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별자리 운세

W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점성가 수전 밀러가 전하는 12월의 별자리 운세를 확인하세요!

AQUARIUS 01.20 – 02.18

물병자리│이번 달은 다양한 행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싱글이라면 인생의 솔메이트를 만날 수도 있겠네요. 많은 사람을 만나고 오래갈 귀한 인연을 찾는 달이에요. 14일에는 친구들과 드라이브를 할 수도 있고, 친구의 결혼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조용하고 안전한 곳에서 소박하지만 따뜻한 모임을 가지세요. 바쁜 달인 만큼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29일 즈음 자칫 방전될 수 있으니 체력을 잘 챙기도록 해요. 당신만의 고요한 시간을 갖는 것도 좋고요. 중반부터는 커리어에 집중할 시기입니다. 큰 기회를 얻어, 다음 해에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한 해가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아요. 16일부터, 커리어에 큰 변화가 있겠네요.

PISCES 02.19-03.20

물고기자리│누구보다 밝고 힘찬 한 달이 되겠네요.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가족에게 중요한 소식을 듣겠네요. 소중한 조카가 생길 수도 있고요! 14일에는 커리어에서 당신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당신의 능력을 알아주고 당신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펼칠 거예요.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당신의 업적에 깊은 감사를 표할 것입니다. 금전적으로도 더없이 풍요로울 거예요. 사랑하는 사람과 조용히 둘만의 시간을 가지세요. 싱글이라면 월초에 소개팅을 받으세요. 이번 달은 다가오는 해를 미리 보여주기도 하죠. 올해가 힘들었던 만큼 내년에 다 보상받을 거예요. 29일, 로맨틱한 하루를 보낼 수 있겠네요.

ARIES 03.21 – 04.19

양자리│올해는 쉬운 해가 아니었지만, 당신은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었죠. 16일 즈음 커리어에서 정점을 찍을 거예요. 많은 이들이 당신의 업무 능력을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올해 교육과 사회 경험에 집중했다면 내년에는 누구와 만나느냐가 관건이 되겠네요. 14일경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어요. 그러나 항상 조심하기! 바이러스 확산이 지속되면 집에서 소박하게 연말을 즐기는 것도 좋아요. 21일은 흥미로운 변화가 있을 테니 기대해봐도 좋아요. 연말에는 가족을 초대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거나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가서 그곳에서 새해를 맞이할 수도 있고요. 29일, 집에서 가족과 시간을 보내겠네요.

TAURUS 04.20 – 05.20

황소자리│이번 달에는 많은 변화가 있을 거예요. 커리어상에서 의미 있는 진전이 있을 때입니다. 16일 즈음 당신의 실력을 입증할 기회가 올 거예요. 오랜 시간 기다려온 기회이니만큼 당신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해요. 당신의 분야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할 수도 있으니까요. 금전운도 좋습니다. 21일은 당신의 입지를 굳힐 수 있는 상징적인 날이 될 거예요. 올해를 마무리하면서 봉사 활동에 나설 예정이군요. 주위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는지 잘 살펴보세요. 멀리 있는 가족과 만나지는 못해도 당신의 애정을 전할 방법은 많을 거예요. 연말 여행은 자제하세요. 요란하지 않고 소박하게 연말을 기념해보세요. 14일, 금전적인 분야에 집중하는 날입니다.

GEMINI 05.21 – 06.21

쌍둥이자리│이번 달 당신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 마무리되겠네요. 그 과정에서 당신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명확해질 듯해요. 새로운 발견과 구체적인 가능성에 당신은 무척 고무될 테고요. 자신감을 갖고 당신의 미래를 계획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일은 당신에게 중요한 날입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좋은 날이거든요. 당장 실행에 옮기거나 여의치 않다면 27일 이후로 미루세요. 16일과 19일은 예술적 감성이 강해지는 날입니다. 글을 쓴다면 생산성이 좋겠네요. 연말에는 연인과 약혼이나 결혼을 할 수 있어요. 사업을 한다면 중요한 파트너와 새로운 계약을 할 수도 있고요. 중요한 계약은 16일이나 27일에 하도록 해요. 29일, 금전적으로 풍성해 행복한 연말을 계획하겠네요.

CANCER 06.22 – 07.22

게자리│누군가의 오랜 비밀이 이달 밝혀집니다. 유연한 대처로 당신은 별문제 없이 잘 해결할 테고요. 14일, 당신의 커리어상에 큰 변화가 있겠어요. 당신 밑에 새로운 사람이 들어올 수 있어요. 혹시 사업을 하고 있다면 이전 고객을 잃을지 모르는데, 더 좋은 새로운 고객을 얻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연인이나 사업 파트너와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관계가 지속되어 평안한 연말을 맞겠어요. 단, 이달은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해요. 특히 건강 검진은 미루지 말고 곡 받도록 해요. 특별한 가외 수입이 당신을 기쁘게 하겠어요. 내년엔 부수입이 더 늘어나니 멋진 계획을 세우세요. 연말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한 해를 근사하게 마무리하겠네요. 29일,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날입니다.

