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못한다는 핑계는 넣어두시길. 4분만 투자해도 엄청난 운동 효과를 나타내는 타바타 운동이 있으니까. 트레이너 없이도 쉽게 타바타 운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앱 두 가지를 소개한다.
타바타 운동
지금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타바타 운동 앱이다. 타바타 운동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자도 동영상을 보고 쉽게 동작을 따라할 수 있도록 한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동영상은 운동 전후에 필요한 스트레칭, 전신운동, 복부운동, 하체운동으로 나눠져있으며 필요에 따라 세 가지 운동을 다 해도 좋고 한 가지 운동만 집중적으로 해도 괜찮다. 이미 운동법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있다면 타이머 기능을 활용해보자. 타바타 운동에서는 20초 동안 운동을 하고 10초 동안 휴식을 취하는 것을 반복하는게 관건이기 때문에 타이머를 이용해 시간을 지켜가며 더 큰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Tabata Timer
타바타 운동에 어느정도 익숙해진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앱은 초보자를 위해 동영상으로 친절하게 동작을 알려주는 기능없이 타이머의 기능에 충실한다. 동시에 타이머 기능뿐만 아니라 매일 운동을 했는지 안 했는지 또는 변해가는 체중을 기록해 놓을 수 있는 캘린더 시스템으로 다이어터들이 필요한 바를 잘 채워준다. 운동할 때 절대 없어서는 안 될 배경음악 서비스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 에디터
- 피처 에디터 / 이채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