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가슴을 지키는 약속

W

19초에 한 명씩, 세계 어디선가 여성이 유방암 진단을 받는다. 유방암 진단을 받은 여자에게 현재보다 더 중요한 시간은 없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을 기억해야 하는 이유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은 1992년 에블린 로더 여사가 유방암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신념 아래 핑크리본을 만들며 시작됐다. 26년 전에는 한 여성의 미션이었지만, 그 마음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며 유방암 예방과 근절을 위한 괄목할 만한 진전을 이뤄냈다. 전 세계적으로 약 7천 6백만 달러 이상의 기금이 유방암 연구와 교육, 의료 서비스 지원을 위해 모금되었으며, 유방암연구재단을 통해 250여 가지 유방암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영국 지사는 미국의 유방암연구재단(BCRF)을 통한 연구 기금 지원뿐 아니라 유방암 치료를 받고 있는 여성에게 전반적인 지원과 관리를 제공하는 유방암안식처(Breast Cancer Haven)를 수년 동안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중국 지사는 2011년부터 상하이 항암 개발 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매해 유방암 진단을 받았으나 치료비를 내기 힘든 환자에게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핑크리본 에디션 핑크리본 키 체인이 달린 갈색병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50ml, 15만5천원대.

Estee Lauder 핑크리본 메이크업 컬렉션 정품 용량의 ‘퓨어 컬러 엔비 립스틱’과 ‘퓨어 컬러 엔비 립 페인트’, 미니 사이즈의 ‘엔비 섀도우 팔레트’와 ‘섀도우 브러쉬’로 구성되었다. 8만원대.

La Mer 클렌징 미셀라 워터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은 물론 피부 위에 들뜬 노폐물까지 한 번에 지워준다. 100개 수량만 한정 판매한다. 100ml, 7만8천원대.

Clinique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핑크리본과 크리니크의 C마크로 구성된 4개의 참이 달린 열쇠고리를 함께 제공한다. 200ml, 5만7천원대.

Origins 플랜트스크립션 안티에이징 핸드크림 & 피스오브마인드 온더스팟 릴리프 건조하고 거칠어진 손을 부드럽게 가꿔주는 핸드크림과 피부 스트레스를 가라앉히는 스폿 완화 제품으로 구성됐다. 30ml, 7ml, 2만2천원대.

Bobbi Brown 핑크 위드 퍼포즈 립 칼라 듀오 바비 브라운의 베스트 립 컬러인 ‘샌드워시 핑크’와 ‘핑크’ 색상으로 구성되었다. 3.4g x 2, 6만원대.

Aveda 핑크리본 핸드 릴리프 보습 성분과 비타민, 과일 산을 함유해 거칠고 건조한 손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150ml, 4만원대.

한국은 어떨까?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2001년부터 대한암협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17년간 꾸준히 유방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2013년부터는 유방암에 대한 인식 향상에서 한 단계 나아가 유방암 근절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 실천 독려로 캠페인 방향을 전환해 눈길을 끌었다. 작년에 새롭게 개장한 ‘서울로 7017’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유방암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다리를 핑크빛으로 물들인 행사가 대표적이다. 매년 10월에 출시되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 브랜드의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도 빼놓을 수 없다. 에스티 로더와 크리니크, 라 메르, 바비 브라운 등 여자들이 애정하는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핑크리본 패키지로 단장해 출시하며,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대한암협회에 기부한다. 디지털 흐름에 맞춰 모바일을 통해 쉽게 유방암 자가 검진을 할 수 있는 ‘핑크 터치’ 앱도 주목하자.

유방암 자가검진 모바일 앱 ‘핑크터치’

유방암 자가검진 모바일 앱 ‘핑크터치’

유방암은 자가 검진 시 조기 발견 가능성이 높고, 일찍 발견하면 완치율과 생존율이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핑크 터치’ 앱을 통한 자가 검진은 매우 효과적이면서도 경제적인 방법이다. 그 외에 어떤 방식으로든 유방암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면 ‘@bcc_korea’ 계정이나 ‘#이제는유방암끝낼때’ 해시태그를 통해 마음을 전해봐도 좋겠다.

뷰티 에디터
김선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