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추천하는 안티에이징 시술 7

W

뷰티 전문가가 추천하는 지금 가장 핫한 안티에이징 시술.

피부 콜라겐 사수하기

튠페이스+베네브

환절기에 일어나는 피부 변화는 대부분 피부 속 콜라겐의 빠른 손상과 노화의 가속으로 나타난다. 무엇보다 콜라겐을 채우는 시술이 시급한데, 최근 연예인과 셀레브리티를 통해 ‘청담동 리프팅 레이저’로 유명세를 탄 ‘튠페이스’를 추천한다. 튠페이스는 피부 속에 콜라겐을 채우는 가장 이상적인 주파수 40.68MHz를 사용해 빠른 시간에 효과적으로 피부 에너지를 충전시킨다. 게다가 마취 연고를 바르지 않고 시술해도 통증이 없는 편이라 시술 만족도가 크다. 여기에 일명 ‘아기주사’라 불리는 ‘베네브(Benev)’ 시술을 더하면 촉촉한 피부는 물론 윤곽까지 잡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진피층을 건강하게 해주는 성분을 피부에 직접 침투시키는 베네브는 콜라겐이 존재하는 진피층을 도톰하게 만들어 전반적인 피부 상태를 개선한다. 시술 후 콜라겐 형성을 돕는 스킨케어 제품을 곁들여도 좋다. 다만 튠페이스 리프팅의 경우, 다른 고주파 시술과 달리 조사하는 레이저의 깊이 조절이 가능해 시술자의 디자인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 후 시술을 받는다. 비용은 튠페이스의 경우 3회에 220만원, 베네브는 약 20만원이다. – 안지현(유안정형외과 비만항노화센터 원장)

믿고 받는 탄력 관리

써마지

늘어나는 나이만큼 늘어지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지금 당장 탄력 케어에 돌입할 때. 많은 양의 고주파로 피부를 조여주는 ‘써마지’를 추천한다. 사실 충분한 임상 실험을 거쳤다 하더라도 10년, 혹은 그 이후에 어떤 부작용이 나타날지는 아무도 모를 일이지만, 탄력 레이저의 시조격인 써마지는 수없이 등장하는 최신 레이저 시술 속에서 10년 이상 지속적으로 사랑받아 효과와 안정성이 어느 정도 입증된 시술이다. 강도와 샷수에 큰 욕심을 부리지만 않는다면 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통증이 적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매력적이다. 아쉬운 점은 피부 깊은 곳의 탄력 섬유를 자극해 피부 안 쪽에서부터 긴장감을 주는 원리라 시술 직후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것. 길게는 6개월 정도 시간 차를 두고 서서히 피부가 회생되는 느낌이랄까? 성격 급한 사람이라면 인내가 필수다. 또한 대부분의 탄력 레이저 시술이 그러하듯 얼굴에 살이 없는 타입은 더 늙어 보이는(?) 부작용을 낳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써마지 등 탄력 레이저 후에는 피부가 다소 건조해질 수 있으니 보습 케어에 각별히 신경 쓸 것. 비용은 600샷 기준 2백만원대다. – 김희진(프리랜스 에디터)

디 데이를 위한 케어

리펌ST 리프팅

‘리펌ST(ReFirme ST)’는 효과가 매우 좋아 열심히 입 소문을 낸 레이저 시술. 리펌ST 리프팅은 레이저 리프팅으로 적외선만 사용하는 기존 레이저 리프팅에 고주파 기능을 결합한 차세대 레이저 리프팅이다. 아무래도 레이저 시술은 사후 관리나 시술 후 붉어짐, 흉터, 부기 때문에 고민하게 되는데, 이 시술은 다른 리프팅 시술 보다 통증이 덜하고 시술 시간도 아주 짧아 프로 겁쟁이도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하다. 무엇보다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 1회에 60만원인 가격도 투자할 만 하다. 피부 톤과 결이 몰라보게 좋아지고 피부 처짐이나 팔자주름에도 효과가 있다. 원하는 부위에 따라 팔자주름부터 목주름, 눈가주름, 늘어진 턱살에도 시술할 수 있으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된다면 지체 말고 관리를 시작해보길. 중요한 날을 앞두고 하루 전에 받아도 효과가 매우 좋아, 촬영이나 시상식을 앞둔 연예인이나 예비 신부에게 꾸준히 추천하고 있다. – 우현증(우현증메르시 대표원장)

