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건강 관리 비법

W PROMOTION

이현이가 선택한 온 가족 건강 관리 비법, 하루 키위 두 알

“출산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어요. 건강보조식품이나 영양제도 좋지만 온 가족이 꾸준히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식품을 찾다가 키위에 대해 알게 됐죠.”

최근 둘째 아이를 출산하고 워킹맘의 역할을 거뜬히 해내고 있는 톱모델 이현이가 제스프리 키위를 그녀와 가족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해주는 필수 식품으로 소개했다.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이현이는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유지하려면 면역력 개선을 위한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면역 세포의 70% 이상이 분포하는 우리 몸의 최대 면역기관이 ‘장’이라는 기사를 본 후, 면역력 개선의 출발점으로 장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녀는 가족 모두의 건강한 장, 그리고 면역력을 위해 분주한 일상 속에서도 하루 키위 두 알은 잊지 않고 꼭 챙기려고 한다고 전했다. 키위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유산균의 먹이 역할을 해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꾸준히 섭취 시 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그린키위의 천연 단백질 효소인 액티니딘은 단백질 분해와 흡수를 도와 위장을 편안하게 한다.

“이제 막 다섯 살이 된 첫째 아들 윤서가 변비로 고생하는 날들이 종종 있었거든요. 변비에 좋다는 채소와 과일을 매일 챙겨 먹여도 딱히 효과를 보지 못하고, 아침마다 변기 위에서 고생하는 아들을 보며 발만 동동 굴렸죠. 그런데 아침마다 키위 주스를 갈아 먹이기 시작한 이후로 눈에 띄게 개선되는 게 보였어요.”

실제 키위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섭취 시 복부 팽만감을 완화시키고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이현이가 키위를 ‘온 가족 건강과일’로 꼽은 또 다른 이유는 바로 균형 잡힌 영양 성분이다. 키위에는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 필수적인 칼슘, 철분, 엽산,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식품 섭취 시 100kcal 기준 영양학적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를 ‘영양소 밀도’라고 하는데, 제스프리 그린키위(20점)와 썬골드키위(29.8점)의 영양소 밀도는 다른 과일(수박 7.1점, 바나나 5.6점, 사과 3.5점)에 비해 월등히 높다.

본인의 건강과 피부 관리에 대한 질문에도 이현이는 “피부에 바르는 제품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이너 뷰티가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출산 이후 떨어진 면역력,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 등 외부 자극에 쉽게 무너지지 않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영양 섭취로 꾸준한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

“매일 아침 키위주스를 한 잔 마시면서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해요. 특히 썬골드 키위는 오렌지의 무려 세 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활력 충전, 노화 방지에 좋답니다.”

키위는 대표적인 후숙 과일로, 손에 살짝 쥐어 말랑할 때가 최상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식감을 맛볼 수 있는 적기다. 후숙이 잘 된 키위를 주스로 갈아 마시면 별도의 시럽 첨가 없이도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또, 키위를 반으로 갈라 스푼으로 떠먹으면 언제 어디서나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상큼 달콤한 키위 두 알로 무더위에 지친 우리 가족 활기를 재충전해보면 어떨까.

에디터
이예지
사진제공
제스프리(zespri)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