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 포근해진 날씨에 나들이 삼아 들러보기 좋은 박람회 3곳.
2018서울리빙디자인페어
2018.3.7(수) – 3.11(일)
COEX
< 가구부터 소품, 식물까지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한자리에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박람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 개인 숍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물론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꼭 들러봐야 할 필수 코스다. 이번 시즌 특히 눈여겨봐야 할 곳은 디자이너스 초이스 섹션. 올해 테마인 ‘커넥티드 홈(Connected Home)을 키워드로 ‘스튜디오 콘크리트’, ‘크래프트브로 컴퍼니’, ‘세븐 도어즈’가 꾸민 공간이다. 규모가 워낙 크다 보니 오픈 시간에 맞춰 입장한다 해도 점심시간을 훌쩍 넘기게 된다. 전시관 안에 있는 카페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것도 방법. 핀란드의 건축가이자 디자이너 알버 알토의 스툴이 배치되어 있는 카페 알토에 들러보는 건 어떨까?
2018 서울카페 & 베이커리 페어
2018.3.8(목) – 3.11(일)
SETEC 전관
집에서 카페 못지 않은 음료를 만들고 공간을 꾸미는 ‘홈 카페 트렌드’. 이에 맞춰 일반 관객들의 발길이 잦아진 카페&베이커리 페어. 원두와 찻잎 등 음료의 재료는 물론 프레스 머신, 각종 식기, 오븐 등 음료와 베이커리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어 맛과 향에 예민한 이들이 다양한 원두를 맛보고 구입하기 위해 즐겨 찾는다. 수천만 원에 호가해 구입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커피 머신을 직접 살펴보고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카페 창업자들에게도 인기 만점. 커피, 차, 베이킹 관련 오픈 클래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할 것!
2018 캠핑 & 피크닉 페어
2018.3.15(목) – 3.18 (일)
일산 킨텍스
유독 ‘장비 빨’이 심한 취미 중 하나로 손꼽히는 캠핑. 옆 텐트와의 눈치싸움에서 지고 싶지 않다면 캠핑 & 피크닉 페어에서 감성 캠핑을 위한 아이템을 살펴보자. 아기자기한 소품은 물론 일상에서 구경하기도 어려운 캠핑카와 트레일러까지. 국내외 캠핑 브랜드의 핵심만 모아 전시하고 있다. 캠핑의 분위기를 업 시켜줄 캠핑 음식은 시식도 해볼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조리 도구와 함께 구비해보자.
- 디지털 에디터
- 공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