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세월을 막진 못하지만 노화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애쓰는 여자의 마음을 너무 잘 헤아려서일까? 피부 고민에 대처하는 클리닉의 자세가 보다 다변화되었으니 이제는 시술도 하나만 하는 법이 없다. 시술도 멀티플레이가 대세다.
● 내 고민은? 늘어지다 못해 울퉁불퉁한 라인을 그리며 점점 커져가는 얼굴
● 해법은? 피아니시모+마네킹 포인트 업 주사
나이가 들면서 광대뼈 주위가 두둑하니 넓어지면서 양 볼이 처지고 마치 불독마냥 입술 꼬리가 내려앉으면서 불룩해지는 건 피부 탄력만의 문제가 아니다. 얼굴에 조금씩 쌓이는 지방과 표정을 지으면서 뭉쳐지는 근육의 피로가 채 풀리지 못하는 것이 큰 원인 중 하나.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탄력만 개선하는 레이저를 받 는 건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피아니시모’는 이런 피부 속 근육과 지방, 셀룰라이 트라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했다. 불필요한 얼굴의 지방층을 파괴하고, 근육의 피로도를 풀어 탄력을 키우고 강화하는 레이저를 복합 처방한 것.
제일 먼저 심부열 고주파로 지방세포를 파괴하면서 진피층의 콜라겐과 탄력 섬유 의 재생을 촉진한다. 그런 다음 체외충격파로 얼굴 구석구석, 심지어 관자놀이와 연결된 두피 근육과 귀와 턱 선이 만나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케어하는데 얼굴 근 막에 쌓인 염증을 치료해 뭉친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건 물론 불필요한 지방 덩어 리가 쌓이는 것도 막아준다. 이 단계가 시술 과정 중 가장 아픔을 부르는 과정인데 본인의 염증 정도에 따라 그 강도가 달라지니 아픔이 클수록 본인의 얼굴 염증 상 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신호임을 깨닫고 꾹 참으라 조언하겠다. 불필요한 지방을 파괴해 배출시키고 염증까지 치료한 뒤에 필요한 건 이 과정으로도 미묘하 게 남는 아쉬움, 해결되지 않은 부족한 2%를 만족시켜주는 일이다. 그래서 기존의 ‘피아니시모’ 시술 과정 중간에 ‘마네킹 포인트 업 주사’ 요법을 더했다. 고주파와 체외충격파로 빠져나가지 못한 지방을 주사 요법을 통해 배출해 페이스 라인을 마 치 조각하듯 다듬는 것이다. 양옆으로 넓어진 광대뼈 주변이나 턱 밑, 입꼬리 주변 에 주로 시술하는데 필요한 부분에 딱 집중하는 만큼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주사 요법이 끝나고 나면 그동안 얼굴에 쌓인 지방과 노폐물 때문에 늘어져 있던 피부의 탄력을 업시켜주는 일만 남았다. 이는 프락셔널 레이저를 통해 해결한다. 이 모든 과정은 1주일 간격으로 시술받았을 때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 이 너무 통통해서 다이어트를 했지만 얼굴선이 맘처럼 예쁘지 않거나 오히려 탄력 이 떨어져 고민이라거나 나이가 들수록 늘어난 얼굴살과 함께 무너진 탄력이 고민 이라면 도전해봐도 좋다. -김세현(린 클리닉 원장)
● 내 고민은? 점점 짙고 커져가는 눈 밑과 광대뼈 주변에 자리한 기미와 잡티
● 해법은? 레이저 토닝 밀크필 비타민 관리 미백메조주사
기미가 생기는 이유가 자외선 때문만은 아니 다. 몸의 건강 상태와 이에 따른 호르몬의 변 화 등 신체 안팎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그래서 기미 치료 일수록 하나보다는 여러 가지 치료법이 동원 되어야 한다. 피부 속에 이미 생성된 멜라닌 색소 덩어리를 부수고, 피부세포 주기에 따라 표피로 올라온 멜라닌 색소를 벗겨낸 뒤 전체 적인 피부 톤을 고르게 맞춰주어야 한다. 기미 는 성급히 접근할 경우 오히려 자극을 받아 진 해지거나 활성화될 수 있으니 큐스위치 레이 저를 이용해 약하게 반복적으로 치료하는 레 이저 토닝 요법이 적합하다. 레이저 시술 후에 는 ‘밀크필’(시술 후 피부가 우유처럼 뽀얗게 된다 해서 붙은 이름이라고)이라는 필링 과정 을 통해 표피로 올라온 멜라닌 덩어리를 제거 하는 동시에 표피의 탈락과 재생 속도를 높이 고 비타민 C 성분을 이온자임 기계를 이용해 피부 속에 깊숙이 침투하면 미백 효과는 배가 된다. 이 세 단계의 과정만으로도 웬만한 기미 는 자취를 찾아보기 힘들게 되지만 기미의 흔 적이 너무 진하고 깊은 난치성 색소에 가깝다 면 고농도의 미백 물질을 직접 주입하는 주사 요법을 곁들인다. 시술 횟수와 병행 과정은 기 미의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안지수(모델로피부과 청담 원장)
● 내 고민은? 유난히 잔주름이 많고 탄력이 갑자기 떨어진 칙칙한 피부
● 해법은? LDM 물방울 리프팅 BN 아기주사
탱탱하니 말갛게 빛나는 피부는 얼굴에 약간 의 잡티가 있더라도 이를 상쇄할 만큼 젊고 어 려 보이게 하는 마법이 있다. 하지만 피부가 얇으면 피붓결이 쉽게 까칠해지고 잠시 소홀 한 순간 잔주름이 확 늘어나고 탄력도 떨어지 기 마련이다. 결국 수분과 탄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한다. 물론 얇은 피부의 소유자 가 아니더라도 수분과 탄력은 젊고 어린 피부 를 위한 지름길이자 정도이다. ‘LDM(Local Dynamic Micro Massage of Dermal Tissue Structure) 물방울 리프팅’은 주파수 (10Mhz, 3Mhz), 즉 하이프 사운드와 울트라 사운드 파장이 혼합되어 새로운 파장을 형성, 피부세포와 섬유질에 직접 작용하는 시술이 다. 덕분에 얼굴 윤곽을 착 올려 붙여주는 리 프팅 효과만이 아니라 피부 속 보습 인자까지 자극하는 장점이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BN 아기주사’를 곁들이면 물방울 리프팅의 효과를 좀 더 높여 투명하고 탱탱한 피부로 확실히 케어해줄 수 있다. BN 아기주사는 140개의 미세 바늘이 달린 도장처럼 생긴 더 마스탬프를 얼굴에 두드려 피부에 미세한 홀 을 만든 뒤 아기 피부 줄기세포에서 추출한 성장 인자(세포에 대한 조절 기능을 갖는 아주 작은 단백질) 용액을 피부에 발라 흡수시키는 시술이다. 특히 얇은 피부 때문에 잔주름이 많 고 톤이 고르지 못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윤 성은(브랜뉴클리닉 원장)
- 에디터
- 송시은
- 포토그래퍼
- KIM HEE JUNE
- 모델
- 김설희
- 헤어
- 안미연
- 메이크업
- 이영
- 어시스턴트
- 허경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