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갓

진정아

넷플릭스 <킹덤> 시즌 2가 일으킨 갓 붐

지난 3월 13일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드라마 <킹덤>의 시즌 2가 공개되었다. 시즌 1에 이어 시즌 2까지 성공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극에 등장하는 한국의 전통 모자 갓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은 시즌 2에서 보다 크게 늘고 있다. 배경인 조선시대의 의상이 외국인들에게는 신선하게 다가갔고 특히 다양한 형태의 갓이 관심의 대상이 된 것. 아마존 웹사이트에는 ‘Kingdom Hat’ 이라고 검색하면 갓이 등장 할 정도고, ‘미국에서는 이런 모자를 구할 수 없다’, ‘한국 파티에 한국 전통 의상과 함께 갓을 쓰고 갔다’는 등 직접 구매를 한 이들의 리뷰만 봐도 갓이 얼마나 핫 한지 짐작 가능하다.

https://www.amazon.com/Korean-Kingdom-Chosun-Dynasty-Traditional/product-reviews/B07PP16F8C/ref=cm_cr_dp_d_show_all_btm?ie=UTF8&reviewerType=all_reviews

트위터 상에서도 갓의 인기는 뜨겁다. ‘갓 때문에 킹덤을 본다’, ‘시즌2 가 공개됐다. 멋진 갓들을 볼 시간이다’ 등의 멘션이 가득하다.

제작진 역시 예상치 못한 갓의 인기에 놀랐다고 밝혔고, 배우 주지훈은 3월 20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에서 갓의 인기를 염두해 제작진에게 촬영 때 갓이 더 잘 노출되도록 의견을 내기도 했다고 밝혔다. 한류 열풍을 탄 드라마 덕분에 한국의 전통 문화까지 함께 재조명 되고 있다.

디지털 에디터
진정아
사진
Courtesy of Netfli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