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 로더의 '갈색병', 말 그대로 피부를 리셋해준다?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밤사이, 피부 리셋

2019-08-26T11:57:46+00:002019.08.27|BEAUTY, 뉴스|

우리가 잠든 동안에도 피부는 잠들지 않는다. 낮 동안의 자극과 손상에서 피부를 개선해줄 강력한 리셋 버튼,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를 밀란 론칭 현장에서 만났다.

삶은 규칙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잦은 출장이나 여행을 비롯해 계절과 같은 환경의 변화, 때때로 혹은 자주 찾아오는 스트레스는 우리 삶과 피부의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마치 도미노처럼 이런저런 손상을 일으킨다. 그리고 이러한 손상은 어떤 형태로든 흔적을 남긴다. 특히 피부에는 트러블, 칙칙하고 푸석한 안색, 늘어나는 주름과 같이 아주 명시적으로! 근데 만약 이 악마의 사슬을 매일 밤 끊고, 다시 손상 전의 피부로 시간을 돌려주는 제품이 있다면? 이 무슨 <사랑의 블랙홀> 같은 얘기냐 하겠지만 에스티 로더에서 올가을 야심 차게 선보이는 신제품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가 우리 피부에서 하는 역할을 들어보면 터무니없는 얘기가 아니다.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 20ml, 12만5천원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이하 리셋 세럼)’의 핵심은 ‘크로노룩스™ SOS 테크놀로지’로 일상의 스트레스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단 1시간 만에 진정시키고 하룻밤 사이에 빠르게 개선해주는 데 있다. 과연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까? 살리실산&레스베라트롤의 결합 성분이 피부 본연의 개선 기능을 강력하게 촉진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24시간 수분을 공급해주는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도 함유되었는데,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세럼(이하 갈색병)’보다 15배 더 강력하게 농축된 다양한 크기의 히알루론산 복합체가 피부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전달하고 탱탱하게 해주며, 피부 속 깊이 전달되어 수분이 증발하는 것도 막아준다.

이 제품은 컨디션이 떨어졌을 때 링거를 통해 영양제를 주사하듯, 일상생활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나 피부가 제 기능을 못 한다고 느껴질 때 사용하면 좋다. 며칠 연달아 쓰거나, 한 달에 한 주, 환절기 때는 몇 주 등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되는데 얼마간 사용하든 밤에 바르는 것이 포인트! 아침이면 전날과 다르게 환하고 생기 넘치는 얼굴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Interview with Nadine Pernodet

에스티 로더 그룹의 글로벌 R&D, 부사장 나딘 페르노데 박사와 신제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피부는 여러 요인으로 인해 자극을 받습니다. 어떤 자극이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치나요? 피부 노화는 당신의 환경과 생활 방식에 달려 있죠. 예를 들어 수면 부족, 오염 또는 계절적 변화 등 노화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적 요인들이 있답니다. 때로는 삶의 여러 순간이 몸과 마음에 스트레스로 작용해 노화 요인을 제공 하기도 하죠. 빈번한 여행, 기후나 계절의 극단적인 변화, 직장에서의 야근, 계속되는 수면 부족, 인생에서 중요한 일이나 중대한 계획을 세우고 행하는 것 등도 모두 피부에 자극을 주고 손상을 입히고요.

피부의 손상이 해결되지 않았을 때, 장기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뭔가요? 해결되지 않는 지속적인 자극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에 보이는 노화를 가속화하고 연쇄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외부 자극에 저항하고 개선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자연적인 피부의 복원력이 약해지면서 피부 자극이 계속 쌓이게 됩니다. 눈에 보이는 손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빠르고 효과적으로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리셋 세럼’이 자극을 완화해주는 메커니즘이 궁금합니다. 우리는 레스베라트롤을 활용해 안정화된 살리실산을 개발하여 특허를 냈는데, 이 성분들은 피부 자극의 세 단계를 모두 해결하도록 해줍니다. 특별히 이 두 성분이 합쳐졌을 때, 강력한 항염 작용을 발휘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우리 연구팀이 실시한 광범위한 임상시험에 따르면, 단 1시간 만에 눈에 보이는 자극과 홍조를 감소시킨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리셋 세럼’은 왜 저녁에 사용하기를 권장하나요? 피부는 밤에 낮 동안 쌓인 손상을 개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에스티 로더의 ‘크로노룩스™ SOS 테크놀로지’는 피부 개선 능력이 가장 최대화되는 밤시간 동안 피부 개선 과정이 자연스럽게 동기화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이때 피부는 평소보다 더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의 히알루론산 콤플렉스, 안티폴루션 항산화 성분은 피부가 필요한 수분과 고농축의 영양을 선사합니다.

‘갈색병’은 이미 피부의 재생 능력을 극대화하는 세럼으로 유명합니다. 이 제품을 리뉴얼할 수도 있었을 텐데 새롭게 제품을 개발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는 피부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를 위해 개발된 강력한 리셋 트리트먼트입니다. 자극받은 피부는 홍조, 건조, 가려움, 또는 피부가 좋지 않다는 느낌 등 다양한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죠. 이 제품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갈색병’이나 데일리 피부 개선 세럼의 대체품이 아니에요. ‘갈색병’은 피부에 광채와 수분감을 전달해 피부 톤을 더욱 부드럽게 해주는 제품으로 매일 아침, 저녁에 모두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반면 ‘리셋 세럼은 눈에 띄게 스트레스를 받고 피부 상태가 맘에 들지 않을 때 SOS 제품으로 사용합니다. 이 제품은 특히 ‘갈색병을 바른 후 사용하면 피부 영양 요소들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보호막을 형성해 강력한 개선 효과를 발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