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나는 가을 베이스 메이크업

이채민

선선한 가을의 문턱에 들어선 지금, 한 달 전과는 다른 베이스 메이크업 루틴이 필요하다. 백스테이지에서 섭렵한 가을 베이스 메이크업의 모든 것.

Make Up For Ever 매트 벨벳 스킨 블러링 파우더 파운데이션 피부 결점을 커버하면서 파우더 처리한 것처럼 모공까지 감쪽같이 가려준다. 11g, 6만원대.

Clinique 안티-블레미쉬 솔루션 오일-컨트롤 클렌징 마스크 과잉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속 켜켜이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씻어내는 진흙 마스크. 100ml, 4만2천원.

OM 페이스 토닉 밤 에센셜 오일 추출물이 피부 자극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천연 벌집 왁스가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준다. 30ml, 13만9천원.

Clio 마이크로-페셔널 메이크업 락 픽서 뿌리는 즉시 얇은 필름 폴류머가 피부에 밀착되어 오전 메이크업을 저녁까지 그대로 유지시켜준다. 100ml, 1만6천원.

So Natural 올데이 글로우 메이크업 세팅 픽서 메이크업 고정은 물론 피부에 광채를 더해주는 제품. 미세한 안개 분사 타입으로 피부에 뭉칠 염려가 없다. 75ml, 1만5천원.

Valmont 퍼펙팅 파우더 크림 영양 크림을 바른 듯 피부 속은 촉촉한데 겉은 보송해, 어떤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도 속땅김이 걱정인 여성에게 추천한다. 10g, 26만원.

Elizabeth Arden 하이 퍼포먼스 블러링 루스 파우더(트렌스루센트) 펄이 들어 있지 않아 더욱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17.5g, 4만8천원.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널뛰듯 변하고, 자외선은 여전히 강하게 내리쬐는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엔 피부가 급격히 건조함을 호소하며 각질이 들뜨기 시작한다. 피부 위에 각질이 쌓이면 화장이 잘 받지 않음은 물론, 메이크업이 더 빨리 무너진다. 이런 때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비장의 아이템처럼 꺼내는 제품이 워시 오프 마스크와 오일 밤이다. 피부 전반에 각질이 들뜬 경우, 막힌 모공을 열어주고 과잉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는 마스크를 얇고 고르게 펴 바른 뒤 팩이 마르면 손가락에 미온수를 묻혀 시계 반대 방향으로 굴리며 닦아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영은 콧잔등이나 이마, 입가 등 부분적으로 각질이 오슬오슬 올라와 있다면 오일 밤을 손의 온기로 녹여 피부 속으로 밀어 넣으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물을 묻힌 스펀지에 오일리한 파운데이션을 묻혀 톡톡 두드리듯 터치하면, 미리 발라놓은 밤이 밀리지 않고 파운데이션과 자연스럽게 섞여 예쁜 윤기를 자아낸다. 가을에도 끄떡없는 피지 창궐 지성 피부라면 프라이머보다는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미세한 입자의 루스 파우더를 큰 파우더 브러시에 묻혀 얼굴 전체에 가볍게 터치하거나 미스트 형태의 픽서를 활용할 것.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약 30cm 거리를 두고 원을 그리듯 2번에 나누어 분사한 뒤 손부채질을 하며 말리는 방법이 정석이지만, 공들인 메이크업이 잘못될까 두렵다면 쿠션 퍼프나 스펀지에 픽서를 뿌린 뒤 파운데이션을 발라도 좋다. 예전에는 메이크업을 고정시키는 용도로만 픽서를 사용했다면, 이제는 피부에 광을 더해주는 제품과 피부 표면을 매트하게 만들어주는 제품 등 기능이 다양해져 고르는 재미가 있다. 축 늘어진 모공은 보기 싫지만 모공 프라이머 특유의 답답함이 싫어 고민이라면 파운데이션을 파우더에 담아낸 메이크업 포에버의 ‘매트 벨벳 스킨 블러링 파우더 파운데이션’과 발몽 ‘퍼펙팅 파우더 크림’을 눈여겨볼 것. 어머니들의 파우치 필수템이었던 과거의 ‘투웨이케익’, ‘스킨커버 콤팩트’가 건조함과 텁텁함이 문제였다면, 메이크업 포에버의 파우더 파운데이션은 모든 입자를 오일 캡슐로 코팅해 피부가 건조할 틈이 없고, 브러시나 내장된 퍼프로 도장 찍듯 꾹꾹 눌러 바르면 모공이 순식간에 감춰진다. 발몽의 크림 타입 콤팩트 파운데이션은 마치 종합영양제처럼 영양 크림과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파우더의 기능을 한데 담았다. 피부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두들기듯 펴바르면 모공 틈새가 매끈하게 메워지면서 피부에 건강한 윤기가 피어나 바쁜 아침에 안성맞춤이다.

뷰티 에디터
김선영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