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자 추천! 언택트 카톡 운세

장정진

타로나 사주도 이제 언택트로 보는 시대가 왔다.

벌써 반을 넘어 ‘찐’ 하반기에 접어든 7월. 남은 계절 동안 어떤 일이 우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해진다. 직접 만나지 않더라도 카톡으로 간편하게 해소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카톡 운세의 세계. 

연유 타로

미리 상담 가능한 시간을 체크 후 약속된 시간에 상담이 진행된다. 미리 상담할 사연이나 상황과 궁금한 질문을 정리해서 보내면 그에 따라 상담이 진행는데 보통 상담 주제나 깊이에 따라 2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시간 내에 추가 질문도 가능. 그 외에도 한 가지 주제를 깊게 보거나 2가지 주제를 보는 심해 타로, 1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질문이 가능한 무제한 타로도 있으니 본인에게 필요한 상담을 선택하면 된다.  

“인간 관계에 여러 일이 몰려 머리가 복잡하던 때가 있었어요. 누구하고도 부딪히고 싶지않은데 곤란한 상황에 빠져 난감할 때 우연히 알게된 연유 타로. 내가 무얼 잘못했는지, 왜 자꾸 이런 일이 생기는지 모르겠다며 그동안의 이야기를 털어놓았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나와 상대만 알고 있는 이야기, 그 당시 내가 상대에게 들었던 말을 해주더군요, 그 사람 마음은 이럴 거라고. 그 상담을 계기로 제 입장에서만 해석하다가 상대의 입장에서 사건을 생각하니 상대의 마음이 이해가 되면서 먼저 다가가 꼬인 관계를 풀 수 있었죠.” by 서은영(메이크업 아티스트)

“평소 사주나 타로를 즐겨보는 편은 아니었지만 인생일대의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머리가 복잡할 때 연유 타로를 보게되었어요. 그저 편하게 상담 한 번 받는다는 생각이었지만 이야기를 할 수록 나의 성향은 물론 지금 내가 처한 상황을 냉정하게 정리해주니 마음이 한결 편해지더라고요. 게다가 상담 내용이 문자로 남으니 언제고 다시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 혼자서는 정리가 되지 않을 때, 주변 지인들에게 꺼내기 어려운 고민이 있다면 이용하면 좋을 듯해요.” by 장정진(프리랜스 에디터) 

수화(秀化)  

상담 받을 주제나 개수가 정해져있기보다는 정해진 시간( 60~90분) 동안 사주 풀이 및 필요한 상담이 진행된다. 미리 생년월일과 생시, 성별, 태어난 지역을 알려주면 되는데 혹 생시를 모를 경우 인생에서 특별한 사건으로 대체 가능하다고. 연유 타로와 마찬가지로 미리 상담 가능한 시간을 체크 한 뒤 상담이 진행되는데 실시간 대화를 해야하는 만큼 PC 카톡을 이용하는게 조금 더 수월하다. 특히 커리어 분야를 잘 본다고 하니 참고할 것. 

“일에 대한 매너리즘에 빠질 때 쯤 이직을 해야하나, 제 2의 커리어를 시작해야 할까 고민하던 시기가 있었어요. 사주를 봐야겠다 결심했는데 때마침 불어닥친 코로나19. 그 때 언택트로 볼 수 있는 카톡 사주가 있다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보기로 했어요. 나의 성향을 말하고 고민을 들은 후 풀이를 해주는데 ‘언제부터 언제까지 내 위치가 변할거다. 주위에 누군가 내 자리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있지만 몇 달 내에 다시 제 자리로 올 거다’ 등등. 상담 당시만 해도 ‘그렇구나’했는데 지나고 보니 다 맞는 이야기더군요. 그래서 주변에 커리어로 고민하는 이들이 있을 때 추천해주곤 해요.” by 김초롱(회사원) 

“지인에게 수화 사주를 소개한 뒤 후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집에 우환이 생기니 조심하라는 이야기가 나왔다는데 처음엔 모두가 믿지 않았죠. 그런데 몇달 뒤 실제로 그 일이 벌어지더군요. 지인에겐 안타까운 일이었지만 그 사건을 계기로 수화에 대한 믿음이 조금 더 커졌어요.” by 이윤정(회사원) 

프리랜스 에디터
장정진
사진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