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라고 불러다오

W

버석버석한 남자의 가을 피부에 한 줄기 햇살을 비춰줄 스킨케어 방법을 이야기한다.

Lancome 압솔뤼 로즈 80 에센스 로션 다마스크 장미수를 80% 함유한 에센스 타입의 로션. 하나만 발라도 전혀 건조하지 않고 풍부한 영양이 느껴진다. 150ml, 13만원.

The History Of Whoo 비첩 순환 에센스 공진비단 배양액과 해울환 성분이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85ml, 9만5천원.

Shiseido Men 토탈 리바이탈라이저 크림 노화와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피부 처짐과 주름, 칙칙한 피부 톤을 전방위적으로 개선한다. 50ml, 8만2천원.

Biotherm Homme 포스 수프림 원 에센스 아데노신 성분이 주름을 개선하고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100ml, 7만5천원대.

Belif 맨올로지 마스터 아이크림 포 페이스 아이 크림이지만 얼굴 전체에 사용하도록 고안된 제품. 피부에 흡수되고 나면 피붓결이 쫀쫀해진다. 50ml, 6만9천원.

Clarins 맨하이드라 스컬트 남자의 페이스 라인을 날렵하게 만들어주는 로션. 50ml, 9만5천원.

성별을 막론하고 나이 들어 보이고 싶지 않은 마음은 같다. 앞서 얘기했듯 남자 피부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진피층이 두꺼워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여자보다 훨씬 깊고 짙게 생긴다. 히알루론산 합성을 돕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적어 여자 보다 수분 손실이 크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이것저것 바르는 게 귀찮으면 생활 자외선 차단 지수가 함유된 보습 제품 하나라도 잘 챙겨 바를 것. 평소 표정 관리도 중요하다. 나이가 들면 살아온 인생이 얼굴에 드러난다고 하듯, 평소 인상을 자주 쓰면 눈 주위와 이마에 주름이 생기기 쉬우니 말이다. 이미 주름이 생겼다면 겉잡을 수 없는 수준이 되지 않도록 막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20대와 30대 초반엔 넘치는 피지에 대항하기 위해 세안과 가벼운 보습에 주력했다면, 30대 중반부터는 본격적인 탄력 케어에 돌입해야 한다.

이미 발생한 주름은 단순히 화장품만으로는 개선되기 어렵기 때문에, 거울을 볼 때마다 깊어진 주름이 신경 쓰인다면 시술에 눈을 돌리자. “얼굴은 평면이 아니기 때문에 끌어 올리는 것과 얼굴 중심 방향으로 당겨주는 것을 동시해 해야 날렵한 턱선을 가질 수 있어요. 리프팅과 타이트닝을 조합한 리타이트닝 시술은 장파장 레이저와 초음파, 고주파까지 결합된 탄력 시술의 종합선물세트지요. 2주나 한 달 간격으로 3회 정도 받으면 탄력 저하로 인해 울퉁불퉁하게 처진 턱살이 팽팽하게 조여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타임 톡스피부과 양지영 원장의 설명이다. 와인피부과성형외과 김홍석 원장은 피부가 처지면서 동시다발적으로 늘어진 모공이고민이라면 시크릿 레이저와 PiQo4 MLA 모공 레이저 시술을 병행할 것을 제안한다. 아주 미세한 초강성 바늘과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해 콜라겐을 촉진하는 시술로, 3주 간격으로 6개월 정도 꾸준히 시술을 받으면 모공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

뷰티 에디터
김선영
포토그래퍼
LES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