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장 ‘핫’한 협업 소식.
1_ChromeHearts ×MattDiGiacomo
특이한 물건에 익살스러운 일러스트를 넣는 아티스트 매트 디지아코모가 크롬하츠와 함께 ‘피트 펑크 오프스프링’을 소개했다. 가장 인기 있는 컬렉션 중 하나인 피트 펑크 오프스프링은 1년에 2번 출시되며, 주얼리뿐만 아니라 데님 등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그중 매트 디지아코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안티프로모 제품들은 재킷, 가방, 신발과 모자로 만나볼 수 있다.
2_Marni× SallySmart
호주 출신의 비주얼 아티스트 샐리 스마트의 예술적인 일러스트와 마르니가 만났다. 각기 다른 소재와 이미지의 조합으로 완성된 콜라주 아트워크는 티셔츠, 새틴 드레스 위에 프린트돼 패션과 아트의 환상적인 하모니를 보여준다.
3_Prada×OMA/AMO
프라다에서 F/W 컬렉션의 영감이 돼준 포스터걸 프린트를 활용한 티셔츠와 스웨트셔츠를 선보인다. 레트로 감성이 돋보이는 이번 협업은 프라다의 오랜 아이디어 뱅크인 OMA/AMO 그룹과 협업한 프로젝트. 의상 전면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이번 협업을 기념하는 스페셜한 패치가 부착됐다.
4_StellaMcCartney ×BeanoStudios
스텔라 매카트니는 F/W 컬렉션을 통해 장난끼 가득한 만화 캐릭터를 등장시켰다. 바로 비노 스튜디오의 만화 시리즈 ‘더 댄디(The Dand)’를 통해 영국식 위트를 패셔너블하게 풀어낸 것. “예술과 유머가 담긴 애니메이션을 통해 패션과 유머가 일맥상통한다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5_ChristopherKane ×Crocs
이미 한 차례 런웨이 협업으로 화제가 됐던 크리스토퍼 케인과 크록스가 다시 한번 리미티드 에디션 협업을 펼친다. 케인의 프리폴 컬렉션에서 영감 받아 제작된 크록스 슈즈는 호피무늬 바탕에 깃털, 꽃 모양의 지비츠가 화려하게 장식된 것이 특징! 오는 9월 1일부터 한정 판매된다.
6_Gucci × Coco Capitan
미켈레와 손잡은 스페인 출신의 아티스트 코코 카피탄! 코코의 위트 넘치는 레터링과 구찌의 아이코닉한 GRG 스트라이프가 어우러진 협업 제품은 백팩으로 활용 가능한 드로 스트링 백과 벨트백으로 선보인다. 또 하나의 구찌 베스트셀링 아이템이 될 예정!
- 에디터
- 백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