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 Survival Guide for Man

W

뿌연 미세먼지로 숨 막히는 도시, 남자의 피부도 숨 쉬고 싶다. 오염된 도시에서 청량한 피부로 살아남는 법.

잘 씻고 있나요?

남자의 피부가 여자 피부보다 두껍고 튼튼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이는 별로 없을 것이다. 남성 호르몬이 진피를 두텁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그 결과 남자의 피부는 여자보다 30~40% 두꺼울 뿐 아니라 면역력이 강해 염증도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 그렇다면 미세먼지에도 더 강할까? 안타깝게도 미세먼지의 악영향만큼은 남녀가 평등한 것 같다. 남자의 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많고 모공이 넓어 노폐물이 더 침투하기 쉬운 환경인 데다, 상처 치유력(에 스트로겐 수용체가 상처 치유를 돕는다)이 떨어져 한번 염증이 생기거나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 복구하기가 훨씬 힘들기 때문. 미세먼지 입자는 모공의 5분의 1 크기로 매 우 작아 피부나 두피에 달라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고, 피 부 건조증은 물론 피부 장벽 손상, 과다 피지 등 다양한 트러블을 유발하므로 철저히 씻어내는 것만이 유일한 해 결책이다. 미세먼지가 있는 날은 외출해서 돌아오자마자 샤워를 하고, 폼 클렌저의 거품을 충분히 내어 노출이 많 은 얼굴과 목 부분까지 깨끗이 씻고 충분히 헹굴 것. 만약 비비크림 등의 베이스 메이크업을 했다면 당연히 메이크 업 클렌저를 사용해 2차 세안을 해야 한다. 차앤박피부과 김연정 원장은 평소 손을 자주 씻고, 가능한 한 얼굴에 손 을 대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고 전한다. “평소에도 손의 오 염도는 심각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더욱 그렇죠. 손 씻기의 실효성을 두고 찬반이 있지만 피부만큼은 2차 오염을 막기 위한 최소한의 대책이 됩니다.” 눈이 예민한 사람은 식염수로 눈을 헹구는 것이 좋고 자극에 예민한 코, 입 등 점막 주변, 귀도 꼼꼼히 씻을 것.

Sisley 휘또-블랑 라이트닝 포밍 클렌저 크리미한 젤이 가벼운 무스로 변형되면서 과도한 피지와 불순물을 편안하게 제거해준다. 100ml, 14만원.

Ohui 마이스터 포맨 클렌징 폼 25년 이상 발효 숙성한 포도에서 추출한 비니거 성분이 피부에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전달하는 클렌저. 과잉 피지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130ml, 3만원

Nuxe 맨 멀티 유즈 샤워젤 코코넛에서 추출한 계면활성제 성분이 부드러운 클렌징을 돕는다. 페이스, 보디 헤어를 한 번에 케어하는 올인원 클렌저. 200ml, 가격 미정.

Shiseido Professional 더 그루밍 워시 피부 수분은 유지하면서 끈적임과 노폐물은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폼. 120g, 2만5천원.

A-derma 피지악 저자극 폼 클렌저 세안 후 자극이나 땅김 없이 상쾌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저자극 클렌저. 트러블 컨트롤 성분이 등, 가슴 등 트러블 부위의 과다 피지도 조절해준다. 200ml, 2만5천원.

Lush 다크 엔젤스 숯과 흑설탕 성분이 불필요한 유분과 각질을 깔끔하게 정돈해준다. 250g, 4만4천원.

촉촉한 피부가 강하다

성벽을 촘촘하게 잘 쌓아두면 적군이 쉽게 침입하지 못하는 것처럼, 피부 장벽이 튼튼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균형 이 잡혀 있으면 미세먼지의 공격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세안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은 기본, 항산화 성분의 제품으로 미세먼지로 야기된 활성산소를 제거할 것. 외출 전엔 안티폴루션 기능의 제품을 충분히 발라 피부에 보호막을 씌우자.

Dr.Jart+ 에브리 선 데이 선 플루이드 SPF 50+/PA+++ 도시 유해 물질의 피부 접촉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 가벼운 젤 타입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물처럼 변한다다. 100ml, 2만9천원.

숨37°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세럼 반투명 젤에서 물처럼 변하는 청량한 제형으로, 촉촉하고 끈적임 없이 흡수돼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110ml, 6만원.

CNP Rx 스킨 스크린 올 마스터 선블럭 봄철 자외선을 차단하고 미세먼지의 흡착을 방지하는 아웃도어 선블록. 50ml, 5만8천원.

Bonajour 노세범 뽀송 미스트 유분만 선택적으로 흡수하는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다 피지를 흡수해 미세먼지가 표면에 엉기는 것을 방지한다. 50ml, 1만4천원.

Carezone 닥터 솔루션 옴므 올인원 플루이드 피부 보습과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해양 심층수를 함유했다. 스킨, 에센스, 로션을 하나에 담은 제품. 160ml, 2만2천원.

Aesop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세럼 알로에베라와 파슬리 종자유가 함유된 강력한 항산화 세럼. 100ml, 8만5천원.

Dr.G 그린 마일드 업 선 SPF 50+/ PA++++ 프랑스 남서부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자란 소나무 껍질 추출물과 글리코 필름을 함유해 멀티 실드 효과를 제공하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 50ml, 2만8천원.

Lab Series 데이 레스큐 디펜스 로션 SPF 35/ PA++++ 자외선과 미세먼지까지 차단해주는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저. 50ml, 4만6천원대.

뷰티 에디터
이현정
포토그래퍼
최문혁
모델
노승화
스타일리스트
임지윤
헤어
김승원
메이크업
이나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