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당신의 별자리 운세

W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점성가 수전 밀러가 전하는 11월의 별자리 운세를 확인하세요!

AQUARIUS 01.20 – 02.18

물병자리│이직을 생각하고 있나요? 쉽지는 않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찾아보는 자세가 중요해요. 특히 이 시기에 가족 문제까지 당신을 괴롭힐 수도 있어요. 그러나 일시적이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세요. 19일 이후 직업 운이 나아지니 도전을 멈추지 말고요. 금전 운 또한 좋은 달이에요. 누군가와 경쟁하고 있다면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당신의 일을 하세요. 페이스만 잘 유지한다면 당신이 이기는 게임이니까요. 26일쯤에는 친구들과 파티하면서 즐겁게 보내겠네요. 근사한 곳에서 저녁 식사를 할 수도 있고요. 여유로운 마음으로 연말을 즐기도록 해요. 20일부터 전문적으로 성장하는 시기가 되겠어요.

PISCES 02.19-03.20

물고기자리│점점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있군요. 당신의 수입과 지출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저축도 하고 있네요. 이달은 불필요한 지출도 줄이면서 더 현명한 소비자가 되겠군요. 돈을 많이 쓰는 날도 있겠지만 꾸준히 저축하고 관리한 당신은 별로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 거예요. 그러나 20일까지는 전자제품을 사지 않는 것이 좋겠어요. 12일은 실수가 있을 수 있으니 특히 조심하고요. 중요한 계약이 있다면 28일에 해요. 월말부터는 한동안 주춤했던 커리어에서 큰 진전이 있겠어요. 많은 사람이 당신을 인정해줄 테고요. 이직하고 싶다면 인터뷰를 준비하도록 해요. 19일 예상치 못한 지출이 있을 수 있어요.

ARIES 03.21 – 04.19

양자리│11월을 시작하면서 수입을 늘리는 데 집중하겠네요. 커리어에서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니 원하는 수입을 거두는 게 어려운 일은 아니죠. 이달 12일 금전 운이 무척 좋으니 기억해요. 회사에 아이디어를 낼 때는 공격적으로 하지 않는 게 좋겠어요. 혼자 하는 일이 아니면 여유롭게 접근하는 유연성도 필요하죠. 특히 20일까지는 당신의 전략을 조금 조정해야 할 수도 있거든요. 19일은 연인이나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당신의 결정권이 존중받겠군요. 그러나 월말에는 약간의 갈등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24일에는 분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도록 해요. 23일 삶이 조금 편안해지겠어요.

TAURUS 04.20 – 05.20

황소자리│인간관계가 쉽지 않다는 걸 지난달에 제대로 배웠군요. 파트너의 진짜 모습도 알게 되었고요. 파트너와의 관계가 불만족스럽다면 관계를 환기할 필요가 있어요. 함께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생각이에요. 하지만 더는 노력할 가치가 없다고 느낀다면 관계를 정리하는 것도 고려해봐요. 12일쯤에는 인생 계획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겠네요. 이번 달의 고민이 다음 달까지 이어지지는 않을 듯해요. 많은 것을 변화시킬 기회가 있을 테니 기대해봐도 좋아요. 이달 말 금전적으로 좋은 소식이 있겠어요. 특히 26일 이후에는 모든 것이 잘 풀릴 거예요. 24일 당신에게 힘든 하루가 될 수 있어요.

GEMINI 05.21 – 06.21

쌍둥이자리│20일까지는 매사 신중하게 행동하는 게 좋겠어요. 무엇이 되었든 실제 행동에 옮기기까지 많이 고민해야 해요. 새로운 프로젝트에 도전하는 것보다는 진행 중인 일에 집중할 필요가 있고요. 특히 낯선 사람을 만나는 일은 미루는 게 좋겠네요. 24일에는 신체적으로, 감정적으로 몹시 힘들 수 있으니 잘 살피세요. 27일 이후 커리어상에 큰 진전을 이뤄 많은 사람이 당신을 인정하겠네요. 지금까지 기울이는 노력에 비해 늘 보상이 작다고 느꼈겠지만 이제 당신이 빛나는 시기가 올 테니 기대해요. 한동안 당신에게 직업 운이 따를 테니 성공을 만끽하도록 해요. 26일 연인과 진지한 관계를 약속할 수도 있겠네요.

CANCER 06.22 – 07.22

게자리│연인 관계에서 약간의 어려움이 있겠어요. 쉽게 결정할 일은 아니지만 결단력이 필요한 시기예요. 특히 25일경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처하고, 불안정한 관계 때문에 주변에서 많은 조언을 할 거예요. 그들의 과도한 의견 표출이 당신을 지치게 할 수도 있어요. 19일까지는 집안일로 바쁘겠군요. 연말 준비로 분주한 부모님을 돕도록 해요. 만약 싱글이라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12월 파티 시즌을 기대하는 것도 좋아요. 26일쯤부터는 개인적인 삶보다는 일 때문에 바쁘겠어요. 연인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지만, 시간을 가지고 지켜보세요. 당신에게 중요한 관계라면 어떻게든 해결이 될 테니까요. 12일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겠어요.

