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별자리 운세

W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점성가 수전 밀러가 전하는 11월의 별자리 운세를 확인하세요!

AQUARIUS 01.20 – 02.18

물병자리│이달 초, 당신의 능력을 시험할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질 듯합니다. 그중 가장 시급한 일은 집인데, 지금 당장 관심과 보수가 필요할 것 같아요. 어쩌면 당신의 배우자가 당신의 판단력과 계획을 의심하고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가족과 충분히 대화하세요. 커리어에서는 동료들이 큰 도움을 줄 겁니다. 목표를 확실히 세우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다듬을 필요가 있겠어요. 이달 중순경 올 1년을 통틀어 가장 중요한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새로운 자리와 직책을 제안받을 수도 있지만 주변 사람은 챙기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14일, 가족과 커리어 사이에서 갈등하게 됩니다.

PISCES 02.19-03.20

물고기자리│힘든 한 해였지만 당신의 적응력과 유연함으로 여기까지 왔지요. 자신에게 충분한 칭찬과 격려를 해주세요. 첫째 주에 짧은 여행이나 출장을 계획 중이라면 미루는 게 좋겠어요. 특히 중요한 계약을 앞두고 있다면 성급하게 사인하지 말고 기다리세요. 적당한 때가 올 겁니다. 둘째 주부터 지출이 늘면서 금전적인 압박이 있을 듯해요. 돈을 빌려준 친구가 있다면 당신의 상황을 잘 전하고 기다려보세요. 받기 힘들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고요. 이참에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자산 규모와 유지, 관리 상태를 점검해보는 건 어떨까요. 인간관계나 금전 문제 등 구체적인 사안을 고민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당신은 한 뼘 더 성숙해질 겁니다. 30일, 가족이 아주 중요한 소식을 당신에게 전해줄 겁니다.

ARIES 03.21 – 04.19

양자리│오랜 시간 누구보다 무거운 책임감으로 바쁘게 지냈군요. 이달엔 그 시간에 대해 보상을 받을 거예요. 주변 사람들로부터 능력을 인정받을 테고요. 올해의 고생이 내년에는 큰 선물로 찾아올 것입니다. 승진을 하거나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올 수 있겠네요. 지금은 답답하겠지만,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특히 마지막 주에는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아갈 거예요. 14일경 금전적으로 안정을 되찾을 테니, 새로운 직업을 찾고 있다면 잘 알아보세요. 마지막 주에는 큰 소비는 하지 않도록 해요. 자동차와 집 같은 것 말이에요. 30일, 커리어에서 큰 성과를 낼 수 있겠네요.

TAURUS 04.20 – 05.20

황소자리│최근 주변의 많은 사람이 당신에 대해 지나치게 예민하고 비판적이라고 느꼈나요. 그러나 3일부터는 상황이 조금 나아질 듯해요. 30일 즈음 매듭을 풀지 못하고 꼬이기만 했던 여러 상황이 물릴 듯한 긍정적인 기운이 있습니다. 큰 거래를 성사시키거나 법적 문제에서 유리하게 판을 끌고 갈 수 있어요. 돈 문제로 연인이나 동료 사이에서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진솔한 대화를 통해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하도록 하세요. 30일, 돈 관련 문제가 해결되겠네요.

GEMINI 05.21 – 06.21

쌍둥이자리│직장인이라면 이직할 수도 있고, 사업자라면 더 큰 고객을 찾을 수 있는 달입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는 기회비용이 따르게 마련이죠. 갑자기 절친한 동료가 떠날 수도 있고요. 이번 달은 건강에 신경을 쓰겠네요. 새로운 방법으로 오랜 지병을 고칠 수도 있으니 기대하세요. 당신은 어떤 곤란한 상황이 닥쳐도, 특유의 적응력과 순발력으로 늘 문제를 해결해왔어요. 주어진 자원을 가지고 해결하면 훨씬 수월할 거예요. 30일에는 위태위태하게 연을 이어가던 관계에 종지부를 찍는 계기가 생길 것입니다. 14일,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아 창의력을 유감없이 발휘해요.

CANCER 06.22 – 07.22

게자리│이달에는 말 그대로 ‘나’에게 집중해야 해요. 바깥에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모임은 위험하니 피하세요. 집에서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을 갖거나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어도 좋아요. 싱글이라면 영감을 주는 사람을 만날 수 있겠군요. 진지한 만남을 생각한다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상대를 알아가세요. 신혼부부라면 자녀 계획을 세워도 좋아요. 당신의 창의적인 에너지가 시너지를 낼 때니, 예술적 감각을 표현하는 업무로 마음껏 발휘해보세요. 17일 이후에 새로운 작업을 시작한다면 아주 이상적인 결과를 마주할 거예요. 사랑과 연관되어 있을지도! 13일, 커리어에 두드러진 성과가 있을 거예요.

