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짜 재미있다

W

시간 순삭, 유용한 유튜브 채널들

현재 유튜브에 개설된 채널의 개수. 약 24,300,000개, 계속 늘어나는 중이다. 전세계인들이 하루 유튜브에 머무르는 시간 10억시간, 1분마다 400시간이 넘는 새로운 동영상이 업로드 되고, 매월 19억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본다. 그리고 또 한다. 단순한 유행을 넘었다. 전 세계인들이 뛰어 노는 플랫폼, 문화라는 단어로도 포용하기 어려운 수준까지 커졌다. 국내 유튜브 이용자는 이미 3000만 명을 훌쩍 넘어섰다. 전 국민의 절반 이상이 발을 담그고 있는 거대한 판. 세상은 온통 빨간 화살표로 도배되는 중이다. 사용자가 늘어나고 채널이 많아지니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유튜브 콘텐츠도 늘어간다. ‘수많은 정보 중에서 어떻게 유용한 걸 찾아서 보는가’가 화두인 시대. 당신의 취향, 교양, 정보 습득을 도와줄 유튜브 채널을 모아봤다.

The Beatles

비틀스 음악, 뮤직비디오, 버스킹, 연습 영상, 인터뷰 등 비틀스가 활동할 당시 남긴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채널. 현재 음원 사이트에서도 비틀스의 음악의 상당수가 저작권 문제로 막혀 있는데 이 채널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음악을 원음 그대로 들을 수 있다.

Music For Memory

시대별, 장르별, 차트별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곳. 주로 취급하는 장르는 Rock이지만 그 안에서도 록 앤 롤, 클래식 록, 소프트 록, 올드 스쿨 등으로 장르가 나뉘어 있다. 영상 한편의 러닝타임은 1시간 남짓. 카페나 펍, 바 혹은 개인 작업하면서 틀어 두기에 좋은 채널이다.

한국고전영화 Korean Classic Film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운영하는 채널로 <맨발의 청춘>, <씨받이>, <고래사냥>,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아제아제 바라아제>, <은행나무 침대> 등 170여 편의 한국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오래전 흑백필름부터 디지털로 복원한 <로보트 태권V>까지 자료가 다양하다.

카툰네트워크

카툰네트워크는 미국의 애니메이션 전문 TV방송국으로 현재 워너브라더스 애니메이션의 소속이기도 하다. <엉클 그랜파>, <위 베어 베어스>, <어드벤처 타임>, <극강 매직 스워드>, <파워 퍼프걸>, <겁쟁이 강아지 커리지> 등 한국어로 더빙한 미국 애니메이션을 10분 내외로 짧게 시청할 수 있다.

Alexsplanet

레고 마니아라면 넋 놓고 볼 수 있는 채널. 레고 제품을 스톱모션으로 촬영하여 수백 편의 에피소드로 제작했다. 세계에 한정판으로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을 포함한 다양한 레고 시리즈를 만날 수 있고 새로 출시된 레고 세트 리뷰도 한다.

씨네 허브 CINEHUB Korean Short Film

국내 및 해외 수작 단편영화를 볼 수 있는 곳. 단순히 영화 감상뿐만 아니라 시놉시스, 영화에 삽입된 음악, 감독, 배우들에 대한 정보도 같이 게재되어 있어 이해를 돕는다. 씨네 허브 공식홈페이지에서는 단편 영화 리뷰와 감독, 배우의 인터뷰도 볼 수 있다.

Mic Swagger

음악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뉴올(Nuoliunce)이 운영하는 채널. 비트에 맞춰 사회자와 프리 스타일 랩을 주고받는다. 영상미는 물론 음질이나 가사는 음원으로 출시해도 손색없다. 국내 래퍼 중에 출연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힙합 신에서는 유명한 영상. 현재 시즌 3까지 업로드 되었다.

Colors

요즘 핫한 스튜디오 라이브 콘텐츠. 특정 색깔을 배경으로 한 공간에서 자신의 노래를 부른다는 것이 특징. 주로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지만 한국에서는 크러쉬, 딘, DPR live가 출연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Bob Ross

“어때요? 참 쉽죠?” 그림 그리는 걸 알려주는 것인지 자기 실력을 자랑하러 나온 건지 알 수 없었던 밥 아저씨의 모든 영상을 볼 수 있는 곳. 수채화, 유화 그리는 방법 외에도 동물애호가인 밥 아저씨의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추억에 잠기기 좋다.

20th century fox

20세기 폭스 영화의 공식 유튜브 채널. <아바타>, <에일리언>, <엑스맨>, <다이하드>, <데드풀>, <메이즈 러너>, <울버린> 등 20세기 폭스에서 제작한 영화의 트레일러와 비하인드 스토리, 제작 후기, 인터뷰 등을 볼 수 있다.

Movieclips

영화광인 운영자의 취향에 따라 영화의 명장면, 명대사를 짧게 편집해서 모아둔 채널. 최신 영화부터 1960년대 흑백영화까지. 다큐멘터리, 액션, 로맨스,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장르도 다양하다. 거의 대부분 HD 화질로 해상도가 높으며 영상 한 편의 길이도 5분 내외라 가볍게 보기 좋다.

Hitchcock Presents

영국 출신의 미국 영화감독으로 스릴러 영화 장르를 확립한 앨프리드 히치콕의 영화만 모아둔 채널. <암살자의 집>, <39계단>, <현기증>, <사이코> 등의 스릴러 영화의 주요 장면을 짧게 편집해두었다.

Chillhop Music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기점으로 차분한 음악을 틀어주는 라디오 채널 Cillhop. 재즈힙합 뮤지션들의 정규앨범 전곡과 싱글 앨범을 잔잔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유명사이트에서 Chillhop이라고 써있는 음악은 이 채널에서 방송하거나 발매한 것들이다.

HALIDONMUSIC

모짜르트, 쇼팽, 바하, 베토벤, 비발디 등 클래식 거장들의 연주를 들을 수 있는 곳. 아티스트의 명곡들을 모아둔 영상도 있고 오케스트라 연주회 실황이나, 피아니스트의 연주 등 다양한 방식으로 클래식을 접할 수 있다.

컨트리뷰팅 에디터
박한빛누리
사진
유튜브 캡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