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보다 재미있고, 그보다 더 섹시하다. 컬러 마스카라를 즐기는 여섯 가지 방법.

 

Tone on Tone

윗눈썹과 아랫눈썹에 각각 레드와 라즈베리, 바이올렛과 퍼플 같은 톤온톤 매치를 시도해보자. 다른 룩에 비해 다소 밋밋해 보일 수는 있지만, 특유의 우아함과 고혹적인 아우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Botton Only

눈을 감았다가 도로 뜨는 순간, 그리고 햇살이 비칠 때 발현되는 이중적인 매력은 컬러 마스카라만의 전유물. 윗눈썹은 평소처럼 블랙 컬러를, 아랫눈썹은 브라운이나 네이비 같은 딥한 컬러를 바르면 그 애틋함이 배가된다.

 

Extremely full

컬러 마스카라를 즐기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 브러시를 지그재그로 움직여가며 컬러감이 충분히 표현될 때까지 여러 번 덧바른다. 시원한 여름 컬러의 대명사 블루는 의외로 동양인의 노란 피부와 잘 어울릴뿐더러 눈동자를 더욱 희고 깨끗해 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Tone & Tone

윗눈썹과 아랫눈썹에 각기 다른 컬러를 바른다. 이때 광대처럼 우스워 보이지 않는 비결은 채도와 밝기가 비슷하되 극명한 보색 대비를 주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 속눈썹 위와 아래에 블루와 레드 마스카라를 칠한 안토니오 마라스 백스테이지를 참고해도 좋다.

 

Mix match

오트 쿠튀르 백스테이지 컷에서 발견될 것만 같은 과감하고도 이색적인 룩. 눈썹을 가로로 2~3등분하고 차례로 다른 컬러를 칠한다. 삼색기처럼 알록달록한 속눈썹은 뜨거운 여름철, 건강미 넘치는 태닝 룩과 특히 잘 어울린다.

 

Glitter effect

평소처럼 블랙 마스카를 칠한 뒤 글리터나 펄이 들어 있는 컬러 마스카라를 덧바르는 방법. 단 한 번의 터치로 에지 있는 눈매가 완성된다. 보다 과감한 연출이 필요할 때는 구찌 백스테이지처럼 속눈썹뿐 아니라 아이브로와 눈두덩까지 터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