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기네스 세계 신기록 5개 부문 등재

금다미

기네스 월드 레코드 5개 부문을 석권한 블랙핑크!

블랙핑크가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신곡 뮤직비디오로 유튜브에서 세운 각종 기록이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 5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다.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6월 26일 오후 6시에 공개된 이후 24시간 동안 8천630만 뷰를 기록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그룹 뮤직비디오’ 등 세 가지 기록을 세웠다.

더불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첫 공개될 때 동시 접속자 최대 166만 명을 기록해 ‘유튜브 영상 첫 상영(프리미어·premiere) 최다 시청자’, ‘유튜브 뮤직비디오 첫 상영 최다 시청자’ 타이틀도 거머줬다. 기네스는 블랙핑크는 이미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가진 여성 그룹일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구독자가 가장 많은 음악 그룹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계정 구독자 수는 오늘(2일) 오전 11시 40분쯤 4천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여섯 번째로 많은 숫자이며, 솔로 가수가 아닌 그룹으로서는 최다 인원이다. 그야말로 대기록.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은 6월 26일 디지털 싱글로 발매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 2위,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64개국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파급력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디지털 에디터
금다미
사진
Instagram @blackpink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