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With Scents – Man

W

네 가지 향취의 향수가 선사하는 봄날의 기억.

중독의 미학

차가운 바람이 지나간 자리에 묵직하고도 깊게 스며든 우디 향수. 나무에서 비롯된 다양한 노트에 앰버나 가죽, 스웨이드 같은 향이 결합돼 부드러우면서도 중독적이다.

검정 셔츠는 자라 제품.

1. Penhaligon’s 포트레이트 컬렉션 무슈 보르가르

호화로운, 퇴폐적인, 고결한, 깊은, 중독적인 등의 수식어가 떠오르는 향. 톡 쏘는 첫 향과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샌들우드와 통카빈이 중심을 잡아줘 부드럽게 마무리된다. 75ml, 37만원.

2. Hugo Boss 보스 더 센트 오 드 뚜왈렛

생강과 아프리카 과일인 마닌카 프루트, 레더가 뒤섞인 오리엔탈 우디 향수. 독특하면서도 어딘가 모르게 중독성이 있다. 세로로 세긴 메탈 캡이 남성적인 면모를 더한다 .100ml, 13만원.

3. Gucci 길티 앱솔루트 뿌르 옴므

조향사 알베르토 모릴라스는 커스텀 믹스된 우드레더™와 희귀한 천연 추출물인 골든우드™를 이용해 처음 피부에 분사했을 때부터 향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향수를 완성했다.90 ml, 145천원.

봄의 정취

사방에 흐드러진 꽃과 풀, 지저귀는 새소리가 들리는 듯한 봄 정원의 향을 담아낸 플로럴 향수는 예측불가한 잔향을 남긴다.

1. Kilian 굿 걸 곤 배드

오스만투스 앱솔루트와 재스민 앱솔루트, 투베로즈 앱솔루트가 자아내는 깊은 꽃향기가 일품이다. 은밀한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향이랄까? 50ml, 34만원대.

2. Lush 러스트

재스민꽃 추출물과 일랑일랑꽃 오일, 다마스크 장미꽃 오일 등이 어우러진 강하고 섹시한 무드의 향수다. 누군가를 유혹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듯.3 0ml, 55천원.

3. Givenchy 젠틀맨 오 드 뚜왈렛

안개꽃이 만발한 꽃밭에 몸을 뉘였다고 상상해보라. 들이쉬는 숨결마다진하게 스며드는 안개꽃 향에 파촐리 한 스푼이 똑 떨어진 듯한 향.50 ml, 92천원.

향이라는 묘약

애틋한 남녀의 사랑을 향으로 표현한다면 머스크 향기가 아닐까? 서로의 체온을 나눌 때 절정에 이르는 묘한 향의 이끌림을 느껴보길.

1. Acqua di Parma 콜로니아 퓨라

태양을 머금은 베르가모트, 과즙을 잔뜩 품은 오렌지의 강렬하고 프레시한 향에 고수의 스파이시함과 재스민과 수선화의 달콤함이 더해진다. 마지막으로 시더우드와 파촐리의 정제된 향을 화이트 머스크가 감싸 안으며 깨끗한 향으로 마무리된다. 길을 걷다 한 번쯤 뒤돌아 볼 법한 매력적인 잔향을 지녔다.10 0ml, 18만원.

2. Editions de Parfums Frederic Malle 리미티드 바틀 컬렉션 뮤스크 라바줴

인간의 오감을 통해 조우하는 향수의 느낌을 표현한 한정판 보틀이 시선을 사로잡는다.취 향 좋은 성인 남자의 피부에서 날 법한 섬세하고 세련된 향.10 0ml, 325천원.

3. Atelier Cologne 무스크 임페리얼

따스한 느낌의 머스크와 시트러스한 베르가모트의 대조적인 조화가 잘 어울리는 향수. 너무 가볍거나 무겁지 않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머스크 향을 찾는다면 이 제품이 제격일 듯.10 0ml, 28만원.

에너제틱

오렌지와 레몬, 자몽 등을 한 입 가득 베어 물었을 때의 톡 터지는 과즙 향을 담아낸 시트러스 향수는 지친 일상에 신선한 에너지를 전한다.

라임색 니트와 형광 오렌지색 니트는 모두 자라 제품.

1. Louis Vuitton 리멍시테

자몽과 생강처럼 어울릴 법하지 않은 두 원료가 어우러지며 산뜻하면서도 살짝 쌉싸래한 향이 난다. 정장보단 캐주얼을 즐겨 입는 남자에게 어울리는 향수. 100ml, 35만원.

2. Dior 소바쥬 레조

베르가모트의 가볍고 상쾌한 향으로 시작해 관능적인 앰버그리스 향조로 마무리된다. 걷어올린 셔츠 소매 사이로 잔근육이 살짝 드러나는 거친 매력의 남자에게 어울릴 듯.20 0ml, 215천원대.

3. Diptyque 오에도 오 드 뚜왈렛

상쾌하고 활기 넘치는 자몽 향에 그린 만다린의 과즙이 더해지며 풍성한 시트러스 향으로 완성됐다. 시트러스 과일 껍질이 주는 톡 쏘는 느낌을 우아하게 정제한 느낌.10 0ml, 175천원.

뷰티 에디터
김선영
포토그래퍼
김희준
모델
주어진, 김아현
스타일리스트
정진아
헤어
조미연
메이크업
원조연
플라워
하수민(그로브)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