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으로 말해요

W

앤디앤뎁(Andy&Debb)이  20주년을 맞이해 백 컬렉션을 선보였다. 앤디앤뎁의 디자이너 윤원정이 말하는, 새로운 백 컬렉션을 이해하는 흥미로운 단서 셋.

러플 장식 스트랩을 더한 검정 백과 미니 사이즈의 파스텔톤 백은 둘 다 앤디앤뎁 제품. 꽃잎처럼 부드럽게 말린 듯한 유선형의 플랩과 앰퍼샌드 장식이 눈길을 끈다.

앤디앤뎁을 이끄는 듀오 디자이너, 김석원과 윤원정.

케일리를 부르며

“앤디앤뎁의 백 컬렉션 론칭을 앞두고 20여 년간 백 전문가로 활약한 임상덕 이사를 영입했다. 모든 백은 이름이 있다는 그의 제안에 따라 컬렉션 명칭을 고심하던 중에 가장 직관적으로 사랑스럽게 부를 수 있는 단어를 떠올렸다. 바로 딸아이의 영어 이름인 ‘케일리’다. 2019 F/W 첫 시즌을 통해 크로스보디로 경쾌하게 연출할 수 있는 케일리 미니 백과 우아하게 토트 형태로 들 수 있는 내 영어 이름을 딴 데비 백 라인 등을 선보이며, 세대를 넘어 엄마와 딸이 함께 들 수 있는 백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망도 함께 담았다. 다가오는 830일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920일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각각 팝업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인데, 이때 모바일 초대장에 딸이 직접 그린 이미지를 넣을 예정이다.“

앤디앤뎁의 20주년 컬렉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다채로운 스타일의 앤디앤뎁 백 컬렉션.

앤디앤뎁의 20주년 컬렉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다채로운 스타일의 앤디앤뎁 백 컬렉션.

앤디앤뎁의 20주년 컬렉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다채로운 스타일의 앤디앤뎁 백 컬렉션.

앰퍼샌드(&)를 기억하라

“앤디(Andy)와 뎁(Debb)을 연결하는 앰퍼샌드 부호를 백의 여밈 장식으로 사용했다. 기능적인 동시에 심미적 역할을 하는 장식인데, 익숙하지만 여느 브랜드에서 보지 못한 심벌을 사용함으로써 브랜드의 백 이미지를 새롭게 각인하고자 했다. 앤디앤뎁의 콘셉트이기도 한 로맨틱&미니멀리즘의 다양한 가치를 포용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나아가 앤디앤뎁의 지난 20년과 앞으로 나아갈 20년을 이어주는 ‘연결 고리’, 그리고 디자이너로서의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의미하기도 한다.”

꽃을 닮은 백

“앤디앤뎁의 룩을 상징하는 유려한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린 볼륨감을 백에 차용했다. 특히 카라와 튤립의 실루엣에서 영감을 받아 마치 꽃잎이 자연스레 말린 듯한 디자인으로 백의 플랩 부분을 개성 있게 디자인했다. 또 곡선미를 극적으로 담은, 러플 장식이 돋보이는 탈착 가능한 스트랩도 개발했다. 앞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공유한 룩과 백 컬렉션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세대를 뛰어넘어 앤디앤뎁만의 감성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싶다.“

패션 에디터
박연경
포토그래퍼
박종원
플라워 협조
하수민(그로브)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