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들은 뭘 보지?

W

패션&뷰티 피플 10명이 추천하는 유튜브 채널.

눈을 뜨면 유튜브로 검색을 하고, 유튜버에서 요리와 화장을 배우며, 홈트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대. 패션&뷰티 피플 10명에게 현재 구독 중인 유튜브 채널을 물었다.

해피쿠킹 happycooking120180 

SUBSCRIBED 25K  #초간단 #건강 #레시피

“이 세상의 모든 재료는 120~180°C에서 최고의 맛을 낸다는 의미의 이름처럼 여느 요리 유튜버들과 달리 요리의 재료, 성분에 대한 이야기를 과학적으로 접근해서 알려주는 점이 신박했다. 무릎을 딱! 치게 되는 요리 비법이 무궁무진! 클래식 음악 방송에서 들었음직한 나직한 목소리도 중독성 있고, 무엇보다 한식부터 이탤리언, 베이킹, 디저트까지 따라 하기 쉽고 맛있는 요리가 많아 즐겨 찾는다.” 송선민(스타일리스트)

오눅 Onnuk

SUBSCRIBED 22K #도쿄일상 #일본요리 #도쿄맛집

“구독 리스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건 역시나 요리와 먹방 채널. 오눅은 일본에 살고 있는 한국인 여성인데, 일본인인 나조차 모르고 있었던 도쿄 구석구석의 숨은 맛집과 집에서 간 편하게 할 수 있는 일본 요리를 소개한다.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일본의 가족과 친구들이 그리워지곤 하지만, 직접 만드는 대부분의 요리가 1인 기준이라 혼자 자취 중인 내가 따라 하기에도 쉽고 간편해서 즐겨 본다.” 메구(모델)

Jenny Mustard

SUBSCRIBED 36K #vegan #라이프스타일 #미니멀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등장인물의 외모 취향 또한 분명한 편. 제니 머스타드는 런던을 베이스로 활동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인데, 처음 이 채널을 접했을 때는 솔직히 그녀의 세련된 외모에 끌려 보게 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녀의 일상에 더 큰 매력을 느낀다. 비건 식단, 미니멀 라이프,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등 그녀의 확고한 철학과 신념이 담긴 영상들을 보고 있으면 유럽 대륙 어딘가에 와 있는 느낌.” – 오미영(메이크업 아티스트)

Boho Beautiful

SUBSCRIBED 103K #요가 #수련 #비건푸드

“혼자 집에서 요가 할 때 일순위로 찾는 채널이다. 스마트 TV에 연결하여 틀어두고 플로우를 따라 하다 보면 마치 선생님의 1:1 티칭을 받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머지않아 뉴욕에 가서 요가 클래스를 듣는 것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데, 영어로 미리 동작이나 표현 등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더 열심히 보고 있다. 배경으로 보이는 자연 경관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편안해지는 기분!” – 박슬기(모델)

포프리쇼 4freeshow

SUBSCRIBED 30K #힐링 #인생강의 #김창옥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을 보는 것이 나에게 일종의 ‘업무’라면, 하루 일과를 마치고 혼자 만의 시간을 보낼 때, 혹은 틈틈이 작은 힐링이 필요할 땐 포프리쇼를 찾아 본다. 김창옥 교수의 유쾌하고 진솔한 강의를 보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스도 풀리고, 마음속에 담아둔 근심도 덜어지는 기분. 패션&뷰티 콘텐츠를 통한 외적 아름다움 말고 내적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이 필요하다면 구독하시길!” – 라뮤끄(뷰티 크리에이터)

슛뚜 Sueddu 

SUBSCRIBED 26K #브이로그 #힐링 #여행 #쿠킹

“섬네일이 무매력인 채널은 일단 거른다. 슛뚜는 평범한 하루하루를 영상 일기로 남기는 브이로그인데,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는 순간 마주치는, 엽서로 소장하고 싶을 정도로 멋진 섬네일은 시각적인 만족감을 끌어올리기에 충분하다. 모든 영상은 매우 ‘고퀄’이며, 특히 편집하는 방식에 있어 일관된 톤앤매너가 돋보인다. 일상에서 느낀 감정과 순간을 담백한 문장으로 풀어낸 자막을 읽는 재미도 쏠쏠!” – 홍혜민(아모레퍼시픽 럭셔리 MC팀)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

SUBSCRIBED 82K #최고령 #뷰티크리에이터

“역시는 역시! 초반에는 호기심 반, 업무 목적 반으로 구독했는데, 설리를 커버하든 수지를 커버하든 우스꽝스러우면서도 묘하게 닮아 보이는 마력에 빠져들어 어느새 나의 최애 채널로 등극했다. 아마추어 같았던 자막과 편집도 점점 ‘있어빌리티’가 넘치고, 웃음이 빵빵 터지다가도 가끔씩 가슴 찡하게 울리는 감동 코드가 단연 압권이다. 특히 어려웠던 시절 사주지 못해 늘 마음에 걸렸던 장난감을 다 큰 자식들에게 선물한 에피소드나 오래 운영하던 쌈밥집을 접은 마지막 날 에피는 완전 오열각!” –한석 동(에스티 로더 홍보팀)

Jenn Im 

SUBSCRIBED 240K #메이크업 #스타일링 #캘리포니아

“엘에이에서 나고 자란 미국계 한국인 임도희의 브이로그 채널. 능숙한 LA 스타일의 메이크업 팁은 물론, 캘리포니아의 젊은 친구들이 지금 현재 무엇에 열광하고 어떤 일상을 보내는지 엿볼 수 있어 좋다. 수준급으로 잘 다듬어진 영상과 영어 청취용으로도 그만인 듣기 좋은 내레이션, 걸그룹 뺨치는 귀여운 외모 덕에 나도 모르게 엄마 미소를 지으며 보게 된다. 가끔 한국에서 구입하기 힘든 미국 현지의 메이크업 제품이 등장한다는 게 거의 유일한 단점.” –김한슬(캘리그라피스트)

땅끄부부 Thankyou BUBU 

SUBSCRIBED 118K #홈트 #다이어트 #커플운동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을 찾고 있다면 강력 추천. 어차피 이번 생에 식스팩과는 인연이 없다는 걸 스스로 잘 알고 있기에 넘치는 뱃살만이라도 좀 줄여 보고자 홈트를 시작했다. 미소를 띠며 운동하는 모습에 속아 만만하게 보고 따라 했는데, 웬걸? 3분도 채 안 되어 숨이 차오르고 땀이 줄줄 흐른다. 어느 한쪽 부위에 치우치지 않고 전신을 구석구석 관리할 수 있도록 알차게 짜여져 있고, 어렵지만 지루하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이라 더 마음에 든다.” 황민영(뷰티 스페셜리스트)

피지컬갤러리 

SUBSCRIBED 69K #체형교정 #재활 #건강

“‘물리치료사, 트레이너, 의사, 필라테스 강사, 영양사 등으로 이루어진 전문가 그룹이 빡빡이 아저씨’라는 가상의 인물을 통해 각종 건강 정보와 운동 방법을 알려주는 채널이다. 특히 재활, 체형 교정 분야에 특화되어 있는데, 나 역시도 연일 촬영 후 담이 온 것처럼 등 근육이 뭉쳐 고생하고 있는 중에 지인이 추천해주어서 처음 보게 되었다. 성우가 아닐까 생각될 만큼 클리어한 발음과 목소리의 내레이션도 매력적.” – 주용균(포토그래퍼)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희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