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폐물, 노모어

W

페이스 스펀지부터 씻어내는 마스크까지. 피부의 적, 각질과 블랙헤드를 상대하는 제품은 무궁무진하다.

1. Nomess Copenhagen by GBH 곤약 페이스 스펀지 천연 곤약 성분으로 만들어 민감성 피부도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유용한 페이스 스펀지. 미세한 구멍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12천원.

How To 따뜻한 물을 묻혀 스펀지가 말랑말랑해지면 클렌저와 함께 거품을 내어 피부에 살살 문지르듯 마사지한다. 사용 후에는 반드시 바짝 건조시킬 것.

2. Erborian 밀크 앤 필 마스크  크리미한 포뮬러가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는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 세서미 오일과 허브 복합체가 피부의 결을 매끄럽게 관리해 생기를 되찾아준다. 60g, 32천원.

How To 마른 얼굴에 눈가와 입 주변을 피해 얇게 펴 발라준다. 5분 후 미온수로 닦아내면 자극 없이 각질 제거 완료!

3. Espoir 올 메이크업 딥 클렌징 오일 진한 메이크업도 말끔히 녹여주는 일명 ‘세정력 갑’ 클렌징 오일. 호호바씨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등이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200ml, 2만원.

How To 물기 없는 손에 오일을 펌핑해 얼굴에 부드럽게 롤링한다. 다시 물을 살짝 묻혀 제형이 우윳빛으로 변하면 한 번 더 마사지하며 물로 헹군다.

4. CNP Laboratory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블랙헤드를 녹이는 1제 마스크와 모공을 수축하는 2제 마스크로 구성된 2단계 코팩 키트. 단단한 블랙헤드를 녹인다. 12.5mlX3개 + 22.5mlX3개, 96백원.

How To 세안 후, 토너로 피부 표면을 정돈한 다음 1제 마스크를 고민 부위에 10여 분간 붙여둔다. 1제 마스크를 떼어낸 후 잔여액을 활용해 2제 마스크를 부착해야 효과가 두 배!

5. Eve Lom by La Perva 레스큐 필 패드

즉각적으로 피부 표면의 각질을 탈락시켜 결을 정리하는 패드 제품.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AHA, PHA, BHA 혼합 성분을 함유했다. 60매, 119천원.

How To 세안 후, 패드로 눈가를 제외한 얼굴과 데콜테까지 원을 그리며 닦아낸다. 피부가 내용물을 완전히 흡수하면 다음 스킨케어 시작.

6. Innisfree 뷰티툴 압출기 모공을 막고 있는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위생적으로 제거해준다. 양쪽의 용도가 다른 압출기로 원하는 부분만 쉽게 관리할 수 있다. 35백원.

How To 스팀타월로 모공을 이완시킨다. 압출기의 두꺼운 고리로 블랙헤드를 지그시 눌러 뽑아주고, 얇은 고리로 화이트헤드를 긁어내듯 제거한다.

7. So Natural 레드 필 포어 클리어 스틱 자연 유래 스크럽 알갱이가 오돌토돌 올라온 피지와 묵은 각질을 케어하는 필링 스틱. 보디의 고민이 있는 부분에도 사용 가능하다. 23g, 21천원.

How To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각질이 심한 부위를 중심으로 가볍게 문질러준 후 깨끗한 물로 씻어낸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주 2~3회 사용.

8. The Face Shop 제주 화산토 안티더스트 모공 클렌징 폼 흡착력이 우수한 제주 화산토와 카올린이 모공을 청정하게 씻어주는 클렌저. 고운 입자의 클레이 폼이 피지와 초미세먼지까지 개운하게 제거한다. 140ml, 1만원.

How To 손에서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얼굴 전체를 마사지하듯 꼼꼼히 클렌징한다. 코와 아래턱 등 피지가 신경 쓰이는 부위는 조금 더 꼼꼼하게 터치할 것!

프리랜스 에디터
김슬기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