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그룹 최초! 블랙핑크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1억뷰를 기록했다.
블랙핑크의 K-POP 파워가 한계를 모르고 올라가는 중이다. 바로 오늘 24일 오후 12시경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1억뷰를 달성했다. 이는 K-POP 남녀 그룹을 통틀어 세운 최초의 대기록.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약 1년 9개월 만에 일이며 10억뷰를 달성하지도 불과 4개월 밖에 되지 않았다. <뚜두뚜두(DDU-DU DDU-DU)>는 음원이 발매되자마자 한국 음원차트를 올킬하고 해외 팬들도 단숨에 사로잡은 메가 히트 곡. 특히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에서 40위, 핫 100 차트에서 55위를 기록하는 등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받은 첫 K-POP 걸그룹이기도 하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외에도 8억뷰를 기록한 <붐바야>, 7억뷰의 <마지막처럼’·’Kill This Love’>, 4억뷰를 달성한 <불장난>, <휘파람>, 제니의 <SOLO>, 1억뷰를 달리고 있는 <STAY> 등 8편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높은 조회수로 사랑받고 있다. 이외에도 안무영상과 음악방송 영상 등을 모두 합하면 총 18편의 억대 뷰수를 가진 유일무이한 그룹이다.
- 디지털 에디터
- 금다미
- 사진
- @ygent_official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