LEO 07.23 – 08.22

사자자리│가족 문제로 힘든 시기를 거치고 있군요. 가족 문제는 원래 말끔하게 해결되는 영역이 아니니 지혜롭게 접근해야 해요. 그러나 12일쯤에 커리어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요. 당신의 꼼꼼하고 신중한 작업 방식이 많은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겠네요. 승진 가능성도 높고요. 이달은 행사가 많아 몹시 바쁘겠군요. 신경 쓸 일이 많아 정신이 없을 테니 중요한 결정은 하지 않는 게 좋겠어요. 25일쯤에는 가정과 커리어 사이에서 갈등이 있을 수 있어요. 당신은 일로 느낀 성취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니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만큼 커리어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어요. 27일 금전 운이 좋은 날입니다.

VIRGO 08.23 – 09.22

처녀자리│한동안 매우 바빴군요. 드디어 숨통이 좀 트이겠어요. 이번 달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데 필요한 서류도 준비하고 인생 계획을 세우는 건 어떨까요. 계속 생각만 하던 프로젝트가 있다면 이번 달에 실행에 옮기는 것도 괜찮고요. 지금은 미뤄온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거든요. 사소한 문제가 발생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게 좋겠어요. 24일은 힘든 날이 될 수 있으니 연인과 여행할 계획이었다면 취소하기를 권해요. 힘든 시기가 지나고 난 26일쯤에 즐거운 마음으로 연말을 준비하도록 해요. 12일 당신의 아이디어를 많은 사람이 좋아할 거예요.

LIBRA 09.23 – 10.22

천칭자리│금전적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달이네요. 어디서 수익이 생길 수 있을지 많이 고민하겠어요. 기대했던 보너스를 받지 못할 수도 있고요. 12일에는 큰 지출이 생기고, 18일 이후에도 이런저런 지출 상황이 계속되어 근심이 크겠어요. 상황을 제대로 직시하고 줄일 수 있는 지출은 최대한 줄이도록 노력해요. 당신이 고민한 만큼 다른 곳에서 수입을 얻을 기회가 생기니 지나치게 걱정하진 마시고요. 광고나 마케팅 분야의 일을 한다면 약간의 수입을 기대할 수 있겠네요. 8일은 커리어에서 빛을 발하겠군요. 좋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날이에요. 24일 금전적으로 어려운 날이 될 수도 있어요.

SCORPIO 10.23 – 11.21

전갈자리│이번 달은 시작부터 조금 힘들 수 있겠어요. 사소한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지난달부터 당신을 사로잡은 관계에 대한 고민이 채 해결되지 않은 채 당신을 붙잡고 있군요. 고민 끝에 12일에 관계가 끝이 나겠네요. 서로에게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니 너무 상심하지 마세요. 27일에는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도 있어요. 연애 기운이 아주 강한 날이니 당신의 연인을 찾고 있다면 이날을 기대해도 좋아요. 이후에도 연애 운이 쭉 지속할 테니 연말에는 좋은 사람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겠어요. 사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달이지만, 커리어에는 많은 진전이 있을 거예요. 12일 커리어 운이 좋은 날입니다.

SAGITTARIUS 11.22 – 12.21

사수자리│동료들이 별 도움이 되지 않아 계속 야근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어요. 같은 이유로 당신의 프로젝트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요. 20일까지는 어려움이 많네요. 직장 내 파벌이 당신을 힘들게 할 수도 있고요. 24일에는 직장에서 원하지 않는 이슈가 생겨요. 정신적으로 무척 힘들겠지만 그럴수록 건강에 신경 쓰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아요. 12일에는 친구들의 도움으로 큰 감동을 받겠네요. 직장에서는 힘든 달이 되겠지만 새로운 인연을 시작하기에 좋은 달이에요. 많은 사람이 당신의 매력을 발견할 테니 말이죠. 24일 당신의 매력이 상승하는 날입니다.

CAPRICORN 12.22 – 01.19

염소자리│지난달은 커리어에서 큰 발전이 있었네요. 이번 달 또한 커리어 분야에서 행운이 있을 거예요. 혹시 사업을 하고 있다면 광고에 조금 더 투자하는 것이 좋겠네요. 12일에는 승진을 하거나 좋은 기회가 생길 수 있어요. 19일까지 직업 운이 남다르거든요. 조금 더 높은 직급을 노려봐도 좋아요. 결과 또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지난달에 가까운 이와 약간의 다툼이 있어 힘들었잖아요. 이달은 커뮤니케이션에 조금 더 신경 쓰도록 하고, 무슨 일이든 섣불리 결정하지 마요. 월말부터는 당신에게 엄청난 행운이 찾아올 테니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지금부터 생각해보세요. 26일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와요.

SUSAN MILL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