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 보이

W

크고 넉넉하게 입는 남자들의 2019 F/W 팬츠 영역.

연보라색 톱과 여유로운 실루엣의 가죽 팬츠는 에르메스 제품. 집업 부츠는 에르메네질도 제냐 제품.

흰색 셔츠와 커머번드, 슈트 팬츠, 페이턴트 가죽 부츠는 모두 지방시 제품.

ACNE STUDIOS

LOEWE

JIL SANDER

VERSACE

HERMES

LOUIS VUITTON

OFF-WHITE

지난 몇 시즌 동안 ‘더 길고 더 가늘게’를 외쳤던 남성 팬츠가 올겨울에는 숨통이 좀 트이겠다. 2019 F/W 시즌은 스트리트와 하이패션의 중립 지대, 작업복에서 비롯한 워크웨어, 기능성을 강조한 유틸리티, 그런지 룩 등 90년대 무드를 소환하며 풍성하고 여유로운 실루엣이 트렌드로 떠오른 탓이다. 힙합 문화를 따르는 오프화이트의 통 넓은 데님과 배기팬츠 실루엣을 담은 루이 비통의 카고 팬츠, 허리선과 중앙에 대담한 지퍼 장식 팬츠를 내보낸 로에베와 아크네의 여유로운 실루엣은 90년대의 자유분방한 감성을 느끼게 한다. 한편, 1970년대 록 밴드의 무대 의상을 연상케 하는 가죽 팬츠는 펑크 룩을 지나 그런지와 힙합을 접목한 유틸리티 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입을수록 빈티지한 가죽 소재의 질감을 살린 에르메스와 질샌더, 아크네, 마르니 등에서 그 예를 확인할 것. 포멀 웨어의 영역인 턱시도 팬츠와 슈트 팬츠에도 변화가 엿보이는데, 지방시는 커머번드를 매치하는 클래식한 팬츠에 하렘팬츠 실루엣으로 위트를 더했다.

패션 에디터
이예진
포토그래퍼
박종원
모델
서하
메이크업
이준성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