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하나만 발라도 충분해

이채민

끈적끈적, 질척이는 날씨 탓에 귀차니즘이 극에 달하는 계절. 복잡다단한 뷰티 루틴이 지긋지긋해진 에디터가 직접 써봤다. 단 하나만 발라도 충분한 올인원 아이템들!

온니원(고해상)_num

1. Aesop 프로텍티브 페이셜 로션 SPF 30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의 수분 크림 타입 자외선 차단제. 그린티, 판테놀(프로비타민 B5), 토코페롤 등 보습&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했다. 50ml, 7만3천원.
Editor’s Review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가 땅기는 기분인데, 이 제품은 수분 크림을 바른 듯 편안한 마무리가 특징이에요. 기초는 물론 자외선 차단, 메이크업 베이스의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죠.”

2. Yves Rocher 세보 베제탈 매티파잉 젤 크림
예부터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데 쓰인 황금목(黃金) 뿌리에서 추출한 ‘바이칼 파우더’가 주성분.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아 번들거림 없이 피부가 촉촉해진다. 50m, 2만1천원.
Editor’s Review “피부가 건조한 편임에도 가벼운 로션 질감인데 모자른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지복합성 피부는 물론이고 여름철 티존 등에 부분적으로 쓰기에도 좋을 듯해요.”

3. Bioderma 세비엄 매트 컨트롤
12시간 지속되는 강력한 수분 충전 효과의 지복합성 피부용 크림. 특허받은 플루이드액티브™ 기술로 모공 속 굳은 피지를 빼내는 동시에 묵은 각질까지 케어한다. 30ml, 2만7천원.
Editor’s Review “약간 투명감이 있는 전형적인 수분 크림 질감인데, 바르고 나면 신기하리만치 보송보송 산뜻하게 마무리되어요. 여름철 번들거림을 컨트롤하기 어려운 피부의 아침용으로 추천!”

4. Kenzoki 벨르 드 주르 세이크리드 로투스 페이스 로션
가벼운 워터 질감. ‘영원한 아름다움의 꽃’이라 불리는 세이크리드 로투스(연꽃) 추출물을 담았다. 피부 보호와 광채 부여,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다. 200ml, 8만1천원.
Editor’s Review “물처럼 투명한 젤 텍스처로 발림성이 좋고, 아주 빠르게 흡수돼요. 향은 다소 진한 편이지만 금세 날아가서 거부감이 들지 않아요. 가성비 갑, 가을까지 문제없을 엄청난 용량도 매력적이죠.”

5. Chantecaille 골드 리커버리 마스크
24k 골드와 블랙커런트 시드 오일, 미세 조류, 프로바이오틱 효소 등 풍부한 항염 성분이 강력한 퍼밍 효과와 함께 손상된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수면 마스크로도 사용할 수 있다. 50ml, 40만원.
Editor’s Review “풍부한 영양감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쫀쫀한 크림 타입 마스크예요. 그 무엇도 하기 귀찮은 밤, 세안 후 이 제품을 듬뿍 바르고 자면 다음 날 피부가 몰라보게 부들부들 유연해진 걸 경험할 수 있죠.”

6. Carezone 닥터솔루션 노르데나우 워터 크림
독일의 노르데나우 광천수와 청정 호수에 자생하는 알게(Algae) 성분을 더해 깊은 수분감과 함께 풍부한 미네랄을 공급한다. 에탄올, 합성 색소, 미네랄 오일, 동물 유래 성분을 배제했다. 50ml, 3만2천원.
Editor’s Review “생크림처럼 폭신한 질감으로, 가벼운 사용감을 우선시한다면 추천해요. 미끄러지듯 발리고, 피부 표면이 매끈하게 마무리되어 프라이머를 바른 듯 화장도 잘 먹는 기분이죠.”

7. O Hui 미라클 아쿠아 젤 크림
피부 속에 다양한 크기로 존재하는 히알루론산을 유사하게 구현한 ‘오로라 히알루론산™’ 성분이 빈틈없이 피부를 적셔준다. 청정 제주에서 채취한 자생 탐라수국잎 추출물과 화산 암반수를 더했다. 50ml, 6만원대.
Editor’s Review “투명한 민트색 젤 텍스처가 보기에도 시원한 기분이에요. 다소 쫀쫀한 질감인데 텁텁하지 않고 촉촉하게 발리죠. 흡수도 빠르고, 건성 피부가 하나만 바르기에도 부족하지 않아요.”

8. Sisley 세럼 엥땅시프 오 레진느 뜨로삐깔
막힌 모공은 열어주고, 넓어진 모공은 조여주고, 피부는 촉촉하게 가꿔주는 지복합성 피부용 세럼. 살리실산, 미르, 자바 티&벤조인 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30ml, 18만원.
Editor’s Review “여름철 필수품! 여드름이 도드라진 부위나 티존 등에 부분적으로 쓰기에도,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에 전체적으로 쓰기에도 완벽해요. 매트하게 마무리되고, 번들거림도 확실히 줄어드는 기분이죠.”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희진
포토그래퍼
이창민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