.

박보검

박보검은 “모두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시는 의료진, 자원봉사자, 방역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 덕분에 가능한 우리의 일상처럼 여러분의 오늘도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소망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참여를 알렸다.

윤아

윤아는 소녀시대 멤버 유리의 메시지를 이어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뜻을 이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소녀시대 태연과 한예슬, 조세호를 지목했다. 

차은우

이승기의 지목으로 참여한 아스트로 차은우는 “모두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어려운 상황이 하루빨리 마무리되고 평온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도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최전방에서 코로나19와 힘겨운 싸움을 하고 계신 의료진 분들을 응원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배우 정해인과 구구단 김세정에게 동참의 뜻을 전했다.

한지민

배우 한지민은 이 순간에도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밤낮으로 땀방울을 흘리는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는 내용의 글과 함께 의료진 여러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 힘을 합쳐 이 시기를 이겨나갔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그녀는 배우 김고은과 추자현, 이지아, 한효주에게 바통을 넘겼다.

빈지노

가수 크러쉬의 지목을 받은 빈지노는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밤낮으로 힘써주시는 우리 의료진들 한 분 한 분 존경하고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의료진들 덕분에 우리가 이 상황을 결국 꼭 이겨낼 것이라 믿습니다” 라는 글로 마음을 전했다.

박해준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열연중인 배우 박해준도 최민식의 지목으로 참여했다. 마음을 이어나갈 이들로는 배우 이선균과 전소니를 지목했다.

이외에도 배우 이영애, 김혜수, 하지원, 정경호, 박해진, 려원, 천우희, 가수 보아, 유노윤호, 송가인, 크러쉬 등 수많은 셀럽들이 참여했으며 챌린지 릴레이는 계속 진행중이다. 이들의 선한 영향력을 통해 의료진들의 노고가 길이 기억되고, 무거운 일상을 조금이나마 가벼운 마음으로 이겨나갈 수 있게 되길 빌어본다. 

디지털 에디터
금다미
사진
Instagram @yunakim @real__pcy @skuukzky @kyo1122 @rovvxhyo @yoona__lim @leeseunggi.official @holyhaein @eunwo.o_c @roma.emo @realisshoman @pleoent, twitter @BOGUMM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