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뷰티 처방 1 – ‘열’ 케어 하세요

이채민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에서 펼쳐지는 서머 뷰티 레슨.

WA_0350-F2

Chanel 이드라 뷰티 까멜리아 나이트 마스크 고농축 카멜리아 추출물이 숙면을 취한 듯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 상태로 가꾼다. 100ml, 11만9천원.

La Roche-Posay 히알루 B5 세럼 두 가지 분자의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B5가 손상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개선하고 탄력을 되찾아준다. 30ml, 5만2천원.

Phytomer 시티라이프 페이스 앤 아이 컨투어 셔벳 크림 동결 건조한 해양 심층수와 마린 슈가 트리오가 탈수 증상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고 칙칙한 안색을 개선한다. 50ml, 13만8천원.

Fresh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 블랙티 발효물과 추출물이 마치 코르셋처럼 푸석하고 늘어진 피부 탄력을 꽉 조여준다. 100ml, 14만2천원대.

Vichy 아쿠알리아 떼르말 비쉬 온천수의 미네랄과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마스크가 피부 속 수분력을 높이고 영양을 공급한다. 75ml, 3만4천원대.

Amore Pacific 유스 레볼루션 래디언스 크림 & 마스크 백모란과 녹차 다당체 성분이 피부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정화하고 보습을 더한다. 50ml, 20만원대.

Physiogel 카밍 릴리프 리스토어링 리피드 밤 필수 지질과 PEA로 구성된 복합체가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예민해진 피부의 보습 장벽을 탄탄히 만든다. 50ml, 3만7천원대.

Sulhwasoo 설린 에센스 물방울을 닮은 젤 타입으로 피부에 쫀쫀한 수분 탄력은 물론 외부 스트레스에 의한 피부의 노화 증상을 케어한다. 50ml, 14만원.

OM 팅 베이비 크림 피부 진정에 탁월한 칼렌듈라 성분이 홍조와 염증, 건조함 등 자극 반응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다스린다. 250ml, 5만2천원.

Madeca 21 하이드레이테카솔 젤 크림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액이 67% 담겼다.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 150ml, 2만9천원대.

 

여름철 가장 큰 피부 고민은 순식간에 뜨끈뜨끈 달아오르는 피부다. 피부는 일정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 표면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열을 외부로 배출하는데, 이 과정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열의 흐름이 정체되었을 때 생기는 현상이다. 이는 ‘열 노화’ 증상의 단적인 예로 지속적으로 열 받은 피부는 피부 속에서 사이토카인이라는 친염증성 물질을 방출해 콜라겐 합성을 떨어뜨리고 세포도 손상시킨다. 열 노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다. 탄력이 예전 같지 않고, 외부 자극에 피부가 예민해져 알레르기 반응이 쉽게 찾아온다. 건조함이 더 심해지고 잡티가 더 많아지거나 진해지는 건 기본이다. 제일 먼저 해줘야 하는 건 수분 공급이다. 냉장 보관한 마스크 제품을 사용한 뒤 수분 제품을 바르면 피부 속 수분이 쉽게 공기 중으로 날아가지 않는데, 이때 오히려 피할 것은 미스트다. “피부 열기를 식히기 위해 미스트를 자주 뿌리는 건 오히려 피부를 건조한 상태로 몰아가는 거와 같아요. 평상시 피부 보습에 신경 쓰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죠.” 더엘 클리닉 & 메디컬 스파 정가영 원장의 조언이다. 그렇다면 피해야 하는 건 어떤 행동일까? 얼굴의 열감은 모세혈관의 수축 기능이 제 기능을 못해 비정상적으로 확장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이를 부르는 요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가영 원장은 사우나와 찜질방 등 열을 부르는 환경을 피하고, 맵고 뜨거운 음식과 술, 담배를 피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조언한다. 또 스테로이드 연고는 무조건 피한다. 간혹 얼굴이 뜨겁다 못해 머리 안쪽까지 뜨겁고 눈 주위를 중심으로 아주 약한 두통이라도 느껴진다면 이는 피부의 모세혈관 확장을 통한 온도 유지 체계가 흐트러져서 생기는 증상일 가능성이 높다. 이럴 땐 찬물이 아니라 오히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해서 적정 피부 온도를 유지시킨다.

뷰티 에디터
송시은
포토그래퍼
안주영(화보), 이창민(제품)
모델
김아현
스타일리스트
김석원
헤어
백흥권
메이크업
이나겸

More Like This

SNS 공유하기