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나 봄 Vol.2

W

국내 디자이너의 2019 S/S 룩북 열전 Vol.2

SNS에 업로드되는 이미지로 자신의 취향을 수집하는 세상. 스크랩 버튼을 유발하는 국내 디자이너의 2019 S/S 룩북 열전.

레이크넨 REIKE NEN

작년 런던 도버 스트리트 마켓에 입점한 레이크넨과 세컨드 라인 미예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등 정신없는 한 해를 보낸 디자이너 윤홍미. ‘Re_Connect’ 를 콘셉트로 한 2019 S/S 컬렉션은 자르고 잇는 과정과 결과에 대한 이야기다. ‘잘라내야 새롭게 이을 수 있다’는 그녀의 단호한 다짐이 느껴지는 대목. 사선을 이루는 단순한 실루엣을 바탕으로 섬세하게 커팅한 프린지, 가죽끈으로 된 이음새 부분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변주를 확인할 수 있다.

YCH

영화 <빨강머리 앤>의 서정적이고 빈티지한 시골 소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는 디자이너 윤춘호의 콘셉트 노트에서 발견했듯, 주근깨 앤과 흡사한 캐릭터가 룩북에 등장한다. 내추럴한 천 배경과 토마토 레드, 옐로 드레스를 비롯해 나비와 꽃 자수 드레스가 선명한 대비를 이루며, 양 갈래로 땋은 머리를 형상화한 네크라인 장식이 위트를 더한다. 리본 장식, 셔링과 러플 장식이 소녀적인 무드를 배가한다.

프리마돈나 FLEAMADONNA

셰익스피어의 희극 <한여름 밤의 꿈>을 차용한 프리마돈나 컬렉션은 짧지만 강렬했던 여름날의 일탈을 꿈꾼다. 낮에는 이국적인 바닷가의 풍경을 마주하고, 야자수 아래서 시원한 맥주를 들이켜는 달콤한 상상은 디자이너 김지은의 여름휴가 계획 중 한 챕터일 것이다. 이국적인 동물 모티프, 화사한 네온 컬러, 모래사장에서 발견한 듯한 원석 주얼리 등으로 완성한 비치 룩은 한여름의 낭만과 여유를 꿈꾸게 한다.

드와떼 DOIGTE

지난 시즌 첫 컬렉션을 선보인 핸드메이드 주얼리 브랜드 드와떼의 디자이너 드보라 진. 1960년대 패션 아이콘, 베루슈카에게서 영감을 받아 두 번째 시즌을 완성했다. 보디 페인팅을 예술로 승화시킨 그녀의 작업에서 비롯한 패턴과 예술적인 영감이 이미지에 그대로 투영되었다. 꽃 펜던트 사이에 드와떼의 아이코닉한 토르소를 더하고, 다채로운 컬러를 입힌 베루슈카 이어링은 이번 테마의 키 아이템 중 하나다.

고엔제이 GOEN. J

디자이너 정고운이 꿈꾸는 여름은 남프랑스의 아름다운 해안, 리비에라의 풍경, 햇살, 색채다. ‘Riviera Dreaming’을 주제로 한 이번 시즌은 미술사적으로 특별한 의미를 지닌 리비에라의 예술가들이 가진 옷장을 탐구하며 컬렉션을 구상했다. 이국적인 꽃을 중심 소재로, 아이코닉한 러플 장식과 추상적인 프린트, 주름 장식이 룩에 리드미컬한 율동감을 더했다.

패션 에디터
이예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