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F/W 시즌을 오롯이 담아낸 60가지 스타일 키워드에 관하여.
TRACKSUIT
쥬시 꾸뛰르로 대표되는 벨벳 트랙 슈트가 돌아왔다. 그리고 우연의 일치처럼 벨벳 트랙 슈트의 아이콘, 브리트니 스피어스도 화려하게 컴백했다.
APRE-SKIING
20세기초, 부호들이 알프스에서 스키를 즐길 때 입었던 고급스러운 니트 룩이 새롭게 등장했다.
SHIN IN RYU
헤어 컬러 체인지를 불사하며 인종을 초월한 다문화적 스타일을 지닌 신인류. 경계가 없는 모호함과 경계를 허문 흥미로운 스타일을 동시에 지닌 새로운 세대.
90’S FOERVER
지금 대중이 이토록 베트멍에 열광한다는 건 다양한 장르가 혼재된 90년대 트렌드 중에서도 ‘특히’ 마르지엘라식 아방가르드 정신을 가장 그리워하고 있다는 증거다.
NIPPED
허리를 강조하는 실루엣을 넘어서, 아예 코르셋으로 졸라 매는 스타일링이 등장했다.
JO:POK
꽃무늬 셔츠, 자수 장식, 통이 넓은 팬츠, 선글라스와 문신, 번쩍이는 순금 목걸이… 조폭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아이템들이 패션으로 흘러들어왔다.
OG
오리지널, 원류, 취향과 스타일의 뿌리, 그리고 모두가 가장 ‘리스펙트’하는 애티튜드 그 자체.
HEAVY METAL
80년대 헤비테말 밴드들의 앨범 디자인을 차용한 일러스트가 피어오브갓 덕분에 하이패션으로 넘어왔다. 메탈리카와 메가데스는 품절 1순위다.
HEAD-TO-TOE
우리의 소원은 통일.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통일! 컬러 통일!
GRAFFITI
그라피티가 하이패션과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옷과 가방으로 안착. 트러블 앤드루라는 아티스트를 발굴한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가장 센세이션했다.
STREET-CASTING
이름: 김재진, 성별: 남자, 나이: 27세, 직업: 서퍼, 캐스팅 장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 30-1, 캐스팅 포인트:검은 피부색, 레게 머리, 얼굴의 점 4개.
+82
대한민국 국가 전화번호. 옷에 태극기와 한글이 버젓이 장식된 즐거움을 만끽할 때다. 지금한국은 패션에서 가장 뜨거운 나라 중 하나임에 분명하다.
POST-SOVIET
뎀나 바자리아, 고샤 루부친스키에서 발발한 소비에트 스타일의 맹위는 당분간 꽤 뜨거울 것 같다. 차가운 이념만 쏙 빠진 채로.
DENIM COUTURE
데님이 하이패션이라는 날개를 달고 우아한 날갯짓을 펼친다. 워크웨어로서의 본질을 드러내는 거칠고 빛바랜 색감에 러플, 벨벳 등 고급스러운 터치를 가미한 것이 포인트다.
HI-SPORTIVE
선명한 색, 에너지 넘치는 프릔트, 여기에 드레시한 실루엣을 곁들인 궁극의 스포티즘이 도래했다.
GEUMSOOZER
패션계를 강타하고 있는 2세, 3세대들의 움직임은 당분간 계속될 분위기다. 숨겨진 ‘금수저’ 신데렐라를 발견하기 위한 레이더는 멈추지 않는다.
RAF SIMONS
질 샌더와 디올을 차례로 최고의 패션 레이블로 만들었던 그 이름, 라프 시몬스. 그가 2016년 하반기부터 캘빈 클라인 컬렉션을 이끈다. 캘빈 클라인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이다.
EXTRA LONG SLEEVE
지난 시즌의 유스(Youth) 코드를 지나 더욱 극적이고 고스적 색채를 품은 긴소매 트렌드.
BELFIE
인스타그램 전체 공개 게시물 23만 건에 이르는 해시태그, 벨피. 지금은 자신의 얼굴이 아닌 엉덩이를 과시하는 시대.
INTERIOR MOTIF
소파, 커튼, 벽지를 닮은 무늬일수록 멋진 아우터다. ‘응팔’의 정봉이네 집에 걸려 있을 법한 커튼으로 만들었다면 더할 나위 없다.
최신기사
- 에디터
- 정환욱, 최유경, 백지연, 이예진, 박연경, 김신
- 포토그래퍼
- HONG JANG HYUN, MOK JUNG WOOK, LESS, KIM YEONG JUN, KIM HEE JUNE, KWAK KIGON, AN SANG MI, KIM JIN YOUB, YOO YOUNG KYU, KIM HYUK, LEE SEUNG
- 모델
- 김성희, 김원경, 배윤영, 박성진, 새안 더들리, 박연경, 박세라, 이봄찬, 김설희, 페기 굴드, 강소영, 서유진, 안나, 주어진, Lorensasonda, 박경진, 김재진, 한성민, 엘리스, 김이현
- 헤어
- 강현진, 이혜영, 한지선, 손혜진, 김귀애, 이선영, 손혜진
- 메이크업
- 최시노, 이준성, 박혜령, 원조연, 류현정, 이영, 오가영, 김부성
- 그래피티 아트워크
- 노보
- 어시스턴트
- 홍수민, 조희준, 오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