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인 그 꽃이 사뿐히 그림이 되는 마법!

금다미

정원의 꽃과 나뭇가지, 잎으로 그림을 틔우는 아티스트 ‘라쿠 이노우에Raku Inoue’가 그린 패션 하우스 패턴

또 다시 집콕의 굴레를 피할 수 없게 된 지금. 탁 트인 풍광과 자연이 주는 안정감이 그리울 뿐이다. 이런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도록 해줄 경이로운 작품이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라쿠 이노우에Raku Inoue’는 주로 꽃과 나뭇가지, 잎, 줄기 등의 섬세한 이미지를 사용해 환상적인 작품을 만들어낸다. 일본에서 태어나 9살 때 몬트리올로 이민을 가게 된 그는 이곳에서 그림과 조각, 사진,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했다.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작품을 만들다가 다다른 생각은 ‘본질’을 투영하는 것이었다. 결국 가장 본질이 되는 자연의 것, 그 중에서도 정원에서 얻은 실제 식물의 형태를 절묘하게 배치해 만물을 표현하는 작업에 집중하게 되었다.

의류 브랜드 Reikan Apparel의 대표이기도 한 그는 패션 브랜드들도 주목하고 있는 아티스트. 브랜드를 운영하는 일 외에도 작품에 열정을 쏟고 있는 그가 이번에는 다양한 동물과 곤충 대신 ‘Natura Patterns’라는 이름으로 패션 하우스 들의 상직적인 패턴을 아름답게 표현해냈다.

구찌

구찌

구찌

루이 비통

루이 비통

루이 비통

고야드

고야드

펜디

펜디

페이즐리 패턴

페이즐리 패턴

페이즐리 패턴

“패턴을 만드는 데 정말 열중하던 시절이 있었다. 당시 나는 주로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 같은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도구로 사용했다. 오늘은 모티브에 대한 나의 사랑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까 한다. 나만의 영감으로 재해석한 패션계의 상징적 모티브 9가지를 선정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공개한 작업물들은 구찌와 루이 비통, 고야드, 버버리, 디올, 프라다, 펜디, 베르사체, 그리고 페이즐리 패턴까지 총 9가지다.

디올

디올

프라다

프라다

펜디

펜디

베르사체

베르사체

베르사체

베르사체

넓은 시야로 보는 패턴의 아름다움은 물론이고, 가까이 들여다 보면 비로소 보이는 식물의 컬러와 형태로 이뤄낸 놀라운 조화는 그저 놀라울 뿐이다.

자연의 것들이 새삼 더 간절해지는 요즘, 라쿠 이노우에의 자연의 세계가 어디까지 도달할지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콘텐츠 에디터
금다미
사진
Instagram @reikan_creation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