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기능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테크 기기 3

W

새 출발

놀라운 기능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테크 기기로 맞이하는 새로운 계절.

1. Sony WH1000XM4

소니 ‘1000X’ 시리즈 무선 헤드폰의 4세대 모델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눈에 띄게 향상했다. 헤드폰 안팎에 탑재된 듀얼 센서가 저음역대 소음은 물론 일상 소음에서 발생하는 중고역대의 소음까지 효과 적으로 감지한다. 사용자 목소리를 인식해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스마트 토크’ 기 능을 탑재했으며, 사용자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는지 감지해 주변 사운드 설정을 조정하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소니 헤드폰 커넥 트’ 앱을 통해 자주 방문하는 위치와 주변 사운드 설정을 조절하면 자동으로 장소를 인식하고 그 상황에 맞는 사운드로 변경된다.

2. Samsung 갤럭시 워치3

헬스 기능을 대폭 강화해 출시한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3’로 41mm, 45mm 모델 두 종류로 출시됐다. 워치 페이스에서 날짜, 날씨, 걸음 수 등 40개 이상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혈압뿐 아니라 심전도, 혈중 산소포화도 를 측정할 수 있다. 낙상 감지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가 넘어져 일어나지 못할 경우, 사전에 지정된 최대 4명의 연락처로 SOS 알림을 주고 1명의 연락처로는 통화를 연결해 비상 상황에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천연 가죽 소재의 스트랩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8만 개 이상의 워치 페이스를 제공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3. Dyson 옴니 글라이드

360도 회전 가능한 헤드를 장착해 장애물이 많거나 좁은 공간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무선 청소기. 역회전하는 롤러 2개를 탑재해 전방, 후방으로 움직일 때마다 커다란 잔해나 미세먼지를 청소한다. 일직선 구조로 보디를 디자인한 덕에 바닥에 평평하게 청소기를 눕힐 수 있어 낮은 가구의 틈, 소파 아래 등도 말끔하게 청소한다. 다이슨 최초의 버튼 작동식 무선 청소기로, 전원을 조종하는 트리거를 제거해 청소 시 쉽게 손을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먼지통, 필터, 헤드 등의 부속을 물로 세척할 수 있다.

피처 에디터
전여울
포토그래퍼
장현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