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별 눈

W

아이 케어 신제품 10.

저마다 다른 모양과 크기만큼 고민거리도 가지각색. 환절기 변덕스러운 기후에도 눈가를 팽팽하고 아름답게 가꿔주는 아이 케어 신제품을 소개한다.

1. 부쩍 늘어난 잔주름이 신경 쓰이는 계절

환절기에 눈가는 속부터 메마르기 쉽다. 이럴 때 ‘물’만 한 게 없다. 프랑스 청정 지역의 온천수에서 얻은 발효 성분이 빠르게 스며들어 눈가 건조를 해소하고 쫀쫀한 수분 탄력을 더해주는 제품!

Biotherm 라이프 플랑크톤™ 아이크림 15ml, 64천원.

2. 미세먼지 폭탄을 맞은 저녁

공기질도 안 좋은데 하루 종일 밖을 돌아다녔다면? 세상의 모든 자극으로부터 눈가를 지켜줄 보호막을 장착할 것. 캐머마일과 호손, 피어니 등 탁월한 진정 성분을 담아 자극받은 눈가를 다독이고 피부 손상을 개선한다.

Darphin 인트랄 디-퍼핑 안티-옥시던트 아이 크림 15ml, 51천원대.

3. 피부가 생기를 잃었을 때

어쩐지 찌뿌드드하고 자꾸 몸이 처지는 환절기. 눈가 피부도 마찬가지다. 이럴 땐 보약 한 첩처럼 진한 영양감을 주는 제품이 제격. 식물의 아버지라 불리는 자목숙과 작약 등 약초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눈가를 보다 젊고 팽팽하게 케어해준다.

Yunjac 자목숙 안티에이징 아이크림 25ml, 10만원.

4. 스페셜 케어가 필요한 나이

조금만 피곤해도 무섭게 올라오는 아이백과 다크서클, 이미 깊게 자리 잡은 주름까지, 어지간한 케어로는 감당이 안 된다. 재배부터 추출까지 무려 6년을 필요로 하는 진귀한 아이리스 추출물을 담은 고기능성 아이 크림을 바르고 전용 플래티넘 마사저로 마사지할 것!

Cle de Peau Beaute 인핸싱 아이컨투어 크림 수프림 15ml, 32만원대.

5. 두 눈이 퉁퉁 붓는 아침

유독 눈가 부기가 심한 편이라면 아이 제품의 기준도 달라져야 한다. 자연스러운 쿨링 효과를 지닌 제품을 눈여겨볼 것. 마치 차갑게 식힌 티백으로 아이 마스크를 한 듯 부기를 완화하고 눈가 피부에 탄력을 더해준다.

Fresh 블랙티 퍼밍 아이 세럼 15ml, 103천원대.

6. 한껏 예민하고 날 선 눈가

여러 가지 자극으로 피부가 민감해졌다면, 발효 화장품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동양의 진귀한 원료를 엄선해 자연 동굴에서 168시간 이상 숙성하여 완성한 영양 보습 크림은 피부에 어떤 부담도 주지 않은 채 촉촉하고 편안하게 흡수된다.

Isa Knox 크리스탈 에이징 컴포팅 아이 크림 30ml, 55천원.

7. 무얼 발라도 건조할 때

수분 공급과 보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할 시점이라면 추천. 가벼운 하이드레이터가 히알루론산과 결합하여 수분 보유량을 한껏 끌어올려준다. 파라벤, 인공 향, 페탈레이트, 미네랄 오일 등 자극이 될 수 있는 요소를 모두 배제한 착한 포뮬러.

Farmacy 듀 잇 올 15ml, 48천원.

8. 어플로도 다크서클이 가려지지 않는다면

보르도 지역의 최상급 포도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에 쌓인 독성 물질을 해독해준다. 피부에 편안하게 스며드는 고급스러운 크림 질감. 펄 파우더 입자가 들어 있어 마치 포토샵을 한 듯 눈가가 환해지는 기분이다.

Caudalie 프리미에 크뤼 더 아이 크림 15ml, 91천원.

9. 눈가만의 문제가 아니라면

전면에 걸쳐 나타나는 잔주름과 턱 밑까지 내려온 다크서클, 얼굴 전체가 쪼그라드는 듯한 건조 증상까지. 눈가 고민이 얼굴 전체로 확장되었다면, 눈가는 물론 얼굴 전체에 바를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을 선택할 것.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30ml, 58천원.

10. 시작하는 아이 크림 유저

첫 단추를 잘 꿰어야 동안 눈가를 유지할 수 있는 법. 탱글탱글한 푸딩 텍스처의 아이 젤 크림은 지금부터 더운 계절까지 쭉 고민 없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바르자마자 빠르게 스며드는 수분감과 끈적임 없는 상쾌한 사용감도 굿.

Philosophy 퓨리티 메이드 하이드라 바운스 아이 젤크림 15ml, 28천원대.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희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