LEO 07.23 – 08.22

사자자리│인간관계에 변화가 있는 달이에요. 가까운 곳에 있던 친구가 멀리 떠날 수 있거든요. 회자정리 거자필반 이라잖아요. 14일경 진정한 사랑을 만날 수 있으니 기대해요. 연인이 있다면 다음 단계를 약속할 수도 있고요. 안정적인 관계가 유지될 겁니다. 모든 관계에는 정성이 따라야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연애가 아니라면 상상력과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에 돌입할 수도 있습니다. 커리어와 금전적으로 기회가 많은 한 달이니 어느 하나도 놓치지 말고 당신의 것으로 만들어요. 이번 달은 시간이 매우 빨리 흐를 거예요. 풍성한 성취로 기쁘게 한 해를 마감할 수 있겠네요. 14일, 연인과의 관계에 집중해야 하는 날입니다.

VIRGO 08.23 – 09.22

처녀자리│올해는 여러모로 실패했다고 느낀 당신에게 기쁜 소식이 들려올 달이에요. 무엇보다 커리어상에 큰 성취를 기대할 수 있겠어요. 새로운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다면 월초에 좋은 소식을 들을 듯해요. 사업을 한다면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어요. 낯선 환경을 접하지만 당신은 긍정적인 결과를 내겠어요. 이 경험은 도약의 원동력이 될 거고요. 14일 즈음 가족과 집에 신경을 쓰겠네요.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거나 집을 수리할 수도 있어요. 연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한 해를 돌아보고 서로 기운을 북돋는 시간을 갖는 건 어떨까요. 금전적인 스트레스가 있지만, 다음 달부터는 상황이 조금 나아지겠네요. 30일,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겠네요.

LIBRA 09.23 – 10.22

천칭자리│여행 갈증이 큰 한 해였지요. 1년 동안 일만 했으니 내년 여행 계획을 세우며 한 해를 마감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행은 계획을 짜는 것만으로도 기쁨을 가져다주니까요. 올해는 집에서 보낸 시간이 많아 의도치 않게 집 가꾸는 데 시간과 정성을 쏟았지요. 당신의 손길이 닿은 멋진 공간에 가족을 초대해 연말 파티를 하는 것도 좋겠네요. 14일, 가족이 좋은 소식을 전해줄지도 몰라요. 가족과 꾸준히 연락하며 기쁜 소식을 기다려보세요. 16일과 19일은 연애운이 좋은 날입니다. 싱글이라면 좋은 사람을 만나 진지한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거예요. 29일에는 당신의 노력이 인정받는 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축하해주겠네요. 14일, 즐거운 소식이 들려와요.

SCORPIO 10.23 – 11.21

전갈자리│이번 달은 금전적인 문제에 집중하겠어요. 예상하지 못한 큰돈이 들어올 수 있거든요. 그 돈은 당신의 인생에서 여러모로 중요한 의미로 작용할 수 있어요. 흔히 말하는 커다란 전환의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당신은 이달 꾸준하고 오래된 수입원을 포기하는 결단을 내릴지도 모르겠네요. 당신의 큰 꿈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니 숙고하고 또 숙고하세요. 장기 프로젝트 또한 기대할 만한 수입이 될 거예요. 이달 집을 수리하거나 이사해야 하는 상황에 처할 수 있겠어요. 앞으로 세상은 재택근무가 꽤 일반화될 테니 집 선택에도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어요. 햇볕이 잘 드는 쾌적한 공간을 찾으세요. 만약 전문적인 공부를 더 하고 싶다면 대학원에 진학하는 것도 좋아요. 14일, 금전적으로 긍정적인 날입니다.

SAGITTARIUS 11.22 – 12.21

사수자리│이달 15일 이후 여러 영역에서 긍정적인 기운이 당신 가까이에 머뭅니다. 인간관계에 큰 발전이 있을 예정이에요. 오래 만나고 있는 연인이 있다면 결혼을 결심할 수도 있고요. 사업을 하고 있다면 파트너가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무엇이 되었든 이달에는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선택을 해야 할 때입니다. 결과 또한 바로 볼 수 있겠네요. 월초에는 관계에 집중했다면, 14일에는 자신에게 집중하세요.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보세요.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도요. 이것이 변화의 시작이며, 긍정적인 성장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당신의 능력을 믿고 더 성장해보도록 해요! 16& 19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향상되는 날입니다.

CAPRICORN 12.22 – 01.19

염소자리│올해는 개인적으로 고단하고 힘든 문제가 많은 한 해였어요. 그러나 당신은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생산적으로 보냈습니다. 이달 당신은 대단히 진취적인 기상으로 난제를 하나하나 해결해갈 거예요. 다음 달에는 오랫동안 당신을 괴롭혀온 집 문제도 해결될 듯하고요. 이달에는 그간 소홀히 한 건강에 신경을 써야겠어요. 좀 더 적극적으로 건강을 살피세요. 14일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좋겠네요. 비밀이 있다면 아직은 남들에게 공개하지 마세요. 적절한 시기가 곧 오니까요. 걱정과 근심을 내려놓고 연인과 행복한 연말을 보내세요. 다음 해를 기대하며 축배를 드는 것도 좋고요. 14일, 혼자서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는 날입니다.

Susan Mill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