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 Anderson 2021 S/S

장진영

JW Anderson JW앤더슨 2021 S/S 컬렉션

JW 앤더슨은 2021 S/S 컬렉션을 발표하기에 앞서 프레스와 인플루언서들에게 ‘Show in a box’를 보냈다. 이는 앞서 리조트 컬렉션을 공개했을 때와 같이, 각자가 박스 속 룩북 이미지와 패브릭, 사진 등을 여러 방식으로 조합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컬렉션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이번 쇼 박스는 희곡 ‘진지함의 중요성(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이 인쇄된 신문지로 포장되었고, 안에 ‘The secret of life is in art.(예술 속에 삶의 비밀이 있다.)’라는 그의 문구가 들어있는 등, 19세기 말 유미주의를 대표하는 작가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1854-1900)에게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몇 가지 단서들이 들어있었다. 영상 속 조나단 앤더슨은 당시에는 험난했지만 오늘날 창의적이고 급진적으로 평가되는 오스카 와일드의 삶을 보며, 그와 같이 이 힘든 시기가 켜켜이 쌓이면 훗날 뒤돌았을 때 좋은 경험으로 남아있을 거라 생각했다고 한다. 미래에 이 박스를 들춰보며 이 순간이 얼마나 중요했는지 기억할 거라고.

이렇듯 JW 앤더슨의 2021 S/S 컬렉션 show in a box는, 힘들지만 매 순간을 안고 나아가야한다는 조나단의 철학이 한 데 담긴 박스다. 아울러 부풀려진 실루엣, 주얼 장식 디테일, 자카드 원단, 눈에 띄게 큼직한 귀고리 등 컬렉션 룩의 화려한 요소들도 ‘멀리서 보면 희극’일 거라는 그의 메시지와 어딘가 맞닿아 있었다.

콘텐츠 에디터
장진영
사진
Courtesy of JW Anderso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