LEO 07.23 – 08.22

사자자리│커리어상에 큰 변화가 있을 것 같군요. 10월 마지막 주부터 이달 4일까지 변화의 기운이 강하니 유심히 살펴보세요. 갑자기 이직하거나 아예 새로운 분야로 진출할 수 있어요. 순조롭게 진행되면 이전에 알지 못했던 당신만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도 있어요. 추구하는 분야가 문화 예술 쪽이라면 금전적으로는 문제가 없을 듯하네요. 당장의 월급보다는 성과급이 더 의미 있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까요.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새로운 자리를 제안받거나 승진할 수도 있어요. 17일부터는 집안일에 집중하겠군요. 이사를 준비하거나 집 인테리어를 바꾸거나요. 재택근무를 위해 당신만의 멋진 오피스를 꾸미는 일 같은 거요. 30일, 친구 결혼식 참석 여부로, 우정에 빨간불이 켜질 수 있어요.

VIRGO 08.23 – 09.22

처녀자리│혹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중단하세요. 지금 여행을 가는 건 바이러스 위험뿐 아니라, 금전적으로도 타격이 클 테니까요. 이달은 협상하기에 좋은 시기가 아니라는 사실도 염두에 두세요. 그전에 시간을 두고 놓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요. 12월까지 기다렸다가 협상에 나서도 당신에게 유리할 테니 걱정하지 말고요. 해가 바뀌기 전에 거래를 마무리하려는 상대방의 초조한 마음을 역으로 이용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당신의 상상력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글을 써보는 건 어떨까요. 새로운 분야로 진출할 계기가 될 듯하거든요. 30일, 커리어에서 명성을 쌓을 기회가 옵니다.

LIBRA 09.23 – 10.22

천칭자리│이달 당신 주변에서 다양한 일이 벌어질 듯해요. 돌발 상황은 아니니 대응하기 전, 준비를 철저히 해두세요. 특히, 재산이나 수입에 변화가 생길 수 있어요. 연인이나 배우자와 공유하는 재산이 있다면 꼼꼼히 따져보세요. 14일에는 당신이 정말 원하는 회사와 포지션에 지원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사업을 하고 있다면 아주 큰 고객을 찾을 테고요. 더 쉽게 기회를 얻으려면 주변 사람에게 일을 찾고 있다는 걸 얘기하세요. 월말에 다양한 모임에 나가 어필하는 것도 중요해요. 새로운 옷도 사고, 새로운 메이크업도 도전해보세요. 당신의 매력이 훨씬 잘 드러날 테니까요. 19일, 중요한 토론이나 모임이 있을 거예요.

SCORPIO 10.23 – 11.21

전갈자리│이번 달,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문제는 건강입니다. 당신 일상을 챙겨야 할 때입니다. 처음 보는 경쟁자가 당신 앞에 나타나 긴장감을 불러일으켜도 담대하게 대응하세요. 다행히, 14일에는 선물이 올 거예요. 이번 달에는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알아냈다면 행동으로 옮기세요. 당신이 새로 시작하는 일이 안정감을 주고 앞으로 오랜 기간 힘이 될 거예요. 지난달에 겪은 곤란한 일도 이달 모두 해결될 겁니다. 전반적으로 금전운이 있는 달이니 새로운 계약이나 합의할 일이 있으면 이달 마무리하는 게 좋겠습니다. 3일, 어려웠던 일이 해결되고 새롭게 시작한 프로젝트에는 진전이 있을 거예요.

SAGITTARIUS 11.22 – 12.21

사수자리│지난달에 발생한 문제 상황이 이달 초까지 지속될 것 같아요. 평소 당신이 일하는 방식과도 안 맞고 예상하지도 못한 일이라 난감할 거예요. 게다가 팀원과 갈등이 돌발할 수도 있고요. 하지만, 14일 이후 모든 일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될 거예요. 고생했던 프로젝트는 잘 마무리되고, 후한 보상이 따를 테니까요. 개인적으로도 인생을 즐길 기회가 찾아올 것 같군요. 데이트 앱을 통해 좋은 사람을 만날 기회가 많으니, 통통 튀는 당신만의 매력을 보여주세요. 참, 이달에는 블랙 프라이데이가 있으니 평소에 갖고 싶었던 전자제품이나 최신 게임을 아주 싼 가격에 구매하세요! 12일, 큰 보너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CAPRICORN 12.22 – 01.19

염소자리│지난달의 연애 문제가 이달에도 이어집니다. 만난 지 얼마 안 된 연인과의 관계가 어떻게 흘러가고 발전해갈지 기대해봐도 좋아요. 신혼부부라면 배우자와 2세 얘기를 진지하게 해보세요. 어쩌면 계획보다 일찍 서프라이즈가 찾아올 수도 있을 것 같군요. 예술 쪽이나 영상 관련 일을 한다면 이달에 드디어 오랜 프로젝트를 끝낼 수 있을 거예요. 그런데 집이나 가족과 관련된 문제에서는 에너지가 좀 떨어지겠군요.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이사를 계획해도, 순조롭게 풀리지 않겠어요. 차라리 13일 이후에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어른들에게 도움을 청해보세요. 30일, 새로운 고객을 만나 새 출발을 할 수 있습니다.

Susan Mill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