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유행하는 바디 프로필을 찍는 이유는?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몸매가 안 좋은 게 뭐죠?

2020-02-26T14:50:03+00:002020.02.24|FEATURE, 컬처|

사람들이 바디 프로필을 찍는 이유.

최근 바디 프로필 촬영을 했다는 지인의 사진이 SNS 피드에 종종 보인다내 사진이 올라온 것도 아닌데 괜스레 얼굴이 빨개졌다. 피드를 빠르게 내렸던 기억이 난다. ‘좋아요를 누르기도, 댓글을 달기도 머쓱했다. 사실 몇 달 동안 금주하고 닭 가슴살과 샐러드를 먹으며 운동하는 모습을 보며유난스럽다는 생각을 한 적도 있다. 몸을 만든다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먹고 싶은 걸 참으며 매일 운동하는 게 보통 의지로는 할 수 없다는 걸 알면서도 그랬다정말 철부지에 바보 같은 생각이다.세계가 질병으로 소란스럽다. 건강, 웰빙, 자신감 등의 키워드가 꾸준히 이슈가 되며 이제는 그들의 모습이 조금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다. 생각해보니 목표를 세우고 노력했던 게 언제였던가. 고 3 때도 공부를 안 했으니 아마 평생 없었던 게 아닐까. 의자에 앉을 때 접히는 두툼한 뱃살을 만지며 늘 입으로만 다이어트를 외쳤던 자신을 반성했다. 얼마 전, 패션 화보를 찍으며 종종 작업했던 전힘찬 포토그래퍼를 만났다. 최근 바디 프로필 스튜디오를 오픈했다는 그와 이런저런 사담을 나누다가 예약하려면 대기표를 뽑아야 할 정도라는 이야기에 문득 궁금해졌다. 대체 바디 프로필 촬영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어떤 과정으로 촬영을 하는지. 그리고 나 같은 통통이도 촬영할 수 있는지. 합성으로 권상우 복근을 장착할 수 있는지도.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지은님과 함께💛

A post shared by BalanceButton (@balance.button) on

얼마 전, 바디 프로필 촬영 스튜디오를 오픈했어요.

인물 사진 스튜디오를 2017 6월부터 시작했어요. 바디 프로필에 관한 문의가 계속 있었어요. 그 당시 제가 추구했던 건 베이직하고 오래 볼 수 있는, 유행 안타는 사진이었거든요. 그래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배경도 컬러풀하고 다양한 소품을 활용한 사진. 그래서 론칭한 게밸런스버튼스튜디오에요.

요즘 바디 프로필 사진이 유행인데,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실장님만의 철학이 있나요?

바디 프로필뿐만 아니라 뭔가를 사진으로 남길 때, 보여주고 싶은 걸 강조하면 촌스러워질 수가 있어요. 이를테면 내가 차를 바꿨어요. 근데 너무 적나라하게 차가 나오게 사진을 찍으면 차 자랑이 되어버려요. 바디 프로필 사진도 비슷해요.몸매,근육이 강조되는 게 아니라 사진 자체가 예쁜데 거기에 같이 나온 몸도 예쁘게 나오는 사진이었으면 해요. 지인에게 보여줬을 때 남사스럽지 않은 사진. 내 자식들에게도 보여줄 수 있는 사진을 지향합니다.

주로 어떤 사람들이 많이 오나요?

처음에 브랜드 론칭하면서 생각했던 건 대회를 준비하는 선수, 피트니스 트레이너, 필라테스 강사들이 많이 찾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아니더라고요. 프로그래머, 주부, 금융컨설턴트 등 다양한 직종의 사람 들이 찾아와요. 그냥 지금 운동을 하고 있거나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져요. 그리고올해는 꼭 운동을 할거야라던가, ‘몇 달동안 운동해서 올해는 촬영을 해야겠다라는 생각에 먼저 예약을 하고 그걸 목표로 운동하시는 분들도 있고요.

실제로 몸매가 좋은 분들이 많나요? 몸매가 좋지 않아도 찍을 수 있을까요?

각양각색입니다. 처음에는몸매가 좋아야 사진이 잘 나오겠지’, ‘몸매가 좋은 사람들이 찍고 싶어할 거 야라는 생각을 했어요. 아니더라고요. 제가 생각한 기준에서 몸매가 좋은 게 아니었는데 아름답게 표현 되는 분들도 많아요. 얼마나 다이어트를 했는지, 근육을 크게 키우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더라고요. 처음 촬영하시는 분들은 그런 풋풋함이 묻어날 수도 있고 누군가는 본인의 표정과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몸매를 가지고 계신 분도 있어요. 이제는어떤 몸매가 좋은 몸매다이런 말을 함부로 못하겠더라고요. 정말 저마다의 아름다움이 있어요.

의상은 어떻게 하나요? 헤어 메이크업은요?

보통 의상은 본인이 직접 준비해요. 헤어&메이크업은 저희와 연계된 숍을 소개해 드릴 때도 있고 다른 곳 에서 받고 와도 상관없어요. 본인이 직접 해도 되고요. 촬영에 필요한 배경지나 소품들은 저희가 준비합니다.

어떤 과정으로 예약을 하고 촬영을 하나요.

카카오 채널을 통해서 예약을 받고 있어요. 원하는 날짜를 몇 개 주시면 스케줄을 잡아드려요. 촬영장에 도착해서 촬영하고 셀렉과 보정을 바로 해드립니다. 현장에서 직접 사진을 고르고 옆에 앉아서여기 좀 더 줄여주세요. 키워주세요. 보완해주세요하는 게 좋더라고요. 그래서 최종본 파일이 당일에 바로 나옵니다.

촬영 전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거나 걱정하는 부분은 뭔가요?

이런 촬영 처음인데 잘할 수 있을까요?’, ‘표정과 포즈 잘할 수 있게 도와주실 수 있어요?’ 저라도 그럴 것 같아요. 누구나 카메라 앞에 서면 얼잖아요. 그래서 저희도 최대한 풀어드리려고 촬영장 분위기를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두 번째는어떤 옷이 예쁠까요?’ 사실 딱 정해진 의상이라는 게 없죠. ‘바디 프로필을 찍으려면 이런 옷을 입어야해라고 규정하는 순간 개성 없는 사진이 되어 버리거든요. 정말 걱정되면 옷을 많이 가져오면 됩니다. 마지막으로제가 날짜를 예약하긴 했는데, 그때까지 몸을 다 못 만들 것 같아요리터칭 많이 해주시나요?’ 물어봐요그분이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부분까지 보완해드립니다. 부자연스럽지 않은 선에서요(웃음).

실장님도 촬영할 생각이 있으신가요?

사실 이밸런스버튼스튜디오를 론칭하기 전부터내년에는 바디 프로필을 남겨야겠다는 생각으로 피트니스센터에 다니면서 준비를 했어요. 그냥 자료 검색을 하는 것과 내 사진을 찍으려고 레퍼런스를 검색 하거나 준비하는 건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저는 6 10일에 찍을 겁니다(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