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지노, '일리네어' 프로필 수정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빈지노, 일리네어 프로필 수정

2020-11-20T11:20:37+00:002020.11.20|W HOT ISSUE|

‘개인사업자 임성빈’의 사생활

래퍼 빈지노가 인터넷상 프로필을 직접 수정했다. 그 과정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개인사업자 임성빈’에 게재하여 화제다.

빈지노는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개인사업자 임성빈’에 ‘빈지노는 Profile을 부를 자격이 있는가 EP.1’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13분 정도 되는 이 영상은 빈지노의 일상과 자신의 프로필을 직접 고치는 과정을 담았다. 영상 밑에는 ‘일리네어레코즈 퇴사 후 갈 곳 없는 저에 대한 정보처리를 직접 해봤다. 그 누구 그 무엇보다도 내가 나를 제일 잘 알기에’라고 글을 남겼다.

빈지노는 일리네어레코즈로부터 소속사가 ‘일리네어레코즈’라는 프로필을 삭제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음을 전해 듣는다. 이미 더콰이엇은 프로필을 수정한 상황. 빈지노는 네이버, 다음, 나무위키 등 각종 사이트에 자신의 프로필을 찾아본 뒤 수정에 돌입한다.

아주 사소한 정보부터 손보기 시작했다. 그룹명 ‘재지팩트’를 입력하며 결성한 날짜가 기억이 나지 않았다. 결국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 넣었고 이것마저 탐탁치 않아 멤버 시미에게 전화를 걸기도 했다.

나무위키에 적힌 ‘경기도 성남’이라는 출생지에 관해 잘못됐다고 수정하고 싶어 했다. 하지만 어딘지 명확히 기억이 나지 않아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통화 결과 빈지노는 청담역 부근의 오르막길에 있는 개인 산부인과에서 태어난 것으로 확인이 됐다. 그는 16시간 진통 끝에 자연분만, 3.8kg 우량아로 태어난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