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크로마티카'(Chromatica) 참여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블랙핑크,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크로마티카'(Chromatica) 참여

2020-05-08T15:28:09+00:002020.05.07|W HOT ISSUE|

레이디 가가 x 블랙핑크의 만남

살다 보니 이런 일이 다 있다.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크로마티카'(Chromatica)에 블랙핑크가 참여했다는 소식. 이 앨범은 5월 29일 만날 수 있다.

이 소식은 레이디 가가가 5월 7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The journey continues. You can officially join me on #Chromatica on May 29.” 즉, “여정은 계속된다. 5월 29일, 여러분들은 공식적으로 ‘크로마티카’에 함께할 수 있다.”라는 게시물이다.

블랙핑크는 그녀의 6집 ‘크로마티카’의 10번 트랙  ‘사워 캔디'(Sour Candy)에 참여했다. 레이디 가가는 지난달 23일, SNS에 블랙핑크가 참여한다는 내용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아직 음악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공개되지 않은 상태. 하지만 둘의 협업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이슈를 모으기에 충분했다. 이번 앨범에는 블랙핑크, 아리아나 그란데, 엘튼 존 등이 참여했다고 전해진다. 세계적인 뮤지션들 사이에 블랙핑크의 이름이 오른 것 역시 대단한 일.

블랙핑크는 2018년 두아 리파(Dua Lipa)의 ‘Kiss and Make Up’에 참여하기도 했다. 당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 36위에 오르며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 둘의 협업은 어떻게 성사된 걸까?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는 평소 서로의 음악을 듣고 팬이 되었다. 자연스럽게 이번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레이디 가가의 ‘크로마티카’ 발매일은 원래 4월 10일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발매 일정을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