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한층 더 깨끗하고 맑게 해줄 디톡스 주스 전문점 다섯 곳.
레이지버드
레이지버드는 디톡스 주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다. 다른 디톡스 주스 전문점에 비해 다양한 주스를 판매할 뿐 아니라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이다. 또 마치 어릴 때 억지로 먹던 녹즙 맛을 떠올리게 하는 채소 가득한 주스 대신 평소 마시는 과일 주스 느낌이 강한 제품이 많아 부담 없이 디톡스를 시작할 수 있다. 콜라겐, 석류, 적포도, 사과, 비트, 청포도, 펜넬이 들어간 석류 콜라겐 주스나 홍삼, 로즈힙, 밀싹, 블루베리, 사과, 비트를 넣은 청춘 홍삼 주스는 이곳에서만 마실 수 있는 특별 메뉴다. 주스는 하나씩 개별 구매하는 것보다는 3일 프로그램용 세트로 구입해 20% 할인받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6-26 비전타워 2층
스퀴즈빌리지
디톡스 주스에 ‘원조’라는 단어를 붙이는 것은 왠지 어색하지만 이 단어는 스퀴즈빌리지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말임이 분명하다. 스퀴즈빌리지는 우리나라에 대대적인 디톡스 주스 열풍이 불기 이전에 일찌감치 논현동에 매장을 오픈하고 지금까지 쭉 디톡스 문화를 전파 중이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주스는 아침, 점심, 저녁에 마시면 좋은 주스로 구분되어 있다. 특히 독특한 이름 때문에 더 인기를 얻은 미란다커 해독 주스에는 스파롤리나, 아사이베리, 고지베리, 마카, 치아씨드, 식물성 프로틴, 카카오, 코코넛워터, 코코넛밀크 같은 갖가지 슈퍼푸드가 담겨 있다.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16-7 1층
에너지키친
에너지키친은 단순한 디톡스 주스 전문점을 넘어서 리빙푸드 라이프스타일 숍을 지향한다. 그래서인지 이곳에 가면 약 20가지 주스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간식거리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을 구입할 수 있다. 에너지키친에서는 디톡스 주스를 살이 빠지는 주스라고 광고하기보다 살이 잘 빠지는 몸을 만들기 위한 준비 단계를 도와주는 주스라고 믿고 그에 맞는 건강한 주스를 제안한다. 케일, 시금치, 로메인, 오이, 셀러리, 사과, 레몬이 들어간 한남동프리덤은 이곳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제품이며, 자몽, 당근, 사과가 들어간 캐롯라인은 하루 어느 때나 상큼하고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인기 메뉴다.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45-11
주시브로스
주시브로스에서 생산하는 주스는 울트라 디톡스 클렌즈(UDC) 주스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여기서 말하는 울트라 디톡스 프로그램이란 하루에 여섯 병의 주스를 아침부터 저녁까지 2시간마다 마셔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것. UDC 주스는 각기 다른 여섯 가지 제품이 있는데 디톡스 주스 초보자에게 가장 추천할 만한 주스는 오렌지, 당근, 사과, 자몽, 파인애플, 레몬이 들어간 해피오렌지다. 이 외에도 그 자리에서 바로 착즙해서 주는 여덟 가지 주스와 스무디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대량 생산을 지양하고 하루에 최대 30세트만 판매하기 때문에 헛걸음을 하지 않으려면 미리 예약할 것.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17 성수빌딩 102호
힐링포션
힐링포션에서 파는 여섯 가지 디톡스 주스에는 이름 앞에 숫자가 하나씩 붙어 있다. 오전 7시,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4시, 오후 7시, 오후 10시까지, 하루에 여섯 병씩 마시는 주스를 어느 시간대에 마시면 가장 좋을지 귀엽게 표시해둔 것. 디톡스 주스에 들어가는 성분의 특성상 아침에 먹으면 좋은 것과 저녁에 먹어야 더 효과적인 것이 구분되기 때문에 고객을 위해 한 번 더 세심하게 배려한 셈. 꾸준히 디톡스 체험을 이어갈 계획이라면 일정 금액 할일을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제도를 이용하면 된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2-1 수정상가 101호
최신기사
- 에디터
- 피처 에디터 / 이채린
- 포토그래퍼
- 윤종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