통합 안티에이징 솔루션

IPL 레이저+LDM 초음파+피아니시모

급격한 날씨 변화로 인해 떨어진 피부 신진대사와 재생률은 잡티와 색소 침착을 유발한다. 이러한 피부 고민에는 ‘IPL 레이저’가 제격. IPL은 색소를 태워 주근깨와 잡티를 제거하고 복합파장으로 홍조와 주름을 동시에 치료한다. 비용은 스킨케어 관리를 포함해 1회에 44만원이다. ‘물방울 리프팅’으로 알려진 ‘LDM 초음파’도 환절기 탄력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1회에 22만원이라 IPL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감소한 수분 밸런스를 회복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며, 근본적인 재생 효과를 높여준다. LDM은 피부 밑 피하 지방층까지 침투하는 강력한 초음파로 피부 트러블을 야기하는 MMPs(단백질 분해 효소)를 줄이고 콜라겐을 생성하는 효소를 1800%까지 증폭시킨다. 피부 조직을 파괴하지 않고 피부 세포 활성을 촉진시켜 피부 보습뿐 아니라 피부 톤과 결도 개선되고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시술받을 수 있다. 보다 더 완벽한 안티에이징 관리를 원한다면 린클리닉이 직접 개발한 피아니시모를 더하자. 지속적인 얼굴 근육 사용으로 생긴 근막 유착이나 염증성 섬유 부종을 해결해 얼굴 라인을 작고 갸름하게 정돈하는 비수술적 얼굴 리프팅 시술이다. 2 백만원에서 5백만원을 호가하는 비싼 시술이지만 여배우들이 촬영 직전에 받는 시술로 입소문이 나있다. 얼굴에 셀룰라이트가 생겨 얼굴선이 처지고 둔탁해진 이들에게 추천하며 LDM 초음파나 IPL 레이저 시술과 병행하면 확실한 시너지 효과를 낸다. 김세현(린 클리닉 원장)

다시 태어나는 아기 피부

디오레 레이저 부스터

가을과 겨울을 나는 여성이라면 나이를 불문하고 종합적인 피부 재생 관리가 필요하다. ‘아기 레이저 부스터’로도 불리는 피부 회춘 레이저 ‘디오레 레이저 부스터’야말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1회에 약 50만원인 디오레 레이저 시술은 프락셔널 레이저가 진화한 형태로, 홍반이나 부종의 부작용을 줄이고 피부를 비박피적인 방법으로 시술한다. 1550nm1927nm, 두 가지 파장대를 이용하는데, 피부 표피층과 진피층을 자극해 탄력과 미백은 물론, 모공과 주름, 흉터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이 짧고 반복 시술 횟수가 적기 때문에 간편하면서 빠른 시간에 동안 피부를 갈망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그렇다고 너무 서두르지는 말 것. 민감하고 얇은 피부라면 레이저 시술 간격을 길게 잡는 편이 좋겠지만 일반적으로 4주 간격을 두고 3회 시술하는 것이 기본이다. 피부 재생이 빠르지 않은 피부 타입이라면 시술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시술 후에는 재생 크림으로 꾸준히 관리한다. 조애경(WE 클리닉 원장)

그럼에도 에스테틱 관리

젬스톤 테라피

다양한 레이저 시술로 노화를 막았다면 에스테틱 관리로 안티에이징 플랜의 종지부를 찍어보는 건 어떨까? 급작스레 기온이 낮아지면 몸의 전체적인 신진대사가 저하되는데, 젬스톤을 이용한 페이스 마사지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겨울철 정체된 피부 순환을 도와 혈색 관리와 피부 재생에 좋은 영향을 준다. 특히 천연 보석이 가진 고유의 이온과 파장, 컬러, 온도 등을 스킨케어 프로그램에 활용해 관리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황옥은 페이스 라인을 정돈해주고, 그린제이드는 디톡스에 탁월하며 핑크쿼츠는 재생과 브라이트닝 관리에 효과적이다. 다만 모든 보석이 내 피부에 이로운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다.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에 따라 테라피스트의 맞춤 처방이 필요한 이유다. 셀프로 하는 홈케어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천연 보석에서 추출한 파우더나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하자. 온갖 시술보다 최고의 관리는 예방임을 잊지 말 것! 비용은 1회에 15만원이다. – 진산호(스파에코 대표원장)

다각도로 접근하는 멀티 태스킹

튠페이스+샤넬 주사+LDM 초음파

노화가 많이 진행된 피부는 단일 시술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다. 따라서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복합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추천하는 시술은 피부 속 콜라겐을 채워주는 ‘튠페이스’와 피부 속 수분감을 증폭시키는 ‘샤넬 주사’, 그리고 피부 재생 면역력을 높여주는 ‘LDM’ 조합이다. 우선 튠페이스는 노화에 의해 손실된 콜라겐을 고주파로 재생해 탄력을 개선하고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낸다. 다만 이 시술은 새로운 콜라겐을 재생하는 데 3~4주의 시간이 소요되며, 시술 후 약간의 홍반이 3~4일 지속될 수 있다. 필로가 NCTF 135 HA, 일명 샤넬 주사는 비타민과 미네랄, 히알루론산 등으로 구성한 복합체로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을 촉진해 광채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마지막으로 보습과 항염, 재생에 도움을 주는 초음파 케어 LDM을 추가하면 외적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동시 에 트러블 등 피부 문제의 재발을 장기간 예방하는 효 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 조합이라면 내년에도 걱정 없는 탄탄한 안티에이징 플랜!  임이석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

프리랜스 에디터
김애림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