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뷰티

공서연

스킨케어 제품이 뽀얗거나 맑은 색만 있다는 편견은 버리자. 피부에는 까만 화장품도 좋다. ‘웬 까만 화장품?’이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효과 좋은 아이템이 꽤 있다는 사실. 시트 마스크부터, 크림 마스트, 토너, 스크럽 등 속살은 까맣지만 피부만큼은 뽀얗게 지켜주는 블랙 화장품의 매력에 빠져보자.

160804_5w-setting45276-완성(넘버링)

1 Makeprem 클린 미 블랙 클렌징 워터
핀란드에서 수천 년 동안 퇴적 과정을 거쳐 농축된 식물성 유기 물질인 까만색의 천연 유래 토탄수로 만든 제품.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흡착해 제거하고 보습에 도움을 준다. 코코넛 추출 성분과 아비신, 에델바이스 등의 성분도 함유해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김 없이 촉촉하게 유지된다. 180ml X 2, 2만8천원.
2 Bliss 필링 클레이 마스크
클레이와 글리콜릭산, 호호바 오일, 탄소를 함유한 필링 마스크로 표정 주름과 미세 주름을 완화하고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막아준다. 보통의 클레이 마스크처럼 피부 위에서 건조되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되며 피부 톤과 결을 부드럽게 개선해준다. 단, 각질을 제거하는 산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극도로 민감한 피부는 주의해야 한다. 65g, 7만4천원.

3 Chantecaille 디톡스 클레이 마스크 위드 로즈마리 앤 허니
순도 높은 카올린 머드를 담아 피부를 정화하고 독소를 제거해주는 마스크다. 블랙 뷰티 스킨케어 제품이 뽀얗거나 맑은 색만 있다는 편견은 버리자. 피부에는 까만 화장품도 좋다. ‘웬 까만 화장품?’이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효과 좋은 아이템이 꽤 있다는 사실. 시트 마스크부터, 크림 마스트, 토너, 스크럽 등 속살은 까맣지만 피부만큼은 뽀얗게 지켜주는 블랙 화장품의 매력에 빠져보자. 늘어진 모공을 수축시키고 피붓결을 부드럽게 가꿔주며, 블랙헤드 제거에 특히 효과적이다. 꿀과 로즈메리 등을 함유해 염증도 예방한다.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에 좋다. 50ml, 12만1천원.

4 O Hui 익스트림 화이트 3D 블랙 마스크
피부 정화에 탁월한 블랙 빙쵸탄 시트가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가꿔주는 비타민 마스크다. 아시아 여성의 고민인 피부의 칙칙함을 개선해주는 제품으로 눈 결정체처럼 맑은 고농축 성분인 스노우 비타민™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투명한 피부를 갖게 해준다. 27g X 6매, 6만원.

5 Erborian 블랙 스크럽 마스크
피부 정화 작용이 뛰어난 차콜 파우더와 천연 셀룰로오스 스크럽으로 만들어 깨끗한 피부를 위한 3중 작용을 선사한다. 프레시한 젤 텍스처가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정화하고 죽은 세포를 부드럽게 제거하며, 과도한 피지를 흡착해 보송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요즘처럼 피부가 거칠어지기 쉬운
시기에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50ml, 3만2천원.

6 MAC 미네랄라이즈 볼캐닉 애쉬 엑스폴리에이터
미네랄이 풍부한 점토 성분이 피부 표면의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고 천연 화산재와 설탕 결정체가 각질을 제거한다. 피부에 필요한 수분도 공급해 피붓결이 한결 부드러워지는 걸 느낄 수 있다. 100ml, 4만원.

에디터
금다미
포토그래퍼
엄삼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