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장인 6인의 최신 시술 트렌드 추천 리스트

W

뷰티 스토브리그 여름이 오기 전, 지금이야말로 뷰티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절호의 기회! 최신 시술 트렌드에 빠삭한 청담동 뷰티 장인 6인의 추천 리스트가 도착했다.

골드 PTT + 플라듀오레이저

“점점 높아지는 기온과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접촉성 피부염 등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지성 및 트러블 피부라면 더 심하죠. 이럴 땐 피부 상태를 봐가며 두세 가지 치료를 병행하는 복합 시술을 권해요. 골드 PTT는 안전한 골드 나노 파티클을 피부 속으로 침투시킨 뒤 열에너지를 이용해 피지선과 균을 파괴하고 피지 생성을 줄이는 치료법으로, 즉각적으로 트러블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죠. 여기에 플라즈마를 이용해 표피에 진행 중인 트러블 균을 없애는 플라듀오레이저까지 곁들이면 그야말로 금상 첨화! 3회 정도 두 치료를 병행하는 것만으로도 여드름 등의 트러블이 눈에 띄게 좋아지고, 피부 톤도 한결 맑아질 거예요.” – 김지선(MH클리닉 원장)

5G 리프팅 시술

“탄력이 고민이라면 실리프팅만 한 게 없죠. 단점을 꼽자면 시술 직후 얼굴이 많이 붓고 다운 타임이 있다는 것인데, 최근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실리프팅을 문의하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어요. 그중 5G 리프팅은 시초라 할 수 있는 매직리프트, 귀 뒤쪽에 실을 걸어 당기는 2세대 이지리프트, 목적과 상태에 따라 다양한 부위에 실을 고정한 3세대 컨투어리프트, 그리고 녹는 실을 도입한 4세대 실리프팅의 뒤를 잇는 가장 최신의 실리프팅 시술입니다. 의료 봉합 실의 하나인 PDO를 주로 사용한 4세대와 달리 360 도 방향의 콘이 달린 PLLA를 사용해 볼살이나 목주름, 이마 처짐까지 강력하게 잡아주죠. 뿐만 아니라고 깔이 촘촘히 달린 실이 녹으면서 동시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유지 기간도 3배 이상 길어졌어요. 실리프팅 시술과 함께 리프팅 주사가 병행되는 것도 5세 대만의 특징입니다. 실로 당기고, 주사로 조여서 얼굴 전체를 작고 입체적으로 만드는 거죠.” -강현영(유스클리닉 원장)

불독라인&이중턱 윤곽주사

“볼살이 처져서 심술궂게 보이거나 턱이 작고 짧은 무턱&이중턱, 혹은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로 얼굴 라인이 사라져서 고민이라면 윤곽주사를 맞아보세요. 최근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약제를 사용해 부작용이 적고 시술 시간은 더 짧아졌어요. 다만 시술 후 약물이 다 흡수되기까지 2~3 일 정도의 다운타임이 생기는데, 특히 얼굴 양옆으로 흘러내린 불독라인, 이중턱과 같이 넓은 부위에 주사할 경우 부종이 더 심하죠. 주로 눈가 아래로 붓는데, 요즘처럼 누구나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시기에 시술하면 부기를 감추기에 훨씬 수월할 듯해요.” -서수진(더엘클리닉&메디컬 스파 원장)

골막코르셋케어

“집콕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생활 리듬이 흐트러지고, 부기와 체중 증가를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요. 갑작스럽게 바뀐 환경과 불규칙한 생활은 피부나 보디 관리에도 치명적이죠. 밖에 나가면 마스크를 온종일 쓰고 지내다 보니 열감이 계속 얼굴에 머물고, 두피 근육마저 뭉쳐 긴장감도 높아지고요. 두피 아래 질긴 섬유 조직을 유연하게 해 서 열을 빼주는 관리가 절실합니다. 골막코르셋케어는 에스테틱 전용 오가닉 브랜드 ‘피츠’ 제품을 곁들여 뇌척수액을 바로잡는 CST와 생체 전류 등으로 경직된 근육과 근막, 신경을 풀어주는 일종의 림프 성형 트리트먼트예요. 피부층에 갇힌 부종을 풀어 얼굴선과 이목구비가 또렷해지고 안면 비대칭까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답니다.” – 김은경(벨라체스파 원장)

바디톡신

“승모근과 종아리 알,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에 탁월한 바디톡신은 시술 2~3개월 후 그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지금 받으면 노출이 늘고 땀도 많이 나는 6월 말~ 8월 초에 가장 좋은 상태를 누릴 수 있죠. 굵게 튀어나온 팔뚝, 목과 어깨를 연결하는 상부 승모근, 급격한 다이어트 후 나타난 허벅지 앞쪽의 울퉁불퉁한 사두근, 다리 모양을 망치는 일명 종아리 ‘알통’ 등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에 보톡스를 주사해 근육의 부피를 줄이는 시술로 다운타임은 없으나, 부위에 따라 며칠간 뻐근하거나 무거운 느낌, 멍, 근육통 등과 같은 경미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서구일(모델로 피부과 원장)

말랑 벨라젤 유방확대술

“최근에는 점탄성이 높아 흔들림이나 촉감이 본래 가슴과 흡사하게 구현되는 벨라젤 보형물을 가슴 성형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겨드랑이 절개를 통해 진행 되는데, 회복 기간 동안 팔을 자유롭게 쓰지 못한다는 게 단점이에요. 빠르게는 2~3일 후 일상생활을 재개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일주일 정도 크고 작은 통증이 남아 있어 휴식을 권하죠. 따라서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가질 수 있을 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성형은 부위 특성상 몸의 노출이 많은 여름이 오기 전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김상우(라비앙 성형외과 원장)

슬리멜트

“여름이 와도 노출이 두려운 사람들이 있죠? 비만은 물론이고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때문에 꽁꽁 감추는 여성들에게 슬리멜트 시술을 추천합니다. 초음파를 이용해 단단해진 섬유질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셀룰라이트 치료 방법으로 지방용해주사를 병행하면 사이즈 축소 효과도 누릴 수 있어요. 피부와 혈관, 신경 및 주변 세포의 손상이 없어 멍이나 화상, 다운 타임 등의 부작용도 전혀 없죠. 1회 시술만으로도 변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서는 2~3회 이상 받을 것이 좋죠.” –서수진(더엘클리닉&메디컬 스파 원장)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희진
일러스트레이터
J.M
사진
JAMES COCHRANE(백스테이지), HYUNWOO JANG(제품)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