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와 강다니엘의 만남 '리프레시'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Refresh로 리프레시

2020-04-21T18:25:13+00:002020.04.21|FEATURE, 컬처|

지코와 강다니엘의 만남

가수 지코와 강다니엘이 만났다. 아무 노래챌린지냐고? 이번에는 신박한 프로젝트다. 사람의 콜라보곡 ‘Refresh’ 20초짜리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당장 음원차트 1위를 탈환해도 이상하지 않을 사람의 조합. 재미있게도펩시 기획했다.

프로젝트는 펩시와 ‘2020 글로벌 K-POP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합작품이다.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존중하자는 의미로 SNS에서 해시태그는 #FORTHELOVEOFIT (For The Love of It) 사용한다.

이렇게 한국적일 수가 없다. 흡사 서울시에서 만든 한국 알리기 영상과 비슷하다. 웅장한 한옥, 한국화, 사물놀이, 한글, 사자놀음, 도포, 비보잉 한국을 상징하는 요소들이 빠르게 교차 편집된다. 지코와 강다니엘은 푸른 슈트와 도포를 입고 등장. 한국적인 가락과 어울리는 ‘Refresh’ 멜로디에 맞춰 몸을 흔든다. 풀버전은 얼마나 신명 날지. 벌써부터 스마트폰 벨소리로 하고 싶을 정도.

이번 ‘2020 글로벌 K-POP 프로젝트 다양한 뮤지션들이 콘셉트에 맞춰 새로운 음악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다. 2019년에는 빅스 라비, 여자친구 은하, 옹성우, 빅스 홍빈, 몬스타엑스 형원, , 소유 등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 ‘Refresh’ 언제 들을 있냐고? 4 23 오후 6.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