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자작곡리스트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싱어송라이터 대열에 오른 BTS

2019-03-19T19:45:22+00:002019.03.19|FEATURE, 미분류, 피플|

방탄소년단이 본격적으로 컴백에 시동을 걸었다.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을 4월 12일에 발매할 예정이다.

두 번째 컴필레이션 음반 ‘러브 유어셀프 결 엔써(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에 수록된 타이틀곡 ‘아이돌(Idol)’을 마지막으로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가 끝났다. 이후 그들의 행보에 대해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멤버들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들을 소개했다. 그들의 음악적 역량이 고이 담겨 더욱 특별하다. 컴백 카운트다운을 시작하며 그들의 곡을 소개 한다. 음악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공식 음원이라는 데에 주목. 방탄소년단의 래퍼 라인인 슈가, 랩몬스터,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혹은 보컬 멤버 뷔, 지민, 정국, 진의 개인 곡과 커버 곡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찾을 수 있다. 발표되는 동시 놀라운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상업적 용도가 아닌 무료로 배포되는 것이 특징. 개인별 음악적 색을 보여주는 곡들을 만나보자.

 

1. 풍경 by V

멤버들 중 가장 최근에 개인 곡을 발표한 뷔. 2018년 연말 시상식에서 아미들에게 깜짝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뒤 공개되었다. 15일 만에 1억 스트리밍이라는 기록을 세운 이 곳은 뷔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팬들에게 전하는 그만의 따뜻한 감성으로 수많은 팬들을 감동케했다.

 

2. 약속 by 지민

지민의 첫 솔로 자작곡인 ‘약속’은 공개 후 사운드 클라우드 이용국 1위인 미국에서 7일 동안 모든 장르에서 유일하게 1위를 차지했던 곡이다. 공개 직후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등 9개국 사운드 클라우드 스트리밍 1위를 기록하기도 한 ‘약속’은 한국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곡이기도 하다.

 

3. Seoul (Prod.) by RM

작년 10월 플레이리스트 ’모노(Mono)’를 발표한 RM은 방탄소년단의 리더 그리고 20대 김남준으로서의 음악적 진가를 완전히 보여주었다. 총 7개의 곡이 담긴 이 플레이리스트를 발표함과 동시에 3개의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서울(Seoul)’ 속 그가 느꼈던 다양한 감정들이 표현되어 있다.

 

4. Daydream by J-Hope

약 2년 동안 작업하며 오랜 심혈을 기울여 탄생했다는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앨범 “호프 월드(Hope World)”. 발표 후 빌보드 200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메인 댄서로 처음 그룹에 들어왔던 멤버 제이홉은 이 앨범을 통해 그가 얼마나 음악적으로 성장했는지 보여준다. 올해 3월 내내 아미들은 그의 믹스테이프 발매 1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광고 이벤트와 메시지로 함께 축하해주었다.

 

5. 이런 엔딩 Ver 2 by 정국

춤, 노래, 랩에도 능한 ‘황금 막내’ 정국은 그만의 호소력 가득한 보이스가 담긴 커버 송들을 꾸준히 팬들에게 선물하고 있다. 한 달 전 두 가지 버전으로 커버한 ‘이런 엔딩’이 화제다. 정국은 원곡자 아이유의 오랜 팬이기도 하다.

 

6. 가을 우체국 앞에서 by 진

작년 6월,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은 윤도현의 첫 솔로 데뷔 앨범에 수록곡인 ‘가을 우체국 앞에서’의 커버 곡을 발표하였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그의 안정적인 보컬이 만나 탄생한 이 커버 곡은 원작자 윤도현이 한 방송에서 칭찬을 아끼지 않은 곡이기도 하다.

 

7. 땡 by RM, Suga, J-Hope

방탄소년단의 래퍼 라인이 모이면 언제나 엄청난 곡이 탄생한다. 일명 ‘헤이터’들에게 보내는 사이다같이 직설적인 가사는 듣는 이들의 가슴을 뻥 뚫리게 한다. 안티들을 위한 헌정곡 중 하나인 “땡”은 방탄소년단의 힙합 음악적 색깔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고맙다 고맙다 고맙다/여지껏 무시해줘 고맙다/덕분에 스타디움 돔 빌보드/많은 것을 덕분에 많이도 얻었다/작은 회사 친구들아/너네가 곧 대기업이 되길.” (땡 가사 중)

팬들에게는 행복한 선물인 개인 곡들은 언제나 놀라운 기록들을 세우고 있다. 끝없이 고공행진 중인 방탄소년단의 컴백을 기다리며 멤버들의 개인 곡들도 꼭 들어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