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공개

배그림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이제 어떤 애플 기기에서든 ‘[tagSearch cont=’애플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3월 26일 새벽, 불현듯 신규 서비스 사업을 대거 공개한 애플. 그중 최대 게임 구독 서비스 플랫폼 ‘애플 아케이드’ 발표에 전 세계 게임 시장이 주목했다.

사카구치 히로노부켄 웡윌 라이트 등 수십 명의 명성 높은 인디 개발자, 대형 스튜디오, 창작자들이 만든 기존 게임을 비롯해 100가지가 넘는 새로운 독점 게임을 이제 애플 아케이드 구독 서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 필 쉴러는 최초의 모바일, 데스크톱, 그리고 안방을 위한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게임 환경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려 한다라며,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애플 TV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제작 중이라 밝혔다.

애플 아케이드의 가장 큰 장점은 각 게임을 하나씩 선불로 구매하는 대신 ‘단일 구독’이라는 간편한 방법으로 사용자가 어떠한 게임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최대 게임 플랫폼 앱스토어가 약 30만 개의 무료 및 유료 게임을 제공, 전 세계 수억 명의 사용자가 이용한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나, 유료 게임의 경우 무료 게임과의 경쟁이 쉽지 않기 때문에 훌륭한 게임이라 할지라도 비교적 소규모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 애플 아케이드는 이러한 점들을 보완할 해결책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애플 아케이드의 모든 게임은 전체 기능콘텐츠향후 업데이트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광고 또는 광고를 위한 활동 추적은 물론 추가 구매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한다. 또한 어떤 애플 기기에서든 게임을 오프라인 상태로 실행 가능, 상당수 게임에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할 예정이다.

애플 아케이드는 2019년 가을 150개국 이상에서 iOS, macOS, tvOS의 App Store에서 신규 탭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애플 아케이드 참여에 관심 있는 개발자는 developer.apple.com/apple-arcade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애플 TV+ 기사 보러가기

디지털 에디터
배그림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