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어디까지 써봤니

김다혜

센스 있는 해시태그를 고민하는 인스타그래머라면 주목!

지난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WHPFoodForThought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된 커다란 바나나 사진의 정체는? 바로 인스타그램의 커뮤니티 팀이 해시태그의 주제를 선정하여 공지한 뒤 해당 해시태그에 관해 사용자들이 올린 재미있는 사진과 영상들을 소개하는 ‘위크엔드 해시태그 프로젝트(Weekend Hashtag Project) 시리즈 중 하나. 음식들에 파묻혀 코와 입만 내놓은 강아지부터 딸에게 과일로 만든 멋진 드레스를 선물한 엄마의 솜씨까지. 해시태그를 누르면 음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연출하여 찍은 위트 있는 게시물들이 가득하다.

매번 비슷하게 올리는 게시물이 지겹다면 매주 공지되는 새로운 주제를 확인하고 해당 해시태그와 함께 적절한 사진을 올려보자.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내 사진이 포스팅될 기회를 얻을지도 모르니까.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다음 해시태그들을 검색하여 도움을 받는 것도 좋겠다. #소통, #OOTD과 같이 뻔한 키워드를 줄줄이 나열해놓은 것보다 훨씬 더 의미 있을 WHP 해시태그들을 소개한다.

#WHPPLAYFUL

반려묘와 함께 뒹굴거나 카메라를 공중에 던진 뒤 빠르게 찍어 마치 염력을 쓰는 것처럼 연출하기. 어떤 방식이든 즐겁게 노는 방식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들로 가득하다.

#WHP🌲

4월 지구의 날을 맞이해 선정한 주제.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이모지와 같은 초록색으로 잔뜩 물든 피드를 확인할 수 있다. 곧 있을 식목일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보는 건 어떨까?

#WHPWEEKEND

밖으로 나가지 않고 집안에서만 뒹굴거리는 집순이 모드도 상관없다. 평범한 일도 특별해지는 주말, 떠오르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어떤 것이든 자랑해보자.

#WHPSPILTSCREEN

하나의 공간을 절묘하게 반으로 나눠 두 개의 통로를 표현한 한 사용자. 화면 분할을 활용하여 멋있는 구도를 연출한 센스가 돋보인다.

디지털 에디터
김다혜
사진
Instagram @instagram, @yosigo_yosigo, @schmitt.happenss, @jennifercoburn, @j9ryl, @precious.metal.souls, @nationalparkgeek @v.for.vertigo, @vagabondiar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